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홈 트레이닝, 함께 시작해요!

〈우먼센스〉 K-QUEEN 프로 운동러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홈 트레이닝 이야기.

On February 16, 2023

QUESTION

1 어떤 종류의 홈트를 하나요?
2 홈트의 장점은?
3 가장 추천하고 싶은 홈트 동작은?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63-509223-sample.jpg

 

이선경 @pilarinagolf

“상쾌한 하루를 위해 홈트 모닝 루틴을 시작해보세요!”

1 매일 아침 스트레칭과 폼롤러 마사지를 통해 전신을 풀어줘요. 이어서 간단한 맨몸 근력 운동을 시행합니다. 일주일에 3~4일은 덤벨이나 밴드를 활용하는데, 특히 등과 허리의 근력을 올리기 위해 코어 운동과 힙 운동에 집중하는 편이에요.
2 마음만 먹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모두가 그렇겠지만, 운동을 하러 나가는 것이 실제 운동보다 힘드니까요. 매트와 폼롤러, 덤벨 등 몇 가지 소도구만 활용해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보디를 만들 수 있다는 게 홈트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힙 어브덕션’이라는 이름의 애플힙 만들기 운동이에요. 바닥에 옆으로 길게 누워 시행하는 동작으로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허벅지나 발목에 밴드를 두르면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63-509225-sample.jpg

김채송 @_99noona_

“홈트로 쌓은 기초 근력, 아웃도어에서 펼쳐보아요!”

1 평소 테니스, 서핑, 크로스핏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까닭에 홈트는 탄탄한 코어와 하체 근력을 보강해줄 수 있는 동작을 선택하는 편이에요. 스쿼트, 런지, 플랭크 등 다양한 맨몸 운동을 즐기는데 저강도로 여러 번 반복함으로써 운동 효율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무엇보다 준비를 하고 운동할 장소까지 가야 하는 기회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시간, 운동복 등에 구애받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홈트를 지속해나가는 가장 큰 장점 같아요.
3 탄탄하고 매끈한 하체를 만들고 싶다면 런지, 스쿼트, 덩키 킥, 브리지, 싱글레그 데드리프트를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동작을 할 때는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부상으로 운동을 쉬는 것만큼 속상한 일은 없으니까요.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63-509226-sample.jpg

고영은 @ko.young

“운동 시간, 운동 강도 모두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홈트의 매력!

1 과거 조정 국가대표로 활동했던 만큼 아직까지 운동을 좋아하고 또 다양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요가와 덤벨 운동, 필라테스, 발레핏 등 여러 소도구를 활용해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요.
2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타인의 시선도 신경 쓸 일 없이 가장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또한 몸 컨디션에 따라 운동하기 싫은 날도 있기 마련인데, 내 의지대로 운동을 시행하고 강도 또한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는 게 홈트의 가장 큰 매력 아닐까요?
3 단연 플랭크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겉보기에는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전신운동인 만큼 칼로리 소모가 높은 고효율 운동이에요. 특히 복근과 코어에 효과가 좋으니 시간과 세트 수를 점차 늘려나가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63-509224-sample.jpg

 

김다영 @by_juha

“매일 다른 프로그램 구성으로 재미있는 홈트를 실천해요!”

1 명상과 수련이 필요한 날에는 요가, 강도 높여 땀을 흘리고 싶을 때는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속근육과 코어에 집중하고 싶은 날은 필라테스 동작으로 홈트 프로그램을 구성해요. 매일매일 운동을 다르게 함으로써 질리지 않고 재미있는 홈트를 실천하고 있어요.
2 운동하려고 장소를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에요. 일정이 바쁜 날은 이동 시간조차 부담이 되기 마련이니까요. 또 스스로 운동 시간을 정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운동복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홈트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요가 동작 중 하나인 삼각자세입니다. 맨몸으로 곧게 서서 할 수 있는 운동인데, 허리와 엉덩이, 발목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에요. 다음으로는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만 접은 뒤 상체 양옆으로 번갈아가며 기울이는 동작이에요. 골반 교정은 물론 많은 여성의 고민이기도 한 옆구리 군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각 인터뷰이 제공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각 인터뷰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