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제1회 <우먼센스> WELLNESS AWARD_칼슘·관절 영양제

<우먼센스>는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다양한 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중년 여성들의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해왔다. 특히 개인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2023년 1월 <우먼센스>는 대표적 온라인 쇼핑 채널 판매 순위와 리뷰 등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지금 가장 반응이 뜨거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신뢰도 있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한다. 이후 건강기능식품 외에 다양한 웰니스 카테고리로 어워드를 확장할 예정인 <우먼센스>와 건강한 삶을 위한 여정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

On January 07, 2023

칼슘

  • 1위 뉴트리코어 칼슘 프리미엄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 섭취량 기준 100%에 해당하는 FFB(From Fish Bone) 칼슘 700mg을 함유했으며, 유기농 부원료 17종을 담았다.

  • 2위 뉴트리원 퓨어 유기농 칼슘 비타민D

    100% 유기농 건강기능식품으로 유기농 칼슘과 비타민 D 성분을 담아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 3위 종근당건강 칼슘마그네슘

    뼈와 치아 형성 및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도움을 주는 칼슘 및 마그네슘 등을 함유했다.

관절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792-506741-sample.jpg

1위 파이토웨이 싸이토팜 관절

캐나다산 식물성 MSM 2,000mg을 담았으며, 잔류 농약과 중금속으로부터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관절의 연골과 인대 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 2위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1일 2정을 섭취하면 몸속에 140여개 존재하는 관절 및 연골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한다.

  • 3위 종근당 관절애

    관절 및 연골 건강에 효과적인 MSM과 비타민 D를 함유해 무릎과 관절의 불편함을 완화하고, 관절을 튼튼하게 케어한다.


칼슘과 관절 영양제 트렌드 읽기

가나안약국 김정은 대표약사는 “뼈와 관절 관련 보조제 중 상위권에 속하는 성분은 가장 기본이 되는 칼슘과 비타민 D, 마그네슘 관련 영양제와 MSM(식이유황) 성분인데 최근 콘드로이친 성분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한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성분으로 연골의 마모 속도를 저하시키고 연골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뼈와 뼈 사이에 기름칠을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체내 콘드로이친은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골 노화가 걱정된다면 이 성분을 담은 제품을 선택할 것. 문클리닉 김나연 원장은 “보스웰리아, MSM, 강황 같은 염증 억제와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영양제에 대한 호응이 뜨겁다”고 말하면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성분과 보스웰리아, MSM 등을 함께 복용해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고 설명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서지아
진행
정재희(프리랜서)
도움말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이영광(영광약국 약사), 김정은(가나안약국 대표약사), 박은희(바스켓코퍼레이션 대표), 윤새롬(하이닥 의학 전문 기자), 김나연(문클리닉 원장)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에디터
서지아
진행
정재희(프리랜서)
도움말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이영광(영광약국 약사), 김정은(가나안약국 대표약사), 박은희(바스켓코퍼레이션 대표), 윤새롬(하이닥 의학 전문 기자), 김나연(문클리닉 원장)
사진
김정선,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