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아직도 탄산수?

이제는 활성산소 줄이는 수소수

물 한 잔을 마셔도 평범하게 마시지 않는 시대다. 영양제와 보약을 고르듯 신중하게 물을 고른다. 다양한 이슈를 내세우며 물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요즘 이슈가 되는 ‘수소水’에 대해 알아봤다. 마실수록 건강해지고 예뻐진다는 ‘대세水’, 수소수란?

On May 18, 2015


수소가 많은 물, ‘수소水’ 무엇이 다른가?
의학적으로 수소수는 ‘수소가 풍부한 물’이라고 하며, 물(H₂O) 속에 수소 원자(H)와 수소 원자(H)가 결합한 수소 분자(H₂)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물을 말한다. 또한 인체 내에서 에너지원 ATP를 생산하며 활성산소 중 하이드록실 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수소다. 활성산소는 호흡하는 과정에서 우리 몸속으로 들어온 산소가 산화 과정을 거쳐 여러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를 말한다. 보통 유해산소라고 부르는 활성산소는 우리 몸속에서 최대한 배출해야 하는 존재다. 수소수는 물 입자인 클러스트 크기가 약 50Hz로 물 중에 가장 작다. 물 입자가 작으면 작을수록 흡수율이 뛰어나 잘 침투되고, 혀의 미뢰에 잘 끼어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맛도 훨씬 부드럽다. 일반 생수는 많이 마시면 바로 배가 부른 데 비해 수소수는 마시는 즉시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속이 편안하다.

수소가 많은 물, ‘수소水’ 무엇이 좋은가?
생활 속에서 수소수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건강을 위해 쌀이나 과일, 채소 등을 세척할 때 수소수를 사용하면 잔류 농약이나 산화된 성분을 없애준다. 특히 과일이나 채소는 수소수에 10분 정도 담가놓는 것만으로도 선도가 높아져 맛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보관할 수도 있다. 요리를 하거나 차, 커피 등을 마실 때도 수소수를 사용하면 재료 본연의 맛을 더 잘 살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수소수가 좋다. 세안할 때나 머리를 감을 때 수소수를 사용하면 피부나 두피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며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수소수가 큰 도움을 준다. 체내 독소 배출과 장 속의 활성산소 제거로 다이어트와 변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아토피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아토피가 심한 부위를 수소수로 씻거나 목욕을 하고 수시로 마시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수소수 제조기가 출시되면서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 수소水의 5가지 조건
    1 우리 몸과 같이 중성(pH 7.4)을 띠고 있는 중성수.
    2 중금속이 아닌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함유.
    3 물 분자 입자가 작음.
    4 일반 세균이나 대장균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이 없음.
    5 물속에 녹아 있는 수소가 일반 물보다 풍부함.



 

수소수 제품, 이런 것도 있다!


에너보이 ENERBOY _ EDITOR'S PICK
휴대용 수소수 제조기 ‘에너보이’는 기존 탄산수 제조기처럼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수소수를 제조해 마실 수 있다. 마실 때와 세안할 때 등 상황에 따라 수소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가격 29만8천원 / 문의 1644-3790, www.enerboy.com

 

 


비선수소수
0.8〜1.2ppm의 수소가 포함된 물로 고농도 수소수다. 휴대하기 편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가격 1박스(500ml×20팩) 6만원 / 문의 051-317-9006, www.헬스100.com

 

 


에제르 하이브리드 나노버블 H
한국 물리학회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좋은 물’로 선정한 순창 음용 온천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수소수. 이온음료처럼 흡수가 빨라 운동 후에 마시면 좋다.
가격 1세트(300ml×24병) 7만2천원 / 문의 010-4151-4603, www.kiltreefarm.com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성나영
자료제공
동양이지텍(1644-3790)
2015년 05월호

2015년 05월호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성나영
자료제공
동양이지텍(1644-3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