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손준호의 ‘아빠 맘 모르겠니’

뮤지컬 배우 손준호의 1등 아들 주안이

주안이 앞에서 말조심해야겠다고 느낀 아찔한 순간을 마주했다.

On October 31, 2019

/upload/woman/article/201910/thumb/43153-389733-sample.jpg

초등학생이 된 주안이는 이제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게 쑥스러운 모양이다.


SBS <토요일이 좋다-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할 때 내 말투를 흉내낸 주안이의 영상은 많은 분에게 사랑받았다. 웃음이 나오는 재밌는 경험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아이 앞에서 말조심을 해야겠다는 교훈도 얻었다. 최근 비슷한 사건이 또다시 일어났다.

얼마 전 뮤지컬 <엘리자벳>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준수의 유튜브 채널 ‘올데이시아’에 아내 김소현 씨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공연 전에 토크를 하는 콘셉트였는데, “준수 씨가 우리 부부에게 “배우자와 손주안 중 한 명만 선택하라”고 질문했는데 아내는 주안이를, 나는 아내를 외쳤다. 서로 다른 대답을 해 재미있는 모습이 연출되면서 영상은 마무리됐다.

그런데 이 영상을 주안이가 보고 말았다. 주안이는 얼마 전 나와 준수 씨가 함께 출연한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본 후 ‘아더’ 역을 맡은 준수 삼촌과 사랑에 빠졌다. 스쿨버스 타러 가는 차 안에서도 준수 삼촌의 노래인 ‘다른 누구도 대신 못할 너’만 틀어달라고 하고 유튜브에서 준수 삼촌이 나오는 영상들을 찾아 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우리 부부가 출연한 영상을 본 것이다. 주안이는 엄마와 아빠, 준수 삼촌이 나오는 영상을 보고 반가워하며 신이 났다. 주안이는 재밌게 영상을 본 뒤 내 곁으로 스윽 다가와 소파에 툭 앉더니 “아빠는 왜 내가 아니고 엄마야?”라고 물었다. 나는 웃으며 “재밌게 하려고 그런 거야”라고 말했다.
 

/upload/woman/article/201910/thumb/43153-389732-sample.jpg

1, 4 주안이표 영어 일기와 그림. 2 지난해에 주안이 몸보다 큰 한복을 샀는데 벌써 작아졌다. 3 바가지 머리를 했다. 삐뚤빼뚤한 앞머리가 귀엽다.


열흘 정도 지나고 아침에 스쿨버스를 타러 집을 나서는데 주안이가 또다시 “아빠는 왜 내가 아니라 엄마라고 했어?”라고 물었다. 나는 그런 아들이 귀여워 주안이의 볼을 꼬집으며 “재밌게 하려고 그랬던 거라니까”라고 대답하고 스쿨버스를 태웠다. 그런데 이후에도 같은 질문이 너덧 차례 반복되자 주안이 마음에 서운함이 남았다는 걸 깨달았다.

나는 주안이에게 설명했다. “아빠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가족이고, 그 가족 중에서 1번이 손주안과 엄마야. 그중에서도 한 사람만 뽑으라고 하면 아빠는 손주안을 뽑을 거야. 하지만 유튜브 동영상에서 그렇게 말한 이유는 많은 사람이 보는 영상을 찍고 있었기 때문에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어서 그렇게 말한 거야.”

그리고 주안이를 꼭 안아줬다. 그제야 주안이의 표정이 밝아졌다. 그러곤 “나도 알아. 나도 그런 질문 받으면 아빠 이름을 먼저 말할 거야”라면서 나를 꼬옥 안아줬다. 나는 왜 아들이 처음 물어봤을 때 알아채지 못했을까? 아들이 얼마나 서운하고 마음이 아팠을까 생각하니 내 마음이 더 아팠다. 이 일을 통해 또 하나를 배웠고 단단한 아빠가 된 것 같다. 내 마음의 1등, 손주안 사랑해!

글쓴이 손준호

1983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뮤지컬 배우다. <팬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오페라의 유령> 등 다수의 뮤지컬에 출연했다. 지난 2011년 8살 연상의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결혼해 2012년 아들 손주안 군을 얻었다. 뭘 해도 귀여운 주안이의 행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대한민국의 평범한 아빠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손준호
사진
지다영, 손준호·김소현 인스타그램
2019년 10월호

2019년 10월호

에디터
김지은
손준호
사진
지다영, 손준호·김소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