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더 맛있고 더 건강한 대체육

대체육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요즘, 비건(채식주의자)도 고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비건뿐 아니라 모두를 위한 다양한 대체육 제품 리스트.

On July 20,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73-493033-sample.png

 

이제는 익숙한 단어인 ‘비건(Vegan, 채식주의자)’. 환경과 동물 복지를 관통하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의미로 바뀌는 추세다. 비건 시장이 확대되며 대기업들의 행보 또한 빨라졌다. 신세계, CJ 등 푸드 관련 대기업이 비건을 내세운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고 있다. 비건 시장이 커지면서 대체육도 자연스럽게 발전하고 있다. 고기를 비슷하게 따라 한 제품이 아닌 고기의 식감과 육즙까지 구현한 대체육. 대기업의 기술력과 자본으로 발전한 대체육 제품은 비건 식품의 다양화와 가속화를 견인하고 있다. 레토르트 비건 제품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외식 문화까지 바꾸는 대체육의 진화는 앞으로 성장 가능성에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 DUMPLING

    CJ제일제당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만두 장인 비비고에서 론칭한 식물성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플랜트(Plant, 식물)’와 ‘테이블(Table, 식탁)’의 합성어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지향한다. 고기 함유가 당연시됐던 만두 속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으며 직접 개발한 식물성 감칠맛으로 완벽한 채식 만두를 맛볼 수 있다. 왕교자뿐만 아니라 김치왕교자도 동시에 출시했다. 420g 5천9백80원. 

  • GRILLED SHORT RIB PATTIES

    농심 베지가든 숯불향 떡갈비

    비건으로 즐기는 떡갈비! 식물성 대체육을 곱게 다지고 파인애플, 당근, 배, 양파 등을 넣어 만든 양념으로 풍미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전통식 떡갈비 맛을 볼 수 있다. 그윽한 숯불 향에 두툼한 두께로 식감까지 살린 떡갈비는 반찬으로, 간식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960g 2만3천원.

FRIED RICE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73-493040-sample.png

 

농심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 &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어린이도 간식으로 먹기 좋은 건강한 볶음밥. 즉석조리 식품으로 어디서든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독자적 기술인 고수분 대체육 공법으로 고기의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에는 100% 국내산 비건 김치가 들어 있다. 달걀을 사용하지 않아 비건뿐만 아니라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 230g×4입 1만2천4백80원.

 

  • SANDWICH HAM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콜드 컷 슬라이스 햄

    건강과 동물 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세계푸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가 담긴 제품. 물, 대두 단백 등 식물성유지 성분을 활용해 콜레스테롤과 동물성 지방에 대한 걱정 없이 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슬라이스 햄 조직과 탄력성으로 탱글탱글한 식감을 구현해 샌드위치, 샐러드 등에 활용하기 좋다.

  • CURRY & BLACK BEAN SAUCE

    오뚜기 헬로베지 채소가득 카레&짜장

    헬로베지는 오뚜기의 비건 브랜드. ‘베지테리언(Vegetarian, 채식주의자)’과 ‘베지터블Vegetable, 채식)’이라는 뜻을 포괄하며 간편하고 맛있는 비건식을 선보인다. 100% 비건 재료만 사용하고 8가지 채소 원물이 가득 담긴 레토르트 카레와 짜장 제품을 출시했다.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간 데우면 완성. 200g 3천4백80원.

 프리미엄 VS 캐주얼 비건 레스토랑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73-493038-sample.png

 

농심 포리스트 키친

국내 파인 다이닝 최초로 비건 코스 요리를 선보이며 고급 메뉴로 기존 비건 식당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식탁 위의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지역 농가와 협업한 제철 채소로 만든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롯데월드몰 6층에 위치해 석촌호수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매장 곳곳엔 숲속에 온 듯한 느낌으로 꾸민 포토존이 있어 내부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대리석 테이블로 꾸민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로 비건 음식이 생소한 부모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장소로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6층 가격 런치 코스 5만5천원, 디너 코스 7만7천원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73-493039-sample.png

 

풀무원 플랜튜드

지난 5월 말 오픈한 비건 레스트랑, 풀무원 플랜튜드. 식품 기업 중 처음으로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열었다는 메리트가 있다. 두부 라자냐, 플랜트 소이 불고기 덮밥, 라따뚜이 로텔레 파스타 등 13가지 메뉴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비건의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의미에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를 퓨전으로 재탄생시켰다. 다인용 좌석은 물론 1인용 테이블이 마련돼 혼자서도 비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평소 비건에 관심은 있지만 선뜻 접하지 못한 이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지하 1층 I-111호 가격 5천9백~2만4천9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2022년 07월호

2022년 07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