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라이프스타일러들의 신상 밥솥 체험기

뭐니 뭐니 해도 한국 사람은 역시 밥심이 최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맛있는 음식을 얻을 수 있는 밥솥 4가지를 모았다.

On December 13, 2022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33-505297-sample.jpg

쿠첸 트리플 IH압력밥솥

2.1 초고압과 1.3 중압, 1.0 무압 3가지 압력으로 취사가 가능한 6인용 프리미엄 IH압력밥솥. 2개의 압력 밸브를 이용해 초고압부터 중압, 무압까지 정밀한 압력 제어가 가능하다. 내솥 안팎 모두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안전하다. 내솥 불림 기능을 더해 단 10분 만에 100℃에 달하는 고온으로 빠르게 솥을 불려 세척이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69만9천원.

K-QUEEN 손제인

K-QUEEN 손제인

밥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메뉴가 감춰지는 풀 히든 디스플레이가 심플한 조형물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주방을 벗어난 외부에서도 앱을 이용해 밥솥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예약 취사, 진행 상태 확인 등 빠른 선택이 가능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다.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33-505299-sample.jpg

라쿠진 오리지널 저당 밥솥

탄수화물을 30% 정도 줄여 건강한 식습관을 도와주는 저당 밥솥. 직접 가열과 당질물의 완벽한 분리로 저당 밥솥의 밥맛이 좋지 않다는 부분을 개선했다. 프로그래밍된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취사 중 발생하는 다량의 당질물을 내솥 상부의 저당 트레이로 분리시켜 당질 저감 효과를 구현한다. 클린 플로어 설계로 밥물 고임을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것이 특징. 12만9천원.

시니어 모델 서원숙

시니어 모델 서원숙

평소 당뇨 때문에 저당 밥솥을 이용했는데, 일부 당질물이 다시 내솥으로 떨어지던 기존 저당 트레이와는 다르게 업그레이드된 트레이로 당질물의 완벽한 분리가 가능해 개선된 저당 밥을 맛볼 수 있어 좋다. 저당 백미 모드뿐만 아니라 일반 백미 모드, 만능찜 등 하나의 밥솥으로 다양한 조리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만족.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33-505296-sample.jpg

쿠쿠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 기술로 취사 시 발생하는 소음을 현저히 줄이고,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완성한 제품. 돌출형 압력 추를 생략하고 매립된 증기 배출 통로에 ‘신개념 실린더 압력 제어 기술’을 도입했다. 돌려 사용하던 트윈프레셔 조절 핸들을 터치 방식 디스플레이의 ‘오토록킹’으로 대체해 군더더기 없이 매끄럽고 심플한 외형을 갖춘 것이 특징. 63만8천원부터.

<우먼센스> 에디터 주나현

<우먼센스> 에디터 주나현

기존 밥솥과 확연히 차이 나는 저소음 성능은 물론 미니멀리즘한 외관이 오브제 가전 역할까지 수행해 만족. 무광 도자기를 연상케 하는 매트한 표면 질감이 더욱 멋스럽다.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무압 모드 중 오픈 쿠킹은 시차를 두고 재료를 넣어야 신선한 식감이 살아나는 나물밥 등을 조리할 때 특히 유용하다.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33-505298-sample.jpg

인스턴트팟 싱글리드 콤보

압력솥, 에어프라이어 기능은 물론 슬로 쿡, 찜, 볶음 등 총 12가지 조리 기능을 탑재해 활용성이 높은 제품. 모든 조리 기능에서 사용이 가능한 얼티메이트 리드 기능으로, 다른 조리 기능을 선택할 때마다 뚜껑을 교체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탈부착 가능한 내부 커버만 교체하면 압력 조리와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번갈아 할 수 있다. 36만9천원.

K-QUEEN 김경미

K-QUEEN 김경미

디스플레이 패널에는 조리 진행 상황과 단계별로 조리법을 안내해주는 메시지가 표시돼 요리 과정을 쉽게 파악하고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넓은 와이드형 내솥을 적용한 제품이라 대용량으로 음식 준비가 가능해 구성원이 많은 우리 가족에게 안성맞춤. 증기 배출도 조용하고 부드러워 편리하고 안전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12월호

2022년 12월호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