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틈새 안티에이징(4)_매끈한 목 만들기

진정한 피부 나이는 평소 신경 쓰기 어려운 눈가, 입가 등 국소 부위와 손, 발뒤꿈치 등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 안티에이징 고수로 거듭나기 위한 꼼꼼하고 치밀한 주름 케어법.

On November 17,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11/thumb/52426-503361-sample.jpg

 

아무리 얼굴 피부를 팽팽하고 매끄럽게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목에 선명하게 드러난 주름을 마주하는 순간, 10살은 더 나이 들어 보인다. 이토록 목 또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목 피부는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피지샘이 발달하지 않은 부분 중 하나이며, 피부가 얇은 부위다. 나이 들수록 건조해지고, 특히 피하지방이 소실되며 더욱더 노화에 취약해진다. “목은 하중이 큰 머리를 받치며 목 부분의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의 경우 머리 무게를 직접적으로 받으며 노화 속도가 가속화됩니다.” 윤지영 원장의 말이다. 따라서 평소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애쓰며 목을 앞으로 쭉 빼는 자세를 교정해야 한다. 스킨케어 시 보디로션 혹은 넥 크림 등으로 목까지 피부 보습을 잘해주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를 것. 그렇다면 이미 깊게 새겨진 목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윤지영 원장은 “목은 한번 주름이 생기면 없애기 쉽지 않습니다. 보톡스, 초음파, 필러를 다양하게 조합해 써볼 것을 권합니다”라고 말한다. 즉 제거하기 까다로운 목주름은 애초에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upload/woman/article/202211/thumb/52426-503363-sample.jpg

1 실큰 뷰티 다이아몬드 프레스티지 넥 타이트닝 마스크팩 목 부위에 특화된 시트로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빈틈없이 케어해준다. 1세트 6매입 3만2천원. 

2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마스크 시크리타 페이스&넥 마스크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 55g×6매 15만원. 

3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넥앤페이스 탄력리페어 얼굴과 목을 동시에 케어하는 한방 수면팩. 75ml 7만5천원.

specialist’s tip

specialist’s tip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들인다. 높은 베개를 베면 똑바로 눕더라도 피부가 접혀 주름이 생기기 쉽다. 입가 피부까지 탱탱하게 가꾸기 위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빨대 사용도 최소한으로 자제한다. 얼굴 구석구석 보습을 잘하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도 잊지 않는다. 또 리쥬란, 물광, 릴리이드 등의 스킨 부스터를 복합적으로 시술해 노화를 늦추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스킨 부스터는 한 종류만 맞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를 복합적으로 시술하면 한 번만 시술해도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윤지영클리닉 윤지영 원장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11월호

2022년 11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