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NOTICE

제목 <우먼센스> 스페셜 투어
작성일 2016.10.04
조회수 2366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가는 얼음 왕국 ‘바이칼’ 탐방 여행 

세계 모든 여행가들의 꿈, 시베리아 횡단열차  

장장 9,288km에 달하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 흰 눈 덮인 광활한 대지 위를 달리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보지 않고 어찌 러시아를 말할 수 있으랴. 우리 민족 항일 투쟁의 역사를 간직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출발해 지구 둘레 4분의 1 길이인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따라 그 중간 지점, 거대한 얼음 왕국이 펼쳐진 바이칼 호수를 향해 떠나는 겨울의 바이칼 여행.

 

100여 년 전인 1914년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바이칼까지 방랑했던 춘원 이광수는 19년 후 1933년에 쓴 소설 <유정(有情)>에서 횡단열차를 타고 가면서 본 시베리아의 풍경을 비운의 주인공 ‘최석’을 통해 이렇게 묘사했다.

 

“가도 가도 벌판. 서리 맞은 마른 풀 바다. 실개천 하나도 없는 메마른 사막. 어디를 보아도 산 하나 없으니 하늘과 땅이 착 달라붙은 듯한 천지. 구름 한 점 없건만도 그 큰 태양 가지고도 미처 다 비추지 못하여 지평선, 호를 그린 지평선 위에는 항상 황혼이 떠도는 듯한 세계. 이 속으로 내가 몸을 담은 열차는 서쪽으로 서쪽으로 해가 가는 걸음을 따라서 달리고 있소. 열차가 달리는 바퀴 소리도 반향할 곳이 없어 힘없는 한숨같이 스러지고 마오. 기쁨 가진 사람이 지루해서 못 견딜 이 풍경은 나같이 수심 가진 사람에게는 가장 공상의 말을 달리기에 합당한 곳이오.” 

 


1936년, 마라톤 영웅 손기정 선수도 베를린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몸을 실었다. 그는 <유정>의 열렬한 독자였다고 한다. 이광수, 손기정에 앞서 안중근 의사는 1909년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가 하얼빈에 온다는 소식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듣고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하얼빈에 가서 거사에 성공한다. 당시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지금의 노선과 달리 만주를 지나 시베리아로 연결돼 있었다.

 

횡단열차 여행의 모든 것 체험, 

바이칼 호 얼음 위의 흥미 만점 빙상 투어
세계 모든 여행가들의 꿈이라고 하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 국내 최고의 여성지 <우먼센스>에서는 2017년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7박8일의 일정으로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가는 겨울 바이칼 탐방 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탐방 여행에서는 블라디보스토크를 출발, 횡단열차의 중간 지점인 이르쿠츠크까지 3박 4일간(75시간) 열차 생활을 하면서 숙식을 포함, 러시아식 기차여행의 모든 것을 체험한다. 또한 하바로프스크, 치타, 울란우데 등 기차가 머무는 역 주변을 둘러보고 간식 등을 팔러 나온 주민들도 만나며, 저녁 시간에는 열차의 식당칸에서 문화 강좌를 듣는 시간도 갖는다. 이르쿠츠크 도착 후에는 자작나무숲이 끝없이 펼쳐진 시베리아 설원을 지나 유명한 샤먼 바위인 부르한 바위가 있는 바이칼 호수 안의 알혼 섬으로 이동, 통나무집에서 여장을 푼다. 알혼 섬까지는 꽁꽁 얼어붙은 호수 위 얼음길 을 사륜구동 차량으로 이동하며, 다음 날에는 알혼 섬 주변 얼음 위에서 종일 흥미진진한 빙상 투어가 펼쳐진다. 

 

시베리아 여행의 진수는 영하 20~40℃를 오르내리는 겨울 여행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시베리아의 겨울은 습기와 바람이 적어 기온은 낮아도 생각만큼 엄청나게 춥지는 않았다고 경험자들은 말한다. 물론 따뜻한 겨울옷을 입었을 때의 얘기다. 이번 여행은 우리나라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 사상 최초로 열차 침대칸(쿠페: 4인 1실)을 2인 1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급화해 보다 쾌적한 여행이 되도록 했다. 또한 다른 해에는 겨울에 서울-이르쿠츠크 직항 노선이 없어 베이징에서 오랜 시간 기다렸다 비행기를 바꿔 타고 돌아왔으나 2017년 2월 여행에서는 시베리아항공 직항편으로 바로 인천공항으로 귀국할 수 있게 됐다. 원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세계적인 자원의 보고 시베리아. 영화 <닥터 지바고> <제독의 연인>에서 봤던 눈 덮인 시베리아. 러시아의 미래로도 불리는 시베리아. 그 광활한 하얀 시베리아가 이제 우리 눈앞에 펼쳐진다. ​ 

취재·사진 이정식(<우먼센스> 발행인) 

 

상품안내  

일정 2017년 2월 10일(금)~17일(금), 7박 8일

상품 가격 295만원

여행 주제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체험하고 철로 주변의 눈 덮인 시베리아의 자연환경을 감상하며, 이광수 문학의 배경인 바이칼 호를 찾아 떠나는 인문&힐링 여행

방문 지역 블라디보스토크-이르쿠츠크(횡단열차 탑승 구간), 바이칼 호 알혼 섬, 후지르 마을, 부르한 바위, 하보이곶, 우스찌아르다, 데카브리스트 기념관, 즈나멘스키 수도원 등 이르쿠츠크 시내 일원

특전 횡단열차 전 객실 2인 1실, 이르쿠츠크-인천 직항편으로 귀국 

주최 (주)서울문화사 <우먼센스>

문의 및 신청  바이칼BK투어(주)(02-1661-3585, www.bktour.kr)

✽여행의 세부 일정은 항공기나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자 특전  |  <우먼센스> 스페셜  투어  상품을 출발 30일 전까지 사전 예약하는 모든 분에게 <우먼센스> 1년 정기구독권(정가  90,700원)을 무료로 드립니다.  

 

크루즈를 타고 떠나는 지중해 낭만 여행 

아름다운 외관과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코스타 델리지오사(Costa Delisiosa) 크루즈는 1,130개의 객실과 934명의 승무원을 보유한 새로운 차원의 선박이다. 초호화 선박에서의 우아한 생활, 찬란한 햇살 아래 빛날 동부 지중해와 아름다운 명소 방문까지 한 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상품안내  

일정 2016년 11월 19(토)~28일(월), 9박 10일

상품 가격 399만원(항공, 선실, 식사, 기항지 관광, 보험, 팁 포함)

방문 지역 베네치아, 바리, 코르푸, 미코노스, 산토리니, 두브로브니크

주최 (주)서울문화사 <우먼센스>

문의 및 신청 크리스챤리더스투어(02-2061-3311, www.clstour.co.kr)

*여행의 세부 일정은 항공기나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혼자라도 좋은, 동유럽 여행

모차르트가 생애 가장 사랑했던 체코 프라하와 오스트리아, 헝가리, 폴란드, 슬로바키아는 중세 유럽의 건축물과 문화 유적을 그대로 품고 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지 않아도 행복한 여행, 혼자여도 행복한 여행을 떠나보자. 


상품안내  

일정 2016년 11월 25일(금)~12월 6일(화), 11박 12일 

상품 가격 690만원

인원 6인 이상 출발 가능

추천 독자 유럽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 교육자, 전문직, CEO, 리더, 허니무너, 가족 등 

프로그램 주제 유럽의 인문학·건축·역사·종교·미술·음악·고성·음식·힐링 등

여행 국가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폴란드, 슬로바키아

문의 S.I.T(Special Interest Tour) 전문 (주)디스커버리투어 02-752-6207 map@discoverytour.com / www.discoverytour.com

*여행의 세부 일정은 항공기나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소도시 드라이빙 여행 ​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들 중 이탈리아를 빼놓는 사람이 있을까? 이탈리아는 한국인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다. 아름다운 경관의 관광지 중에서도 이탈리아의 보물, 아름다운 소도시를 만나보자. 

 

상품안내 

일정 2016년 12월 16일(금)~27일(화), 11박 12일

상품 가격 790만원

인원 6인 이상 출발 가능

추천 독자 유럽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 교육자, 전문직, CEO, 리더, 허니무너, 가족 등 

프로그램 주제 유럽의 인문학·건축·역사·종교·미술·음악·고성·음식·힐링 등

여행 국가 및 도시 이탈리아(밀라노-베로나-베니스- 파도바-라벤나-산마리노-페사로-로마-티볼리-아말피-포지타노-소렌토-폼페이-나폴리-카타니아-타오르미나-에트나-마르살라-팔레르모-리보르노-피사-토스카나-피렌체-피덴자-밀라노)

문의 S.I.T(Special Interest Tour) 전문 (주)디스커버리투어 02-752-6207, map@discoverytour.com / www.discoverytour.com

*여행의 세부 일정은 항공기나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