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참는 만큼 아름다워진다! 요즘 시술 트렌드

시술의 힘을 빌려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것은 더 이상 숨길 일이 아니다. <우먼센스>를 대표하는 K-QUEEN 11기와 요즘 셀렙들의 시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On October 23, 2023

/upload/woman/article/202310/thumb/54711-523925-sample.jpg

공통 질문

1 시술명 2 시술받은 이유 3 소요 시간 4 비용 5 통증 정도 6 시술 후 7 효과 8 권장 시술 주기 9 어떤 이에게 추천하나?

  • K-QUEEN 11기 고은님

    1 다크서클 필러.
    2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 보니 없던 다크서클이 생기고 눈 밑이 푹 꺼져 보여 시술받았다.
    3 마취 없이 시술이 진행되며 20분 정도 소요.
    4 20만원 정도.
    5 눈 밑에 길게 주삿바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지만 많이 아프지는 않다.
    6 간혹 멍 자국이 생길 수 있지만 다행히 주삿바늘 자국만 살짝 남는 경우도 많고 2~3일 뒤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부기는 5일 정도 지속됐다.
    7 단 한 번의 시술로도 눈 밑 푹 꺼진 부위가 팽팽하게 차오르고, 어색한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눈가를 만날 수 있다.
    8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시술 2주 후 리터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9 다크서클이 짙어 고민이거나 눈 밑 볼륨이 꺼지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더 진행되기 전에 시술받기를 추천한다.

  • K-QUEEN 11기 권희영

    1 샤넬주사 NCTF 135HA.
    2 나이가 40대로 넘어가니 피부 트러블보다 피부 탄력, 피부 톤, 피붓결 등이 점점 더 안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았다. 특히 방송이나 촬영 등으로 매일 메이크업을 하다 보니 피부 건조로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아 시술을 결정.
    3 마취 크림을 바르고 1시간 대기, 시술은 15분 정도 걸린다.
    4 국산과 수입 제품 중 선택 가능하며, 수입 제품은 1회 25만원 정도.
    5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다른 스킨부스터 시술보다 아프지 않다.
    6 샤넬주사 시술은 주삿바늘을 피부 깊숙이 찌르는 것이 아니라 얇은 니들로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며 주입하는 시술이라 시술 후 약간의 붉은 기가 돌지만 1~2일 지나면 괜찮아진다.
    7 시술 후 2주 정도 지나면 빛을 발하는 시술.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받았던 스킨부스터 시술 중 가장 만족한다. 가장 눈에 띄는 효과는 피붓결이 부드러워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안색이 밝아지는 느낌을 받은 것. 이후 피부 톤이 정리되면서 피부 전체에 광채가 도는 아주 만족스러운 효과를 경험했다.
    8 처음에는 2~3주 간격으로 3회 정도, 그 이후에는 한 달에 한 번 시술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요한 방송이나 모임이 있다면 2주 전쯤 받으면 타고난 듯 윤기 나는 피부 효과를 볼 수 있다.
    9 피부 탄력과 피붓결, 전체적인 피부 톤을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 K-QUEEN 11기 손윤서

    1 스킨부스터.
    2 속 건조가 심해 좁쌀 같은 트러블이 올라와 건조함을 케어하기 위해 2년째 시술 중.
    3 마취 크림을 바르고 시술, 진정까지 1시간 정도 걸린다.
    4 스킨부스터는 국내외 또는 회사에 따라 비용이 조금씩 다른 편이다. 가장 많이 시술하는 리쥬란힐러는 20만~30만원.
    5 피부에 주사를 직접 놓아 침투율이 높지만 시간이 다소 걸리고 통증 강도가 높은 손 주사, 시술 시간이 빠르고 통증은 덜하나 침투율이 낮은 편인 MTS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 등 시술 방식이 다른 편. 뉴라덤과 리쥬란힐러는 손 주사로 진행하며, 클라디에와 유스힐은 MTS 기계를 이용해 미세 침으로 앰풀을 피부에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거의 아프지 않고 가볍게 시술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리쥬란힐러가 가장 효과적이었는데, 손 주사가 아픈 만큼 효과는 가장 뛰어난 듯.
    6 시술 후 엠보싱 자국이 나거나 주사 맞은 부위에 멍이 살짝 올라온다. 부기와 멍 자국은 시술 2~3일 후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7 확실히 피부를 만져보면 다르다. 요철이 만져지던 거친 피부가 촉촉함은 물론 매끈해지는 것이 놀라울 정도. 피부 톤이 밝아지는 것도 장점이다.
    8 병원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연달아 맞으면 좋다고 추천하지만 시술 후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받는 것이 가장 좋을 듯. 개인적으로는 2~3개월에 한 번씩 받으면 좋을 것 같다.
    9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뭘 발라도 건조한 느낌이라 고민하는 30~40대에게 추천한다. 특히 출산 후 피부의 영양감과 수분 함량이 현저히 저하되는데, 한번 시술받고 나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K-QUEEN 11기 김보미

    1 티타늄 리프팅.
    2 노화와 다이어트 등으로 생긴 두 턱, 처진 볼살, 팔자 주름이 고민.
    3 15~20분.
    4 100만원 내외.
    5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참을 만했다. 단, 이마나 턱 라인 등 피부가 얇은 부위는 아플 수밖에.
    6 부기, 멍 자국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7 시술 당일 저녁부터 피부가 환해지는 것을 느꼈다. 특히 나비 존 부분에 홍조가 있는 편이었는데, 피부가 환해지고 리프팅 효과까지 있어 만족스러웠던 시술.
    8 2~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꾸준히 시술을 받으면 유지 기간이 길어지고 만족도도 높다.
    9 피부 톤을 환하게 밝히고 싶은 사람, 주름과 모공이 고민인 사람이나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피부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

  • K-QUEEN 11기 심보영

    1 입술 필러.
    2 얇은 입술과 잔주름이 고민.
    3 마취 크림을 바르고 20분, 시술 5분 정도로 짧고 간단하다.
    4 20만~30만원. 입꼬리와 세트로 많이 한다.
    5 여러 부위를 나눠 소량씩 주사하는데 많이 아프지 않은 편이다.
    6 시술 직후에는 입술이 띵띵 부어 일주일은 어색하고 외출이 꺼려진다.
    7 윗입술이 얇고 입술에 잔주름이 너무 많아 받은 시술인데, 시술 후 도톰한 입술 모양에 대만족.
    8 입술 상태에 따라 추후 또 맞을 계획이다.
    9 나이 들수록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거나 입술이 얇아져 고민인 이들에게 적극 추천! 단, 처음부터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기보다 1cc 정도로 시작해 자신에게 맞는 입술의 볼륨을 찾도록 한다.

  • K-QUEEN 11기 김지영

    1 보톡스.
    2 이마·눈가 주름이 고민.
    3 5~10분.
    4 10만~20만원.
    5 마취 크림 없이 보톡스 주사를 맞는 부위에 얼음을 잠깐 문지른 뒤 바로 주사를 맞는다. 피부가 얇은 눈가 시술은 따끔한 통증이 있다.
    6 시술 후 몇 분 동안 피부에 올록볼록 튀어나오는 엠보싱 증상이 있다.
    7 이마와 눈가 주름이 즉각적으로 사라지는 효과!
    8 6~8개월 주기로 시술하면 가장 효율적일 듯.
    9 고가의 주름 개선 화장품으로도 쉽게 옅어지지 않는 주름이 고민인 이들에게 강력 추천. 또 다른 시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하기 때문에 시술이 처음이거나 부기나 통증, 시술 부작용이 걱정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요즘 셀렙들이 받는 시술은 뭘까?
리얼 후기 공개

  • 장영란 #울쎄라 #써마지 #스킨보톡스

    자신의 솔직한 시술 관리를 공개한 방송인 장영란. 장영란은 5년 전부터 1년 또는 6개월 간격으로 1회 300만원 상당의 울쎄라, 써마지 등 리프팅 시술과 스킨보톡스를 받는다고 소개했다. “보톡스와 스킨보톡스는 다르다. 보톡스는 웃을 때 부자연스럽지만 나는 표정 주름을 많이 쓰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스킨보톡스가 더 잘 맞는다”는 그녀의 팁도 참고할 만하다.

  • 박준금 #목주름시술 #쥬베룩주사

    평소 하얗고 뽀얀 피부로 동안을 자랑하는 배우 박준금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목주름 시술 후기를 공개했다. “원래 굵은 주름이 있었다. 20대부터 있던 주름인데 깊어졌다. 그런데 까치발 주름까지 얹어져 꼴도 보기 싫었다”면서 시술 후 주름 없이 매끈한 목 피부에 대만족하며 “스카프를 매더라도 조금 일찍 관리할 걸 후회했다. 그만큼 효과가 좋았다”고 진작 시술받지 못한 걸 안타까워하기도.

  • 여에스더 #보톡스 #필러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사업가 여에스더는 최근 전과 달리 팽팽한 얼굴로 TV에 출연해 “쁘띠 시술을 했다. 약간의 보톡스와 필러를 맞았다”고 고백했다. 아니나 다를까, 생기 있고 탄탄한 피부가 눈에 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유튜브 캡처, 개인 제공
2023년 10월호

2023년 10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유튜브 캡처, 개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