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내 피부 상태에 딱 맞게 시술 컨설팅 시대

“피부과 시술을 쇼핑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안티에이징 시술이 대중적인 영역으로 들어왔다. 그에 따라 안티에이징 트렌드를 리드하는 VIP 시술 서비스에 대한 니즈도 커지고 있다.

On October 26, 2022

/upload/woman/article/202210/thumb/52228-500171-sample.jpg

신논현 본점 예쁨주의쁨의원 정헌진 대표원장

Q.최근 VIP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서비스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나요?
더 전문화된 일대일 맞춤 상담 컨설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피부과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단순히 주름, 잡티, 안색 등 눈에 보이는 문제만 임기응변으로 해결하려는 경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아닙니다. 피부의 노화 시그널들은 피부 속에서 그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시간에도 피부는 계속 변하고있죠.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시술 플랜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시선에서 현재 피부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제가 속한 신논현 본점 예쁨주의쁨의원에서 PVL(PPEUM VIP LOUNGE)을 기획한 것도 이런 고민이 바탕이 됐습니다. PVL에서는 먼저 12가지 피부 지표를 체크해 피부의 노화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그래야 시술과 회복기를 고려한 다양한 시술 스케줄링이 가능하고, 효과를 기대치와 비교해가며 정교한 플랜을 세울 수 있습니다. 내 피부를 나만큼 잘 아는 안티에이징 주치의 역할을 하는 것이죠.

Q.안티에이징 중에서도 리프팅 시술에 대한 요구가 클 것 같습니다.
VIP 프로그램에서는 리프팅 영역이 더 전문화됩니다. 개인 맞춤 피부 설계가 빛을 발하는 것도 이 영역이죠. 프리미엄 리프팅 기기인 티타늄,울쎄라, 써마지FLX 등 다양한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지 꼼꼼히 파악한 후 피부과를 찾는 고객이 많아요. VIP 고객들은 장비만큼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의료진과 상담진의 실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예쁨주의쁨의원에서도 PVL이라는 VIP 전용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반응이 좋은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시술 효능뿐만 아니라 프라이버시까지 고려하는 섬세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PVL에는 프라이빗한 VIP룸에서 가능한 모든 케어가 이루어 집니다. VVIP룸은 탈의는 물론 클렌징부터 시술까지 한곳에서 이루어지고,스타일러를 비치하는 등 호텔급 어메니티까지 갖추고 있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HI-PASS 서비스뿐만 아니라 PVL 멤버십 전용 고객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별도의 레이저 전문, 울쎄라 룸에 대한 반응도 좋습니다. 넉넉한 룸 크기뿐 아니라 환자 중심의 배치로 편안하게 전문 시술을 받을 수 있죠. 호텔 라운지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도 만족도를 높이는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시술을 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것이 아니라 마치 여행하듯 나를 위한 시간을 쓴다고 느끼시는 것 같아요.

3 / 10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파우더 룸.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파우더 룸.

  •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파우더 룸.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파우더 룸.
  • 프라이빗한 시술 공간 VVIP 룸.프라이빗한 시술 공간 VVIP 룸.
  •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향하는 PVL(PPEUM VIP LOUNGE).프리미엄 서비스를 지향하는 PVL(PPEUM VIP LOUNGE).

Q.피부과 VIP 케어, 어떤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나요?
크고 작은 피부과 시술을 꾸준하게 받아왔다면, 믿을 만한 피부과 한 곳을 정해두고 단골 케어를 받는 것이 가성비가 더 좋을 수 있어요. 피부과 유목민이 되어 이런저런 시술을 받다 보면 피부 상태의 변화를 정확하게 관찰하기 어려워 효과적인 시술이 어렵습니다. 이젠 좀 더 체계적인 피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이 증가했어요. 의사의 역량, 합리적인 비용, VIP 서비스 3박자를 갖춰야 체계적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싸기만 한 서비스가 아니라 로열티가 있는, 충성 고객을 케어하는 멤버십 서비스인지 체크하고 선택해야 합니다.프리미엄 서비스와 일대일 맞춤 시술이 얼마나 잘돼 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죠. 저희PVL을 궁금해하는 분들에게 매달 진행하는 멤버십 이벤트들을 잘 활용하라고 팁을 드리기도 해요. 안티에이징을 장기전이라고 생각한다면 효율적인 비용에 프리미엄 혜택으로 지속적인 피부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Q.앞으로 VIP 피부과 시술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까요?
노화에 대한 관심 연령대가 굉장히 낮아졌어요. 그만큼 안티에이징 피부과 시술은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대중의 시술 경험치가 높아져 더 이상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서비스보다는 믿고 함께 케어해나가는 안티에이징 파트너로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정현(프리랜서)
사진
예쁨주의쁨의원 제공
2022년 11월호

2022년 11월호

에디터
이정현(프리랜서)
사진
예쁨주의쁨의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