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맛집 사장님이 된 스타들은?

On September 13,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897-496801-sample.jpg

 

 맛 보장 국밥  팽현숙 ‘팽현숙의옛날순대국’
코미디언 팽현숙이 가장 자신 있는 요리로 꼽은 순댓국. 남편 최양락과 데이트할 때 즐겨 먹던 순댓국 맛에 반해 직접 만들어봤는데 지인들의 찬사가 이어졌다고 한다. 지인들만 맛볼 수 있었던 팽현숙표 순댓국은 사업 아이템이 됐고, 현재 경기도 남양주까지 찾아가게 만드는 맛집이 됐다. 깔끔한 육수와 아끼지 않고 내주는 재료가 포인트.

 세련된 버거  로꼬 ‘더페이머스버거’
노란색 포인트로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래퍼 로꼬의 수제 버거 가게다. 신사동 맛집으로 소문난 더페이머스버거의 내부는 마치 미국 현지 버거집에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갈한 좌석과 테이블이 포인트다. 더페이머스버거 측에서 제작한 그립톡, 자석, 스티커, 컵, 후드 티셔츠 등 귀여운 굿즈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대만 요리 성지  헨리 ‘샤오쨘’
대만 요리 맛집, 샤오쨘. 수도권 전철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어두운 조명에 붉은 네온사인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줬다. 샤오짠 대표 메뉴는 ‘우육면’, ‘대만식 돼지고기덮밥’, ‘대만식 돈가스덮밥’이다. 방문 후기를 보면 훌륭한 한 끼 식사에 가격대까지 저렴하다는 호평이 이어진다.

 잡내 없는 양꼬치  구준엽 ‘심양 양꼬치’
최근 대만 배우와 깜짝 결혼한 가수 겸 DJ 구준엽이 운영하는 음식점. 잡내가 없기로 소문난 심양을 재료로 쓴다. 기존 서울 청담동 본점에서 압구정 로데오 쪽으로 옮겼다. 실제로 구준엽이 지인들과 자주 찾아 회식하는 장소로 유명하다. 저렴하고 맛있는 가게라는 평이 잇따른다. 구준엽은 무리하게 분점을 늘리지 않고 맛과 서비스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인다고.

 익선동 핫 플레이스  김경진 ‘평양익선회관’
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소문난 평양익선회관. 코미디언 김경진 부부가 운영하며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익선동에 위치한다. 빈티지한 내부 분위기는 인증 사진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북한의 과자와 다양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한식, 양식은 물론 냉면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데 놀랍게도 모두 맛있다는 것. 특히 이곳은 익선동 냉면 맛집으로 꼽힌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