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우먼센스 선정 50인의 여자

<우먼센스> 선정, 지금 가장 핫한 여자 셀럽은?

분야 막론! 지금 가장 핫한 여자 셀렙 50명.

On April 04, 2021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0-sample.jpg

오로지 윤여정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사우스이스턴, 밴쿠버비평가협회 등 26개의 여우조연상을 거머쥔 배우 윤여정.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여정을 담은 이 영화에서 할머니 '순자' 역을 연기했다. <미나리>는 제36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 미국배우조합상(SAG) 후보에 오르면서 전 세계 74관왕 157개 노미네이트를 기록했고, 윤여정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로 지명됐다.

데뷔 56년 차인 그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독보적인 배우다. 예순에 늦바람 난 <바람난 가족>의 시어머니, <하녀>의 터줏대감 가정부, <죽여주는 여자>의 박카스 할머니 등은 그만이 할 수 있는 역할. 한때 'TV에 나오지 않게 해달라'는 말을 듣는 등 안티를 소유한 배우였지만, 자식들을 키우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섰다고 한다. 지금은 유재석과 함께 '함께 일하고 싶은 이상적인 상사'로 꼽힐 만큼 호감도가 높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1-sample.jpg

유린이(유튜브+어린이) 백지영

히트곡 부자, OST의 여왕에서 인기 유튜버로 거듭난 가수 백지영. '완전 백지영'이라는 채널명으로 가수 백지영이 아닌 사람 백지영의 소소한 일상을 담고 있다. 'MBTI가 뭔지 아냐'는 질문에 'ASMR 같은 거냐'고 반문하고, '구독자 이름을 정해야 한다'는 말에 '구독자들이 다 자기 이름이 있는데 왜 내가 이름을 정하냐'고 하는 등 무엇이든 잘 알지 못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주고 있다.

백지영은 <아이리스>의 '잊지 말아요', <시크릿 가든>의 '그 여자', <부부의 세계>의 '사랑했던 날들'에 이어 <런 온>의 'My Light'까지 드라마 OST 수입만 100억원이 넘었다고 한다. 배우 정석원과 2013년 결혼해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2-sample.jpg

뮤지션들의 뮤지션 선우정아

아이유, BTS, 유희열 등이 사랑하는 가수 선우정아. 2006년 1집 앨범 <Masstige>로 데뷔한 그는 '고양이' '구애' '봄처녀' '도망가자' 등을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재즈를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댄스,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든다.

그의 롤 모델은 이적. "길고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든 분을 존경한다"고 말했다. 신곡 '동거'는 두꺼운 이불같이 포근한 사랑 노래로 고등학교 때 만나 10년간 연애 후 2012년 결혼한 남편의 잠든 모습을 보며 쓴 곡이다. 최근 발표한 김래원 주연의 드라마 <루키 : 더 비기닝>의 메인 테마곡 'Your eyes'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은 물론 배우 김래원의 극찬을 받기도.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9-sample.jpg

달심 언니 한혜진

우리나라 패션모델계의 살아 있는 전설 한혜진. 1999년 '제2회 서울국제패션컬렉션(SIFAC)'으로 데뷔해 파리, 밀라노, 뉴욕 런웨이에 섰고, 여러 라이선스 매거진의 커버를 장식한 최초의 한국 모델이다.

그는 예능 <나 혼자 산다> <오래 살고 볼 일> <연애의 참견> 등에서 남다른 예능감으로 MBC 방송연예대상 여자 최우수상과 디지털 콘텐츠상 등을 수상하면서 다재다능함을 자랑했다.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 '달심'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인기를 끌었다. 달심은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에 등장하는 긴팔과 긴 다리의 캐릭터.

이 밖에도 한혜진은 지난해 코로나19와 서울패션위크 취소로 피해를 입은 패션업계를 위해 '한혜진의 100벌 챌린지'를 기획해 이목을 끌었다. 38명 국내 디자이너의 의상 100벌이 등장한 이 디지털 런웨이는 한혜진의 사비와 수많은 패션 관계자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돼 대중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5-sample.jpg

제시는 제시

'센 미국 언니' 캐릭터로 예능과 가요계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는 제시. 2015년 Mnet 예능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센 캐릭터'로 주목을 받았지만 이내 시들해졌다. 이후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과 '재제 남매' 케미로 '해맑고 센 언니'의 모습을 보여줘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이어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 멤버 은비로 사랑을 받았고, 웹 예능 <제시의 쇼!터뷰>로 2020 S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가수로서도 인정받은 그는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미니 3집 타이틀곡 '눈누난나'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데뷔한 지 15년 만의 일이다. 당시 제시는 "예능으로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했지만 늘 허전했다. 음악이 계속 안 되니까 그랬던 것 같다"고 뭉클한 수상 소감을 밝혔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4-sample.jpg

월드 클래스 최소라

모델테이너(모델+엔터테이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톱 모델 최소라. 2012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3>에서 우승하며 얼굴을 알린 그는 한국인 모델 최초 생로랑, 캘빈 클라인 컬렉션에 올랐고, 루이비통 익스클루시브 모델로 발탁됐다. 지난해 12월 모델스닷컴 독자들이 뽑은 '2020년 올해의 모델'에 선정되기도.

'부어 보인다'는 이유로 명품 브랜드 런웨이 전날 캔슬당한 후 물만 먹는 극한의 다이어트로 179cm, 45kg의 몸을 만든 그의 일화는 유명하다. 최근 tvN 예능 <난리났네 난리났어>에 출연해 떡볶이 먹방을 선보이며, 카리스마 있는 모습 뒤에 숨겨졌던 유쾌 발랄한 반전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3-sample.jpg

'에스팀' 김소연 대표

최근 가수 이효리와 이상순을 영입해 화제가 된 '에스팀'의 김소연 대표. KBS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무섭지만 털털한 사장님의 모습을 보여줬다. 에스팀은 2004년 자본금 3,000만원에 직원 5명의 모델 에이전시로 시작해 모델 송경아의 해외 진출을 성공시키며 업계 스타로 끌어올렸다. 김소연 대표의 남다른 도전 정신과 추진력이 있어 가능했던 일.

현재 그의 소속사에는 에스모델,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을 비롯해 170여 명이 소속돼 있다. 컨설팅, 콘텐츠 제작 등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회사로도 성장해 모델 장윤주가 책을 내고 한혜진이 MC 활동을 하는 등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6-sample.jpg

갓숙 김숙

2020 KBS 연예대상 대상에 빛나는 개그맨 김숙. KBS2 예능 <사장님은 귀는 당나귀 귀>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최고의 진행 실력을 보여줬다. 1995년 KBS <대학개그제>에서 은상을 받으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25년 만에 받은 큰 상이다.

7년의 무명 생활 동안 집에서 컴퓨터 3대를 돌리며 게임 폐인으로 지낸 적도 있다. 그후 "평소의 악동 같은 성격을 그대로 드러내라"는 송은이의 조언의 따라 '따귀소녀', "4,000만 땡겨주세요"로 유명한 '난다김', "남자 목소리가 어디 담장을 넘어"의 '가모장 숙' 등 다양한 캐릭터로 활약했다. "방송이 없어 떠나려고 했을 때 유재석이 일곱 번을 잡았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김숙의 재능을 일찌감치 알아봤던 것이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8-sample.jpg

'열일' 장도연

모델 같은 외모와 달리 뼛속까지 개그맨인 반전 매력의 소유자 장도연.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능글맞으면서도 수줍음이 섞인 적절한 입담으로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창 시절에는 버스 타고 가다 하차 벨을 누르는 것조차 긴장됐다. 공개 코미디할 때도 늘 떨면서 무대에 올랐다"고 고백하며 스스로를 '내성적인 또X이'라고 밝혔다. 소극적인 것도 맞는데 웃기기를 좋아하는 것도 맞다는 것. "매일 신문을 읽고 매일 일기를 쓰고 일주일에 한 권의 책을 읽는다면 인생이 달라질 것"이라는 선배 신동엽의 조언을 수년째 따르고 있단다. 현재 웹 예능 <여고추리반>, KBS2 예능 <개는 훌륭하다>, MBC 예능 <나혼자 산다> 등에 출연 중이다.

/upload/woman/article/202104/thumb/47709-448697-sample.jpg

막장의 전설 임성한 작가

황당무계한 설정에 상식을 벗어나는 소재, 극단적인 캐릭터와 스토리 전개로 화제의 중심에 섰던 임성한 작가. 2015년 MBC 드라마 <압구정 백야> 이후 절필을 선언했다가 피비(Phoebe)라는 필명으로 TV조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으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30·40·50대 매력적인 3명의 여주인공을 중심으로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이번 복귀로 받은 회당 원고료는 1억원 정도.

임성한 작가는 그동안 <보고 또 보고> <인어아가씨> <하늘이시여> <신기생뎐> 등을 집필했다. 성훈, 임수향, 이태곤 등 신인을 주연으로 기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부혜령 역을 맡은 이가령이다. 임성한 작가는 실제로는 수줍음이 많고 연습실에 올 때마다 과일 등을 챙겨올 정도로 베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KEYWORD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 DB, 스플래시뉴스·숲·ynk·후크·트라이어스·BH·JDB·블리스·롯데·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설화수·달바·피네이션·아이오케이컴퍼니· UAA·YG케이플러스·에그이즈커밍·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쿠컴퍼니·아지오 구두·문화창고·넷플릭스·MBC·tvN·tv조선·JTBC 제공, 현아·김연아·리아킴· 트와이스·아이유·오마이걸·라미란·선우정아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sns
2021년 04월호

2021년 04월호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 DB, 스플래시뉴스·숲·ynk·후크·트라이어스·BH·JDB·블리스·롯데·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설화수·달바·피네이션·아이오케이컴퍼니· UAA·YG케이플러스·에그이즈커밍·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쿠컴퍼니·아지오 구두·문화창고·넷플릭스·MBC·tvN·tv조선·JTBC 제공, 현아·김연아·리아킴· 트와이스·아이유·오마이걸·라미란·선우정아 공식 페이스북, 각 연예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