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슬기로운 식(食) 구독 생활_베버리지

바쁜 생활에 쫓기다 보면 요리할 시간이 부족해지는 것은 물론 장을 볼 틈도 없다. 매번 번거롭게 고민하지 않아도, 주문하지 않아도 우리 집 문 앞에 도착해 있다면? 신선함을 가득 담아 배달해주는 나만을 위한 푸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알아봤다.

On February 23,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3-509434-sample.jpg

 

내 손 안의 술 큐레이터

매월매주

고객 맞춤형 전통주 구독 서비스 매월매주. 주류 큐레이터가 매칭돼 멤버십 기간 고객의 취향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맞는 주류를 추천 및 배송한다.
가격 스탠다드 (월)3만9천9백원
문의 m.mewolmejoo.com

매월매주 CEO 손종찬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 가보는 보틀 숍 또는 바에 갔을 때, 메뉴에 나온 와인이나 위스키를 잘 모르겠다면 어떻게 하나요? 바로 추천해주는 사람, 소믈리에를 찾아 추천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2,000가지가 넘는 우리나라 술 중에 여러분에게 맞는 술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월매주는 바로 이런 고민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구독 상자는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고객의 월별 요청 사항을 수집해 기존에 수집된 고객의 데이터와 함께 매칭하면서 각각의 고객에게 어울리는 술 2종을 추천 및 발송합니다. 술에 대한 정보 콘텐츠 카드와 월별 매거진 카드를 동봉해 고객이 술에 대해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회원 가입과 성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AI 취향 분석을 통해 1분 안에 주류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구독자에게 매월매주 큐레이터가 일대일로 배정돼 술을 배송하기 전에 어떤 술을 마시고 싶은지
문의하며, 그에 따라 고객 취향에 맞는 술을 보냅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전통주를 고르기 위한 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취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 2,000가지가 넘는 로컬주는 다양한 맛과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평상시 선호하는 안주와 잘 어울리는 술을 먼저 추천받는 것이 술 취향을 탐색하는 시작점일 겁니다.

전통주 입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통주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2023년 1월 기준으로 매월매주 보유 데이터에서 뽑아온 전통주 입문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톱 3를 알려드릴게요. 가장 깔끔하고 부드럽고 먹기 좋은 ‘88막걸리’, 요구르트의 질감과 향을 선사하는 ‘냥이탁주9’와 단감으로만 만든 고품격 와인 ‘단감명작’을 추천합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3-509433-sample.jpg

 

매일 다른, 나만의 홈 카페

보틀웍스

건강한 차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차 취향 분석 서비스 ‘테이스트 파인더’를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담은 커스텀 키트를 매달 받아볼 수 있다.
가격 마이키트 (월) 2만2천8백원
문의 bottleworks.co.kr

보틀웍스 CSO 김미경

마시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커피를 줄이고 차를 마셔야겠다는 작은 결심에서 시작했어요. 하지만 차는 종류도 무궁무진하고, 상품 용량도 크다 보니 정작 지겨워하거나 남기게 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들이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공감하는 사람들이 모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키트는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다양한 차를 고루 경험하는 ‘디스커버리 키트’와 카페인이 없는 차만 담는 ‘카페인프리 키트’는 매달 다른 8종류의 차 3개씩 총 24회분의 차와 인퓨전이 담기고, 원하는 차 종류로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요. 매달 전월과 다른 8종류의 차를 추천하기 때문에 다양한 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차가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총 40여 종의 차와 건조 과일 인퓨전이 있고, 시즌마다 1~2개의 새로운 차가 업데이트됩니다. 커피 대비 10~30% 수준의 카페인을 함유한 차는 다양한 다원과 산지의 홍차, 녹차 등 홀리프 등급의 어린잎 차를 사용해 순하고 깔끔한 맛을 담았습니다. 노카페인 차로는 허브와 과일 블렌딩차, 채소 블렌딩차,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당분 없는 전통차류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차를 고르기 위한 팁이 있다면?
취향 발견을 위해 40가지 차를 조금씩 경험할 수 있는 입문용 ‘스타터 키트’를 구독 전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마셔보지 않고 취향에 가까운 차를 알고 싶다면, 보틀웍스만의 차 취향 분석 및 추천 서비스 ‘테이스트 파인더’를 경험해보길 권합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3-509435-sample.jpg

 

똑똑한 커피 구독

카페박스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커피 구독 서비스. 전국 50여 곳의 커피 맛집을 발굴해 소개하며, 매달 가장 신선한 상태의 커피를 선사한다.
가격 (월)2만5천원
문의 cafebox.kr

카페박스 대표이사 임용신

개인 맞춤형 커피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홈 카페가 주목받고 있는데, 정작 일반 소비자가 홈 카페를 시작하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카페에 있는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공부하고 여러 커피를 테스트하던 과정이 홈 카페에서는 소비자의 역할이 되거든요. 홈 카페를 더욱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카페박스를 출시했습니다.

매달 어떤 기준으로 커피 라인업을 선보이는지 궁금해요.
1차로 MD 평가를 거치게 돼요. 품질, 서비스, 평판, 로스터의 경력, 수상 실적, 스토리와 철학까지 총 24개 항목을 검토합니다. 이후에는 매달 큐그레이더(Q-Grader, 커피 감별사)로 구성된 품질위원회가 객관적이고 철저하게 품질 평가를 진행한 후 기준 점수 이상의 제품만 입점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소비자 평가가 반영될 수 있도록 구독자들이 직접 각각의 커피를 5개 항목으로 평가하는 ‘열매노트’도 참고하고 있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카페박스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카페박스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30초 정도 간단한 취향 설문에 답하면 내 취향에 딱 맞는 다양한 카페의 커피를 찾아줍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커피를 고르기 위한 팁이 있다면?
최근에는 국내에 유통되는 커피의 종류도 많아지고 원산지에서부터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 커피를 즐기는 방식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드립백, 캡슐 커피 등 다양해지고 있어요.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경험하면서 취향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3-509436-sample.jpg

 

프리미엄 건강 주스

라티브

라티브의 건강 주스는 고품질의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갈아 만드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살균’ 방식으로 주스를 제조한다. 생산 과정에서 착즙, 농축액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방부제를 포함한 모든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이 특징. 안심할 수 있는 건강 주스를 만들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LOHAS 및 HACCP 인증을 받았다.
가격 ABC 주스 (3개월)29만9천원
문의 latib.co.kr

라티브 신보경 브랜드마케팅팀장

정기배송을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라티브 주스는 재구매율이 정말 높은 편이에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갈아 만든 스무디 타입에 원물이 생생히 느껴지는 건강한 맛을 고객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정기배송을 만들어달라는 핵심 고객들의 요청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만들어지는 과정이 궁금해요.
우선 최대한 국내산 고품질 원물을 사용한다는 기본에 충실합니다. 클렌즈 효과를 위해 섬유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은 과채의 껍질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세척과 살균, 농약 검출 테스트를 까다롭게 진행하고, 정기적인 실사와 체크리스트로 위생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

정기배송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라티브 공식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6개월 중 원하는 주기와 수량을 선택할 수 있고, 단품에 비해 최소 15% 이상 할인이 적용됩니다.

샐러드 주스와 ABC 주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BC 주스는 강력한 클렌즈를 목적으로 많이 마십니다. 비트, 사과, 당근이 껍질까지 그대로 들어가 건더기가 느껴지는 질감이고, 비트는 생으로 섭취하기 쉽지 않은데 잘 익은 사과와 레몬을 살짝 첨가해 맛을 잡았습니다. 반면 샐러드 주스는 녹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기 어려운 이들이 좋아하죠. 골드 키위, 케일, 시금치, 셀러리를 갈아 넣어 비타민, 미네랄, 퀘르세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루 중 언제 마셔야 가장 좋을까요?
섭취 후 신체에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도 궁금해요. ABC 주스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걸 추천해요. 흡수율이 높은 아침 시간에 신선한 과채로 건강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들은 아침을 자주 거르는데 라티브 주스로 건강과 포만감을 함께 챙길 수 있어요. 운동 전 한 포 섭취도 좋아요. 비트의 ‘베타인’ 성분은 근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논문 연구 결과도 있는데 비트 함량이 40%인 라티브 주스는 운동 전 부스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주스를 고르기 위한 팁이 있나요?
시중에 수많은 과채주스가 판매되는데 섭취 목적에 따라 성분표를 꼭 확인해야 해요. 건강과 식단 관리를 위해 먹는 주스라면 설탕, 농축액, 합성 첨가물을 가미하지 않은 주스를 선택해야 효과가 좋아요.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 배송, 집 앞까지 오는 배송 절차가 궁금해요.
전 제품 냉장 배송합니다. 영양소 파괴가 큰 고온 제조법 대신 유익균은 남기고, 유해균만 죽이는 저온 제조 방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냉장을 고집하다 보면 유통과 보관에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만 원물의 맛이 살아 있는 신선함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어요.

CREDIT INFO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