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바디 프로필 촬영, 이렇게 준비하자!

On March 07,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3/thumb/53185-510301-sample.jpg

 

1단계 D-day 설정 후 운동 계획 세우기

바프를 결심했다면 가장 먼저 바디 프로필 촬영 디데이를 정한다. 마치 시험 날처럼 날짜를 정해두면 운동 동기부여 면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바프는 보통 3~6개월 기간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정확한 날짜를 정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주, 월 등으로 범위를 넓히는 것도 좋다.

다음으로는 운동 계획을 세워야 한다. 운동을 전혀 해본 적 없다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보자. 회원 등록 후에는 현재 몸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는 인바디 측정을 한다. 자신의 신체를 직접적인 수치로 대면하는 것이 부끄러울 수도 있지만, 현 상태를 잘 알아야 운동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으므로 빠뜨려서는 안 되는 과정이다. 인바디 측정 결과를 토대로 운동 상담을 할 때 ‘바프’ 얘기를 한다면 그에 맞는 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완전한 초보라면 1:1 트레이닝 또는 그룹 트레이닝을 최소 8회 정도 받아보자. 필라테스, 요가, 수영 등 현재 하는 운동이 있다면 담당 강사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회원의 몸 상태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므로 바프에 필요한 부분을 세밀하게 첨삭받을 수 있다.

주의할 것!

촬영 디데이는 넉넉하게 잡아주세요
욕심 때문에 촬영 날짜를 무리하게 잡으면 긴장과 강박이 심해져 실패할 확률이 높아요. 바프의 목적은 건강한 몸을 만들고 자신감을 되찾는 것임을 명심하고, 스스로 긴장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만 계획을 세우세요.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사람의 몸은 모두 달라요. 운동량과 식단이 비슷해도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체력 수준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남과 비교하는 일은 오히려 역효과만 가져올 뿐이에요. 오롯이 나의 몸에만 집중한다면 마음 또한 건강해질 것입니다.

조급해하지 마세요
여성은 일주일에 최소 3~4회, 12주 이상 운동해야 체지방 감량 및 차오른 근육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2단계 체지방은 덜어내고 근육은 채워주는 식단 만들기

우리 몸은 근육 활동, 성장 등을 위해 매일 일정 이상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이를 에너지 필요량(칼로리)이라고 하는데, 인바디 측정을 통해 자신의 하루 권장 칼로리를 체크한 후 이에 따라 음식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체지방을 걷어내고자 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무리하게 줄이면 체지방은 그대로 남은 채 근육만 소실되기 시작한다. 그러니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건강한 음식으로 충전하는 것이 아름다운 근육 형성에 더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인바디 측정 결과가 저체중이었다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먹는 양을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건강한 증량을 원한다면 권장 칼로리의 10%를 늘려 단백질로 채우는 것이 좋다.

“마지막 운동은 식탁에서 마무리된다”라는 말처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꼭 지켜야 한다. 하지만 누군가를 따라 무조건 닭 가슴살과 고구마, 바나나만 먹었다가는 요요는 물론 건강까지 망가진다. 평생 그것만 먹을 것이 아니라면 조금 귀찮더라도 영양소가 골고루 채워진 나만의 클린 식단을 만들어 실천하는 것이 좋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1:1 트레이닝를 하고 있다면 담당 트레이너에게 식단을 추천받도록 하자. 근성장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을 줄여주는 요일별 식단과 함께 혹독한 검사를 받으면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그럴 여건이 안 된다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신뢰할 만한 웹 기사나 유튜브를 잘 찾아본다면 바프에 도움을 주는 식품군은 물론, 유용한 식단 정보까지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다.

주의할 것!

탄수화물은 꼭 챙겨주세요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위험해요. 걱정된다면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이나 콩으로 만든 음식, 당분이 낮은 과일과 견과류를 통해 꼭 충전해주세요.

단백질 파우더는 먹지 않아도 괜찮아요
시중의 수많은 단백질 파우더와 음료가 마치 운동 필수품인 것처럼 보이지만 돈을 들여 가공식품을 먹을 필요는 없어요. 식사할 시간조차 없는 게 아니라면, 더 건강하고 맛있는 단백질인 소고기와 두부 등을 먹어주세요.

평생 식단이라고 생각하세요
다이어트 성공은 물론이고 오래 건강하기 위해서라도 클린 식단의 일상화는 꼭 필요해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샐러드, 닭 가슴살 레시피 등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식단 다이어트를 실천해보세요.

마지막 D-day를 위한 준비

바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사진이다. 스튜디오 촬영은 적게는 수십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어떤 결과물을 내고 싶은지 깊게 고민해보아야 한다. 고강도의 운동과 식단으로 가꾼 아름다운 보디를 오래 추억하도록 사진으로 남겨보자.

1 콘셉트와 스튜디오 정하기
먼저 어떤 콘셉트의 사진을 남길 것인지 결정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블로그나 SNS 검색을 통해 많은 사람의 바프 사진을 구경하는 것이다. 섹시, 청순, 스포티 등 다양한 느낌의 바프 사진을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콘셉트를 발견했다면 해당 사진을 찍은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기가 높은 스튜디오는 늘 예약이 꽉 차 있으니 자신의 일정과 맞는지 반드시 체크해볼 것.

2 의상 고르기
콘셉트를 결정했다면 그에 맞는 의상을 준비한다. 일부 친절한 스튜디오는 구비한 의상과 소품을 빌려주기도 하지만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 되도록 미리 입어보거나 완벽하게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 있는 곳은 노출하되 자신 없는 부위는 보완해줄 수 있는 의상으로 선택할 것. 의상과 어울리는 소품까지 준비한다면 다양하고 멋진 포즈의 바프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3 헤어&메이크업 받기
눈부신 조명 아래에서 강한 플래시 세례를 받는 만큼 헤어와 메이크업은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는 것이 좋다. 가장 쉬운 방법은 예약한 바프 스튜디오와 연계된 숍에 방문하는 것이다. 이럴 경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과 함께 스튜디오 가까이에 있을 가능성 또한 높아 이동 거리를 줄일 수 있다. SNS를 통해 스튜디오 출장 프리랜서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숍을 방문하는 것보다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촬영 내내 특별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헤어&메이크업을 받기 전 담당 아티스트와 미리 바프 콘셉트를 상의하는 것이 좋다. 그와 함께 원하는 헤어&메이크업 사진을 준비해 간다면 의사소통이 훨씬 수월할 것이다.

4 포즈 연습하기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것은 일반인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전 연습이 필요하다. 마음에 드는 포즈를 골라 프린트해 벽에 붙이고 거울을 보며 똑같이 따라 해 보자. 반복하다 보면 자신의 보디라인이 아름답게 드러나고 근육 또한 잘 보이는 자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촬영 당일에는 포토그래퍼에게 하고 싶은 포즈를 미리 보여주는 것이 좋다. 바프는 포토그래퍼와의 합이 중요하다. 한 팀이라는 마음을 갖고 충분한 상의를 통해 촬영을 이어가는 것이 좋다.

바프, 여기서 준비해보세요!

IXU 웰니스 짐 @ixu_gym
1,000평 규모의 최신식 피트니스 센터로 회원을 대상으로 필라테스와 요가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 피트니스 대회 출신의 TEAM IXU 트레이너에게 운동 시작부터 바디 프로필 촬영 디데이까지 맞춤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큐짐 @q_gym
프리미엄 피트니스센터 큐짐은 1:1 맞춤 프라이빗 운동이라는 포맷으로 운영된다. 건강한 식사와 운동, 수면 습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치 도달 시 무료 바디 프로필 촬영이라는 혜택을 제공한다.

포비드 스튜디오 @phovid_st
피트니스 매거진부터 각종 브랜드, 아이돌, 배우 등 다양한 화보 진행 경험이 있는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다년간의 촬영 경험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 데 탁월하며, 감각적인 무드의 화보형 바디 프로필 촬영을 진행한다.

스튜디오 바디로그 @studio_bodylog
운동하는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바디 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탄탄한 근육은 물론, 몸의 선에 집중하는 촬영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얼굴까지도 조화롭게 사진 속에 담아낸다. 스튜디오 내에 10가지 넘는 콘셉트가 준비돼 다양한 프로필 연출이 가능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3월호

2023년 03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