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충남 공주 여행, 1박2일 알차게 즐기는 코스 공주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가 2가지 있다. 하나는 공주의 특산품은 ‘밤’밖에 없다는 것, 또 하나는 공주의 여행지는 ‘유적지’가 전부라는 것. 하지만 공주를 찬찬히 들여다보면 질 좋은 다양한 특산품도 많고, 무엇보다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가 꽤 많다. 공주에 연고지가 있는 <우먼센스> K-QUEEN 조민하가 고영은과 함께 공주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직접 찾아보고 다녀왔다. ‘문화도시 공주’라는 타이틀에 맞는 숨은 보석들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지금부터 두 K-QUEEN의 공주 여행 코스를 따라가 보자.
LIFESTYLE 홍신애 요리연구가의 공주 식재료로 만드는 오감만족 쿠킹 클래스 제철 식재료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국의 좋은 식재료를 찾아 요리하는 깐깐한 홍신애 요리연구가의 눈에 들어온 공주의 5가지 식재료 밤, 배, 멜론, 딸기, 수박. 그가 이 5가지를 활용한 쉽고 맛있는 디저트 레시피를 제안했다. 공주시 청년 공유공간 ‘일루와유’에서 열린 이번 쿠킹 클래스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뽑힌 공주 시민 15명이 함께했다. 뜨거웠던 쿠킹 클래스 현장을 소개한다.
ISSUE 아나운서가 전하는 1% 커뮤니케이션, 대답보다는 대화 똑같은 질문을 해도 더 기억에 남게 대답하는 사람이 있다. 심지어 대답을 더 듣고 싶게 말하는 경우도 있다. 비빔밥에 참기름 한 방울 떨어뜨리면 풍미가 확 살아난다. 더 맛보고 싶은 스피치, 말맛 레시피 한 방울만 첨가해보자.
WELLNESS 스타들도 즐기는 러닝의 매력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높고 푸른 하늘을 보면 러닝에 대한 욕구가 샘솟는다. 러닝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러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