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슬기로운 식(食) 구독 생활_푸드

바쁜 생활에 쫓기다 보면 요리할 시간이 부족해지는 것은 물론 장을 볼 틈도 없다. 매번 번거롭게 고민하지 않아도, 주문하지 않아도 우리 집 문 앞에 도착해 있다면? 신선함을 가득 담아 배달해주는 나만을 위한 푸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알아봤다.

On February 22,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2-509426-sample.jpg

 

못생겨도 맛있는 채소박스

어글리어스

못난이 농산물의 제 가치를 찾아주는 어글리어스. 크기, 모양, 중량 등 상품성이 떨어지는 친환경 농산물을 큐레이션해 정기배송한다. 다양한 채소가 소량씩 들어 있어 평소 먹지 않던 채소도 섭취할 수 있다. 동봉된 레시피를 보고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는 재미는 덤.
가격 스탠다드 박스 (월)1만8천5백원부터
문의 uglyus.co.kr

어글리어스 대표 최현주

채소박스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해외 기사를 보다가 그저 생김새가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지는 농산물이 많다는 걸 알게 됐어요. 농산물이 얼마나 예쁘고 완벽한지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고, 농부의 소득을 저하시키고 많은 쓰레기를 발생시키는 이런 구조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창업으로 발전하게 됐습니다.

어글리어스가 다루는 ‘못난이’ 농산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못난이 채소’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마련인 생김새가 개성 있는 채소부터 크기가 크거나 작은 채소, 표면에 친환경 약제의 자국이나 자라면서 생긴 상처가 아문 흔적 등이 남아 매끄럽지 않은 채소, 그 밖에도 예정돼 있던 거래처가 갑작스럽게 발주를 취소해 판로를 잃은 채소 등이 있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어글리어스 공식 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박스 크기, 배송 주기, 비선호 채소를 선택할 수 있어요. 비선호 채소가 배송 목록에 포함되는 경우, 해당 채소를 제외하고 다른 채소를 더 넣어 보냅니다.

정기배송 채소박스는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어글리어스는 매주 7~9종의 친환경 못난이 채소로 구성하고 있어요. 농산물의 구출 긴급도, 구성 만족도, 가격, 제철 채소 등을 기준으로 구성합니다. ‘지속 가능한 식탁’이 어글리어스의 미션인 만큼 품질을 지키면서 포장을 최소화하고 싶어 플라스틱 대신 종이와 생분해 비닐로 포장해요. 산지와 보관법, 사연, 레시피 등이 적힌 레시피 페이퍼도 함께 넣어 왜 못난이가 됐는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정보도 알려주고 남김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제철 채소를 추천한다면?
어글리어스를 시작하고 농산물과 조금 더 가까운 삶을 살게 된 뒤 피부로 느끼는 점 하나가 바로 제철 채소의 매력이에요. 제철을 맞은 채소는 본연의 맛이 정말 깊고 풍부해 간단히 데치거나 볶기만 해도 정말 맛있어요. 겨울을 견뎌낸 봄동과 시금치, 영양소가 풍부한 콜라비와 브로콜리를 추천합니다.

균형 잡힌 한 끼 식단

풀무원 디자인밀 정성한상

풀무원 디자인밀이 한 상 차림 가정 한식 콘셉트의 정기구독 식단을 선보였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면서도 계절별 다양한 제철 메뉴로 구성해 맛과 영양 균형을 동시에 잡았다.
가격 (월, 주 3회)4만5천원부터
문의 dm.pulmuone.com

풀무원식품 FI사업부 편신혜 PM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디자인밀을 통해 선보이는 성인 영양 균형식 브랜드 ‘정성한상’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식당 방문보다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도시락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집밥 느낌과 다양한 제철 메뉴에 대한 높아지는 니즈에 주목했습니다.

구독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디자인밀 정성한상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APP을 통해 정기구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배송 기간, 배송 주기, 수량을 마음대로 선택해 맞춤 주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중에도 직접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떤 메뉴를 받아볼지 미리 알 수 있나요?
메뉴 구성은 어떻게 돼 있는지 궁금해요. 정성한상은 월간 스케줄이 미리 공지되는 식단제로 운영됩니다. 가정식 스타일의 기본 메뉴 바싹불고기 비빔밥, 소불고기전골 정식 등 총 10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메뉴를 순환 운영해 다양한 스타일의 메뉴로 질리지 않고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2-509428-sample.jpg

갓 낳은 신선한 달걀

월간계란

신선한 무항생제 유정란을 판매하는 월간계란. 매일 아침마다 암탉이 낳은 따뜻한 달걀을 수거해 당일 배송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소규모로 키운 닭들의 달걀만을 제공한다. 구매한 달걀 알 수의 10%는 가정폭력 피해 아동과 빈곤 노인 등 고객이 선택한 기부처에 기부되는 것이 특징.
가격 초란 30알 (월)1만1천5백원대
문의 monthlyeggs.com

월간계란 대표 주여달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3대째 충남 홍성에서 양계를 하고 있어요. 외국계 코즈메틱 회사에서 온라인 이커머스 마케팅 포지션으로 10년 넘게 근무하다가 가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론칭하고 싶어 월간계란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월간계란을 검색하고, 홈페이지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원하는 달걀을 선택한 다음, 배송 주기, 필요한 수량을 선택하면 매달 자동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됩니다. 그러면 저희는 주문을 확인하고 당일 산란한 무항생제 방사 유정란을 우체국 택배로 보냅니다. 산지 직송으로 다음 날 고객의 집 문 앞에 바로 도착하죠.

품질 좋은 달걀을 선별하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먼저 달걀 껍데기(난각) 위에 적힌 난각번호(산란일, 농장 고유번호, 사육 환경) 앞자리 4개 숫자를 보면 닭이 언제 알을 낳았는지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각번호 끝 번호로는 닭들이 지내는 사육 환경을 알 수 있어요. 1은 자연 방사, 2는 평사 방사, 3·4는 케이지 사육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달걀을 깨뜨렸을 때 노른자와 흰자, 노른자를 잡아주는 알끈이 선명하게 눈으로 확인되면 신선하고 품질 좋은 달걀입니다.

월간계란의 달걀 중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달걀이 있다면?
베스트 상품은 클로렐라 유정란입니다. 파래와 같은 녹조류의 일종인 클로렐라를 직접 배양해 닭에게 먹이고 있어요. 클로렐라는 오염된 물에서는 바로 죽기 때문에 물의 온도와 깨끗함이 중요합니다. 클로렐라 배양액을 먹인 닭이 낳은 프리미엄 유정란은 맛이 고소하고 껍데기도 두꺼워 신선함이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어요.

월간계란과 함께 월간기부도 진행한다고 들었어요.
월간기부는 판매된 달걀 알 수의 10%를 매월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프로젝트예요. 월간기부를 통해 가정폭력 피해 아동이 지내는 전국 곳곳의 그룹홈 9곳과 서울시에 위치한 쪽방촌 노인들에게 달걀이 전달됩니다. 매월 기부 활동을 한 덕에 월간계란은 예비 사회적기업과 소셜 벤처로 인증을 받기도 했어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2-509430-sample.jpg

 

아이슬란딕 요거트

룩트

고품질 요거트와 그래놀라, 과일 등을 함께 조합해 먹는 요거트볼로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우유와 유산균을 원재료로 발효한 뒤 유청을 제거해 쫀득한 질감이 일품이다.
가격 요거트 (4주)9만3천6백원
문의 lukt.co.kr

룩트 브랜드 매니저 여수현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룩트 요거트볼로 한 끼를 먹으면서 식단과 체중 관리를 하는 고객이 많은데,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시작했습니다.

아이슬란딕 요거트는 생소한데, 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원유를 농축하고 유산균을 더해 제조한 요거트입니다. 전용 유산균을 사용하기 때문에 타 요거트에 비해 신맛이 덜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룩트는 여기에 20개가 넘는 그래놀라와 과일 스틱 토핑들을 자체 개발해 다양한 맛의 요거트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공식 몰의 정기배송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딕 요거트 단품만을 매주 배송받는 ‘요거트 단품’ 정기구독, 요거트와 토핑을 함께 즐기는 ‘요거트볼’ 정기구독이 준비돼 있습니다.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거트 레시피를 추천한다면?
룩트 요거트의 장점이 우유 풍미가 살아 있는 담백한 맛이기 때문에 요거트에 꿀만 살짝 더해 본연의 풍미를 먼저 느껴보길 추천해요. 그다음 룩트의 다양한 토핑과 함께 다채롭게 맛보길 권합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띠크 요거트+피넛버터 그래놀라+마롱 스틱입니다. 단짠 음식이 당길 때 건강하게 단짠단짠을 즐길 수 있는 극락 조합이랍니다.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 배송, 집 앞까지 오는 배송 절차가 궁금해요.
요거트는 냉장 식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이스박스에 아이스 팩을 더해 냉장 배송합니다. 기온에 따라 아이스 팩의 크기와 개수를 조절해 더운 여름에도 문제없이 배송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등의 지역을 제외하고, 출고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2-509423-sample.jpg

 

일상에 스며드는 달콤함

언니의입맛

매일 직접 발로 뛰어 맛보고 골라 최고의 퀄리티 과일만을 선사하는 언니의입맛. 매회 가장 맛있는 제철 과일로 구성해 배송한다.
가격 3~4종 과일 (월)3만9천원
문의 sistermat.com

언니의입맛 대표 서정민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과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정말 맛있는 과일을 발견했을 때 바로 전달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고객들에게 매일 가장 맛있는 제철 과일로 구성해 보내고 싶어 시작하게 됐습니다.

구독 신청 절차를 알려주세요.
언니의입맛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선호 과일, 비선호 과일을 따로 적으면 고객의 취향에 맞춰 발송합니다. 배송 주기도 1주, 2주, 한 달 중 선택할 수 있고 배송 시작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품질 좋은 과일을 선별하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당연히 직접 맛보는 것이 품질 좋은 과일을 선별하는 기준입니다. 매년 네임드 생산자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이를 참고로 과일을 수매하는데, 기후 조건에 따라 매일 과일의 맛이 달라져 꼭 맛보고 선별하고 있습니다.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제철 과일을 소개한다면?
2월에 꼭 맛봐야 하는 제철 과일은 죽향딸기입니다. 딸기 중에서 가장 깊은 향과 단맛을 자랑하는 죽향딸기는 딸기 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 배송, 집 앞까지 오는 배송 절차가 궁금해요.
서울과 수도권 당일 배송 가능 지역은 당일 발송하고, 그 외의 지역은 우체국 택배로 발송합니다. 과일은 신선도가 생명이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주나현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