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끈적임 없이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는?

On May 20, 2023

오일리하고 끈적한 사용감으로 불편함을 유발했던 자외선 차단제는 잊어버리자. 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보송하고 실키한 마무리감을 선보이고 있으니 말이다. 무엇보다 끈적임이 적으니 얼굴 피부는 물론 목, 쇄골, 다리 등 보디 피부에도 사용하기 제격이다. 얼굴과 몸 피부에 모두 사용하기 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살펴보자.

/upload/woman/article/202305/thumb/53677-514652-sample.jpg

1 드렁크엘리펀트 엄브라 쉬어™ 피지컬 데일리 디펜스 SPF30

산뜻하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실키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적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눈가에 사용해도 편안한 자외선 차단제. 90ml 4만5천원.

2 샹테카이 울트라 썬 프로텍션 SPF45/PA++

스킨로션처럼 묽은 텍스처가 피부에 얇고 투명하게 발리는 자외선 차단제. 오일프리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데일리는 물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40ml 16만2천원.

3 가히 링클 바운스 에센셜 선크림 SPF50+/PA++++

콜라겐, 히알루론산 같은 성분이 함유돼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밀리거나 백탁 현상이 없어 얼굴은 물론 목, 쇄골, 다리 등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에 바르기 좋다. 50ml 3만5천원.

4 아넷사 도라에몽 리미티드 에디션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 SPF50+/PA++++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EWG 그린 등급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 에어리 밀크 텍스처가 마치 맨얼굴인 것 같은 가벼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열, 땀, 물, 습기에도 무너지지 않고 유지돼 얼굴은 물론 보디 피부에 함께 사용하기 좋다. 60ml 3만6천원대.

자외선 차단제 Q&A

자외선 차단제는 어느 부위까지 발라야 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 피부암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 중 귀 또는 귓바퀴에 암이 생긴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귀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것. 또 귀뿐만 아니라 손등과 팔목 아래, 목 뒤 등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부위까지 꼼꼼하게 발라야 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2023년 05월호

2023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