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제1회 <우먼센스> WELLNESS AWARD_종합 멀티비타민

<우먼센스>는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다양한 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중년 여성들의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해왔다. 특히 개인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2023년 1월 <우먼센스>는 대표적 온라인 쇼핑 채널 판매 순위와 리뷰 등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지금 가장 반응이 뜨거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신뢰도 있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한다. 이후 건강기능식품 외에 다양한 웰니스 카테고리로 어워드를 확장할 예정인 <우먼센스>와 건강한 삶을 위한 여정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

On January 02, 2023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770-506540-sample.jpg

유일무이 <우먼센스> 웰니스 어워드

안티에이징이 아닌 건강하게 삶을 즐기며 나이 들어가는 웰에이징이 화두가 된 지 오래. 웰에이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반응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우먼센스>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요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따라 사람들이 웰니스를 위해 어떤 영양소를 챙기고, 어떤 제품을 구입하는지 알아봤다. 대표적 온라인 쇼핑 채널로 꼽히는 쿠팡, 11번가, 네이버쇼핑에서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 판매량과 리뷰, 별점을 수집해 긍정적인 리뷰가 많은 제품 위주로 순위를 선정했다. 최근 어떤 건강기능식품이 가장 인기인지, 어떤 종류의 영양소를 챙겨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가 방대한 데이터를 정리한 첫 번째 ‘웰니스 어워드’ 리스트를 참고할 것. 종합 멀티비타민부터 관절을 위한 영양제, 비타민 A, 비타민 C는 물론 수면 건강, 이너 뷰티, 다이어트 식품까지 지금 가장 뜨거운 건강기능식품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요즘 건강기능식품 이야기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더 정밀하고 다양화된 것이 특징이다. 불편한 증상이 생기면 이에 맞는 영양소를 챙기는 1차원적 방식이 아닌 개인 맞춤으로 퍼스널라이징해 필요한 영양 성분을 조합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것. 그뿐만 아니라 정기 구독 서비스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제공받는 서비스도 탄생한 바 있다. 가나안 약국 김정은 대표약사는 “가나안약국의 경우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핏타민’이라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약사와 상담한 뒤 자신에게 맞는 성분으로 구성한 영양제를 하루 분량씩 한 팩에 포장해 한 달 단위로 제공받는 개인 맞춤형 영양제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메가-3와 비타민 B 콤플렉스, 루테인 등을 한 팩에 담아 선보인 AM 코스메틱의 AM 데일리 멀티팩을 비롯해 17종의 종합비타민·미네랄과 오메가-3, 루테인, 코엔자임Q10 등을 담은 비타믹스의 뉴트리미 등 ‘맞춤 영양제’를 표방하는 제품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영광약국 이영광 약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면역력 증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그로 인해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경옥고 같은 의약품부터 프로폴리스,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같은 천연물 유래 기능성 식품까지 다양한 면역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가나안약국 김정은 대표약사는 최근 문의가 급격히 증가한 품목으로 글루타치온, 루테인, 콘드로이친 성분을 꼽았다.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스마트 기기 사용이 늘어 안구건조증과 안구 피로감으로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이다. 비타민 브랜드를 전개 중인 바스켓코퍼레이션 박은희 대표는 “멀티비타민과 오메가-3, 유산균, 비타민 C 등 전통적인 영양제를 넘어 이너 뷰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같은 카테고리라도 비만을 위한 유산균, 임신부 전용 오메가-3 등 기능별로 세분화된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트렌드”라고 밝히며 “우리나라보다 영양제 시장이 큰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 흡수율을 높인 공법의 새로운 원료에 관심이 높고, 개인의 특성과 고차원적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영양제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웰니스 어워드 선정 기준

제1회 <우먼센스> 웰니스 어워드 건강기능식품부문은 2022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분석기술과 솔루션 개발업체 (주)제로투원파트너스로부터 건강기능식품 매출과 데이터를 제공받아 진행됐다.

1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쿠 팡, 네이버쇼핑, 11번가 등 3개 온라인 쇼핑 채널의 건강기능식품 판매 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카테고리별 1차 후보군 100개 제품 리스트 선정
2 카테고리별로 중복·세트 판매 등을 걸러낸 후 <우먼센스> 에디터와 전문가가 20개 후보군 최종 선정
3 카테고리별 20개 후보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 미디어의 언급·리뷰수 데이터로 1차 순위 도출
4 리뷰 중 긍정 리뷰 수에 가중치를 부여해 2차 순위 도출
5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마트·슈퍼·오프라인 채널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데이터 추가 반영
6 카테고리별 1~20위 선정. 최종 1~3위 발표

종합 멀티비타민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770-506539-sample.jpg

1위 바이엘 베로카 멀티비타민

11가지 비타민·미네랄과 고함량의 비타민 B군을 담은 멀티비타민. 하루 한 알 물에 넣어 섭취하면 빠르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 2위 종근당건강 원데이21

    21종의 비타민·미네랄을 함유했으며, 합성 감미료와 설탕, 합성 착향료를 담지 않은 것이 장점.

  • 3위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고함량의 비타민 B와 비타민 C·A·D·E 등을 한 팩에 담아 섭취하기 간편하다. 비타민 전 원료를 100% 퀼리 인증받은 것이 특징.

여성 멀티비타민

  • 1위 센트룸 실버

    우먼 멀티비타민 미네랄 한국인 맞춤 영양 설계를 바탕으로 실버 세대 여성에게 필요한 2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았다.

  • 2위 네츄럴라이프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및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 등 22가지 비타민·미네랄 성분을 함유했다.

  • 3위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우먼 멀티비타민미네랄 오메가-3

    칼슘과 마그네슘을 비롯해 철분, 아연 등 6가지 미네랄과 12가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여성 맞춤 비타민.

남성 멀티비타민

  • 1위 센트룸 실버 맨 멀티비타민 미네랄

    실버 세대 남성을 위해 비타민 A부터 아연까지 22가지 비타민·미네랄 성분을 담았다. 간편하게 영양소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

  • 2위 네츄럴라이프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비타민 B군과 남성에게 좋은 20가지 비타민·미네랄을 담았다.

  • 3위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맨 멀티비타민미네랄 오메가-3

    하루 2캡슐로 강화된 비타민 B군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비오틴, 비타민 등을 섭취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서지아
진행
정재희(프리랜서)
도움말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이영광(영광약국 약사), 김정은(가나안약국 대표약사), 박은희(바스켓코퍼레이션 대표), 윤새롬(하이닥 의학 전문 기자), 김나연(문클리닉 원장)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에디터
서지아
진행
정재희(프리랜서)
도움말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이영광(영광약국 약사), 김정은(가나안약국 대표약사), 박은희(바스켓코퍼레이션 대표), 윤새롬(하이닥 의학 전문 기자), 김나연(문클리닉 원장)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