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READY TO UV PROTECTION

본격적인 자외선 차단 케어가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다. 자외선 차단은 기본, 광노화로 인한 피부 노화를 늦추는 안티 선 케어,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갖춰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자외선차단제까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더 똑똑한 기능을 갖춘 자외선차단제를 뷰티 피플 6명이 리뷰했다.

On April 30, 2021

TEST PLAN

UVA, UVB 등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일상 속 블루라이트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진정, 수분 공급은 물론 더 나아가 광노화로 인한 피부 나이를 되돌려주는 자외선차단제 하나면 외출이 자유롭다. 향, 수분감, 발림성, 흡수력, 백탁 현상 유무, 자외선 차단 지속력 등 봄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갖춘 자외선차단제를 찾기 위해 6명의 뷰티 피플이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1 연작 데일리 라이트웨이트 선 프로텍션 SPF50+ PA++++
수분 크림을 바르는 듯 편안하고 촉촉한 발림성이 특징인 자외선차단제. EWG 그린 등급의 안심 성분을 사용한 약산성 제형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하기 좋다. 번들거림과 백탁 현상이 없는 것도 특징. 40ml 4만8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2 헤라 선 메이트 엑설런트 SPF50+ PA++++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일상 속 피부에 닿는 블루라이트까지 필터링해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자외선차단제. 여기에 루센트 피그먼트™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서 우러나온 듯한 광채 피부를 만들어준다. 40ml 4만5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3 달바 워터풀 선세럼 SPF50+ PA++++
항산화 효과가 있는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이 함유된 세럼 제형의 자외선 차단 선세럼.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거나 들뜸, 백탁 현상 없이 기초 케어 한 듯 투명하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50ml 4만2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4 아로마티카 수딩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 PA+++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진정은 물론 덧바를수록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자외선차단제. 실리콘 대신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답답함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50ml 2만2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5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저브 선 세럼 SPF50+ PA++++
녹차에서 비롯한 고순도의 아미노산과 카테킨 성분이 자외선으로 무너지는 피부 속 코어 콜라겐을 보호해 피부 노화를 지연, 탄탄한 피부를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선 세럼. 30ml 17만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6 설화수 상백크림 SPF50+ PA++++
크림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광채를 선사하는 저자극 자외선 차단 크림.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준다. 50ml 8만5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7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 SPF50+ PA+++
강력한 햇빛 차단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을 갖춘 자외선차단제. 여기에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하루 종일 빈틈없이 자외선 차단을 도와준다. 50ml 1만8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8 아벤느 선 플루이드 SPF50+ PA++++
에센스 타입의 텍스처로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면서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선 플루이드. 단 4가지 필터만을 사용해 UVA와 UVB를 지속 차단, 민감하거나 피지 분비량이 많은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50ml 2만8천원.
향 ★★★☆ 수분감 ★★★ 사용감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뷰티 인플루언서 등 6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한 자외선차단제 초이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건조하고 잔주름이 많은 피부 타입이라 촉촉하고 묽은 로션 타입의 제형을 선호한다.

choice 1 더페이스샵
"산뜻한 메이크업 베이스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밀착되는 느낌이고 바른 뒤에도 끈적임 없어 피부가 편안하다. 백탁 현상과 뭉침 없어 메이크업 전은 물론,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땀에 쉽게 무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운동할 때나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

choice 2 헤라
"핑크빛 로션 제형으로 피부에 스며들듯 촉촉하게 발린다. 무엇보다 가볍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은 수시로 덧발라야 하는 날에 사용하기 좋은 기본에 충실한 제품인 듯."

뷰티 프리랜스 에디터 김애림
자외선차단제로 메이크업 베이스를 대신하는 편. 덧발라도 들뜨거나 밀리지 않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호한다.

choice 1 달바
"세럼을 바르는 듯한 제형감의 선 케어 제품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거나 들뜸, 백탁 현상이 없다. 평소 메이크업 수정 시에도 꼭 자외선차단제를 덧바르는데 메이크업 후에도 밀리지 않는 사용감이 가장 만족스럽다."

choice 2 연작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친 듯 바르는 동시에 촉촉함이 채워지고 은은한 광채가 돈다. 수분에 비해 유분기가 많은 느낌으로 건성 피부 타입에 추천. 가볍고 빠르게 스며들어 촉촉함만 남고 피부가 쫀쫀해진다. 프라이머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을 듯."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촉촉하고 톤 보정이 가능한 자외선차단제를 선호한다.

choice 1 더페이스샵
"산뜻한 질감이 느껴지는 베이지 컬러의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 보정이 가능하다. 워터프루프 기능까지 갖춰 야외 활동 시 이 제품 하나만 바르고 외출하기 좋다."

choice 2 설화수
"촉촉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에 건조함 없이 사용하기 좋고, 사용 후 광채 피부를 만들어준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미세먼지 지수가 높은 날에는 필수. 눈가에 발라도 눈 시림이 적은 것도 장점."

K-QUEEN 8기 김보배
자외선차단제 선택 시 안전한 성분은 물론 발림성, 백탁 현상, 화장 전후 밀리지 않는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한다.

choice 1 달바
"건조한 피부 타입이라 촉촉한 제형의 선크림을 선호하는 편. 세럼 타입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흡수돼 촉촉함만 남기고, 여러 번 덧발라도 마치 방금 기초 케어를 한 듯 투명한 피부가 마음에 든다."

choice 2 아로마티카
"수딩 제품이지만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조함 없이 하루 종일 편안한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 티트리와 알로에의 신선한 향이 사용 시 기분까지 프레시하게 만들어준다."

K-QUEEN 9기 정유진
평소 민얼굴과 가벼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편이라 자외선차단제도 기본에 충실한 제품에 손이 많이 간다.

choice 1 아로마티카
"촉촉하게 발리는 것은 물론, 눈 시림과 백탁 현상이 없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화장 전 사용해도 밀리거나 뭉치지 않는 것도 장점. 데일리 자외선차단제로 추천."

choice 2 연작
"수분 크림처럼 촉촉한 수분감, 번들거림 없이 가볍고 편안한 마무리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수시로 덧발라도 밀리거나 번들거리지 않아 외출 시 꼭 챙기는 아이템."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자외선 차단은 물론 그 외의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자외선차단제를 선호한다.

choice 1 아모레퍼시픽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초미세먼지에 의한 자극을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선 케어 제품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스킨케어와 선 케어의 장점만을 결합해놓은 제품이랄까. 부드럽고 잔여감 없는 산뜻한 사용감도 만족스럽다."

choice 2 아벤느
"에센스를 담은 듯한 플루이드 텍스처로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발린다. 땀과 물에도 강한 제품으로, 봄여름에 사용하기 좋을 듯. 무엇보다 안 바른 듯 가볍고 산뜻한 데일리 선크림을 찾는다면 추천."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선택!
항산화 케어까지 가능한 달바 워터풀 선세럼

두껍고 무거운 발림성, 백탁 현상, 건조하고 메마른 사용감 등 평소 자외선차단제의 불편한 사용감을 모두 커버하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주목하자. 세럼인지, 자외선차단제인지 헷갈릴 정도로 풍부한 수분감과 가볍고 산뜻한 발림성으로 뷰티 평가단의 높은 평가를 받은 달바의 워터풀 선세럼이 있으니 말이다. 땅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이 1,000ppm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토코페롤, 3중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돼 미백·주름 개선·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을 갖춰 밖으로는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고, 안으로는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뷰티 평가단 리뷰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사용감도 주목할 만한데 막 기초 케어를 한 듯 투명한 피부 표현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본연의 피부처럼 피부가 좋아 보인다는 것. 봄철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자외선 차단은 물론 항산화 & 영양 케어까지 가능한 달바의 워터풀 선세럼 하나면 올봄, 자외선으로부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세럼 타입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흡수돼 촉촉함만 남고,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사용감이 만족스럽다. 마치 방금 기초 케어를 한 듯 투명한 피부가 마음에 든다. –K-QUEEN 8기 김보배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거나 들뜸, 백탁 현상 없이 피부가 투명해 보인다. 평소 메이크업 수정 시에도 꼭 자외선차단제를 덧바르는데 메이크업 후에도 밀리지 않는 사용감이 가장 만족스럽다. –뷰티 프리랜스 에디터 김애림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선택!
피부 톤업까지 가능한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

평소 가벼운 메이크업을 선호한다면 자외선차단제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까지 완성되는 제품에 더욱 손이 간다. 피부의 붉은 기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주는 베이지 컬러 텍스처를 담은 더페이스샵의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바로 그것.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톤 보정 효과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물에 취약한 봄과 여름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 바르는 순간 피부에 들뜸없이 매끄럽게 펴 발리고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사용감까지 만족스러워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10년 누적 판매 수량 450만 개, 100만 명이 선택한 일명 #열일선크림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봄,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 하나면 하루 종일 빈틈없는 선 케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산뜻한 메이크업 베이스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밀착되는 느낌이고 바른 뒤에도 끈적임 없어 피부가 편안하다. 백탁 현상과 뭉침이 없어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 좋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산뜻한 질감이 느껴지는 베이지 컬러의 텍스처가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완성해준다.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까지 갖춰 야외 활동이나 운동할 때 사용하기 좋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이준형
2021년 04월호

2021년 04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이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