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 오렌지비트 샐러드 레시피

식비 부담은 점점 커지고, 이제 배달 음식도 먹을 만큼 먹었다.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집밥 라이프를 꿈꾸고 있다면, 신선한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에 주목해볼 것.

On February 15, 2024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478-530922-sample.jpg

오렌지비트 샐러드

홈 파티에도 잘 어울리는 샐러드. 감귤류는 풍부한 수분과 함께 새콤함과 달콤함 때로는 씁쓸함과 짭짤함이 어우러진 식재료다. 싱그러운 청량감이 넘치는 감귤류는 피로 해소와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과일이다. 또한 비트는 생으로 먹을 때 암을 비롯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고마운 식재료다. 생으로 먹으면 면역력 증대와 눈 건강, 암 예방에 좋은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오롯이 섭취할 수 있지만 소화력이 약한 경우 굽거나 쪄서 먹도록 한다. 오븐이나 찜기 모두 사용해도 좋지만 오븐에 구우면 비트를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재료(2~3인분)
자몽·오렌지·비트 1개씩, 귤 2개, 루콜라 1줌, 드레싱(다진 양파·레몬즙 1큰술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 1/4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비트는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고 종이 포일로 감싼 뒤 250℃로 예열한 오븐에 40분간 굽거나 찜기에 올려 40분간 찐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자몽, 오렌지, 귤, 비트는 껍질을 벗기고 동그란 모양으로 썬다.
4 깨끗이 씻은 루콜라와 ③을 그릇에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지은이 서정아│출판사 허밍버드
3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서정아의 건강밥상>, 친절한 정아 샘이 알려주는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건강한 집밥 레시피 100개를 모은 책.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드는 한식과 글로벌 건강식, 몸이 가벼워지는 브런치와 밀프렙, 건강 음료와 스낵까지 만날 수 있다. QR코드로 바로 볼 수 있는 요리 영상과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레시피도 수록돼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참고도서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허밍버드)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참고도서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허밍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