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NESS

WELLNESS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으로 젊은 혈관 유지하기

국내 최초로 혈관 이완을 통한 혈행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은 우리나라 최초의 L-아르기닌 건강기능식품이다. 혈관 건강을 원하는 이들에게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On December 25,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707-505830-sample.jpg

 

생일에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새해가 됐다. 모든 사람은 나이를 먹는 만큼 혈관도 늙는다. 혈관은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지만, 눈에 보이지 않기에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진 알지 못한다. 혈관은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혈액과 영양소를 몸 구석구석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을 젊게 유지하고 혈행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노벨 의학상 수상자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는 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르기닌을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내에서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유일한 분자로 혈관 이완 작용을 돕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산화질소가 줄어들며 혈관 노화가 진행돼 체내 산화질소는 높을수록 좋다. 이 점이 중장년층이 혈관 확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아르기닌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다.

완경기 여성도 아르기닌을 주목할 만하다. 완경기 이후 여성의 경우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암으로 인한 사망보다 2배 정도 많다.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HDL 콜레스테롤은 줄고, LDL 콜레스테롤은 늘어나 혈관에 혈전이 쌓이는 탓이다. 아르기닌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혈전 생성을 방지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아르포텐 솔루션’을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관 이완을 통한 혈행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은 ‘아르포텐 솔루션’이 유일하다. 혈관 이완은 혈액을 내보내는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긴장도를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30ml×28병
(한박스) 9만원.

30ml×28병 (한박스) 9만원.

30ml×28병 (한박스) 9만원.

‘아르포텐 솔루션’은 평소 혈행이 원활하지 않거나 혈압이 높은 이들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관이 노화될수록 탄력성이 떨어져 단단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이 혈관이 적절히 이완될 수 있게 돕는 성분이 바로 L-아르기닌으로 ‘아르포텐 솔루션’을 섭취하면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 최대치인 L-아르기닌 6,000mg을 액상형 앰플 형태로 편하게 마실 수 있다.

L-아르기닌은 그동안 혼합 음료 등 식품 형태로만 존재했지만 대상그룹의 기술력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처음 출시됐다. 특히 대상의 아르기닌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중에서도 고시형 원료가 아닌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 시장에 없던 원료를 연구하고 임상을 거쳐 안전성, 기능성 등 식약처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만 허가를 받을 수 있다.

L-아르기닌의 효능은 SCI급 논문을 통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로도 입증됐다. L-아르기닌 6,000mg을 3일간 섭취한 결과 수축기 혈압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10일간 L-아르기닌을 섭취한 후에는 혈관 회복 속도와 혈관 탄력성 개선에서도 유의미한 효과가 나타났다. 이 밖에도 ‘아르포텐 솔루션’은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나이아신과 단백질·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를 함유해 일상 속 활력 증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당류,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지 않은 4제로(zero) 제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오렌지 맛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도 잡아냈다.

CREDIT INFO

진행
김선아(프리랜서)
2022년 12월호

2022년 12월호

진행
김선아(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