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여름 셀프 네일&페디 가이드

금손이 아니어도, 네일 숍에 가지 않아도 네일과 페디를 완성할 수 있다. 올여름 트렌드에 맞춰 셀프로 꾸밀 수 있는 제품을 찾아 시도해보자.

On July 08, 2022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58-sample.jpg

@Chanel.Beauty

‘셀프 네일아트’ 시장이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더욱 뜨겁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아이 메이크업과 함께 네일아트가 주목받아온 것은 다 아는 사실. 색조 화장에 제한이 생긴 대신 화려한 네일아트로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이 그 원인이다. 게다가 요즘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셀프 네일아트 제품이 출시되기에 누구나 손쉽게 손톱 위에 변화를 시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손톱뿐 아니라 발톱 관리에서도 동일한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기술 발전도 셀프 네일아트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뒷받침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셀프 네일아트라고 하면, 흔히 액상 매니큐어(네일 폴리시)를 떠올렸다. 이후 접착제가 있는 플라스틱 네일 팁과 일반 네일 스티커 등이 출시됐지만 혼자 연출하기에는 자연스러움과 완성도가 떨어져 네일 숍 서비스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었다. 그러나 최근 1~2년 사이 셀프 네일아트 트렌드가 이른바 ‘굽는 네일’로 불리는 반경화 형태의 젤 네일 스티커로 바뀌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여러 브랜드에서 잇따라 관련 제품을 출시하면서 셀프 네일아트 시장이 확장된 것이다. ‘데싱디바’를 필두로 ‘오호라’, ‘젤라또팩토리’ 등 관련 브랜드도 네일아트 시장에서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다.

  • @GucciBeauty

    @GucciBeauty

    @GucciBeauty

    강렬한 컬러로 손끝에 존재감

    선명하고 눈에 띄는 다양한 컬러가 트렌드다. 구찌의 2022 S/S 컬렉션을 필두로 샤넬, 디올, 에르메스, 보테가 베네타 등 패션 브랜드의 무대 위 모델들을 보면 강렬한 컬러를 손끝과 발끝에 물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레드·옐로·블랙 컬러 등 오로지 색감만으로 강렬하고 시원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

  • @Bahnannanails

    @Bahnannanails

    @Bahnannanails

    청량한 컬러의 플라워 패턴

    싱그러운 여름 향기를 그대로 담은 플라워 패턴은 보고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화려함을 추구한다면 청량한 컬러와 플라워 패턴을 믹스매치하는 건 어떨까? 커다란 플라워 패턴이 어색하다면 작은 것부터 시도해볼 것. 투명한 컬러나 프렌치 무늬에 자그마한 플라워 패턴을 취향껏 더해 멋스러움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 @Jessicawashick

    @Jessicawashick

    @Jessicawashick

    트렌디한 귀여움, 체크무늬

    체크무늬 네일은 가을을 대표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굵기와 길이, 간격, 배경색 등에 따라 여러 종류의 체크 패턴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즉 동일한 체크 패턴 내에서도 투명한 선의 색감과 시원한 배경색에 따라 여름에 어울리는 체크 네일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 일정한 체크무늬가 지루하다면 반듯하지 않은 체커보드 체크로 개성 넘치게 표현할 수도 있다. 시크하고 유니크한 체크무늬는 귀여우면서 멋스럽기까지 하다.

 

 트렌드에 맞춰 선택하는 셀프 네일아트 

여름 하면 떠오르는 네일아트. 쉽고 경제적인 셀프 네일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여름을 노리는 브랜드들의 네일아트 아이템.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2-sample.jpg

세련된 하운드투스 체크

핑거수트의 ‘하운드투스 네일’은 클래식하고 세련된 하운드투스 체크로 캐주얼하면서도 포멀한 느낌을 준다. 손톱 전체를 덮지 않는 프렌치 디자인으로 표현해 여름에도 답답하지 않고 시원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16가지 사이즈, 40pcs 구성으로 누구나 알맞게 착용할 수 있다. 핑거수트 하운드투스 네일 1만3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7-sample.jpg

네일아트도 비건으로

전 세계적으로 비건에 대한 관심과 비중이 높아지면서 네일아트에도 영향을 미쳤다. 미크릿의 ‘비건 네일 폴리쉬’가 바로 그것. 미크릿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80종 전 제품 최다 비건 인증을 받은 브랜드다. 일반 폴리시 네일 제품과 같은 방식으로 바르지만 제거하는 방법은 다르다. 따로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는 것. 다양한 컬러와 글리터까지 모두 갖췄으니 비건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볼 것. 미크릿 비건 네일 폴리쉬 6g 1만5천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3-sample.jpg

탱글탱글 조약돌 스타일 네일

‘페블 네일’은 덧발라도 깔끔함이 유지되고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손끝에 맺힌 조약돌이라고 불린다. 톱코트 없이 단독으로 발라도 오래 유지되는 매끈한 광택과 빠른 건조력, 맑게 쌓이는 투명 포뮬러가 강점이다. 원하는 대로 농도 조절이 가능해 한 컬러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두 제품을 섞어 자연스러운 마블링을 만들며 나만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재미도 있다. 답답하지 않도록 투명감을 살리고 싶다면 추천하는 제품이다. 롬앤 무드 페블 네일 7g 6천4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4-sample.jpg

한여름 밤의 스파클링

다양한 무드를 담은 컬러 시럽 네일로는 젤라또 팩토리의 ‘스파클인칠리나잇’이 대표적이다. 레드·네이비 스트립 부분에는 시리얼 디자인을 넣어 유니크함을 더했다. 밤하늘의 별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함께 깊은 색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 통통 튀는 컬러로 구성했지만 반투명한 시럽 네일로 표현돼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첫 구매 시 젤 램프 증정과 여러 혜택이 있으니 놓치지 말 것. 젤라또팩토리 스파클인칠리나잇 1만3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5-sample.jpg

심플하고 프레시하게, 웨이브 프렌치

뮤즈마크는 리유저블(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새로운 네일아트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스월 스노우 화이트’는 탄력성과 회복성이 뛰어난 TPU 소재로 만들어 제거 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하고 굴곡진 손톱에도 착 붙어 사용하기 편하다. 감각적인 프렌치 디자인을 깨끗한 화이트 컬러에 입혀 깔끔하면서도 에지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웨이브 패턴이 시원하고 가벼운 분위기를 낸다. 뮤즈마크 스월 스노우화이트 코핀 1만6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66-sample.jpg

옴버로 트렌디한 무드 완성

옴버 디자인과 투명한 돌멩이 파츠의 조화는 화사한 포인트가 된다. 파스텔컬러에는 은은한 글리터를 넣어 답답하지 않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하이포인트 기법으로 볼륨감을 표현하고 에어링 젤 원료로 답답함을 해소했다고. 첫 구매 시 젤 램프, 쏙 오프 세럼, 프리 탑 젤 중 한 가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엣지유 셔벗 레시피 1만6천8백원.



 여름 내 발에 포인트를! 셀프 페디큐어 

여름 슈즈를 멋지게 신으려면 페디큐어는 필수다. 취향에 맞는 셀프 페디큐어 제품을 선택해 발끝을 꾸며보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51-sample.jpg

레드와 깅엄 체크의 사랑스러운 조화

맑은 레드 페디큐어는 특히 여름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깅엄 체크 디자인은 신선하고 키치한 느낌으로 밝은 에너지를 내뿜는다. 화이트 풀 컬러 베이스와 레드 깅엄 체크가 어우러지며 러블리한 무드를 연출한다. 엄지발톱을 제외한 레드 풀 컬러는 마치 잘 익은 체리의 단면을 보는 듯하다. 핑거수트 티타임 페디 1만3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52-sample.jpg

데이지꽃이 포인트인 아트 페디큐어

활짝 핀 데이지꽃을 그려 넣은 감각적인 페디큐어이다. 통통 튀는 컬러감으로 발랄한 느낌은 물론, 오렌지 컬러의 베이스 위에 데이지꽃을 그려 넣어 깔끔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화려한 디자인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여름의 화사함으로 물들이고 싶을 때 제격이다. 젤라또팩토리 데일리데이지 1만4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53-sample.jpg

고급스러운 아이보리와 골드 파츠

아이보리 컬러와 각도에 따라 반짝임이 다른 골드 파츠의 조화는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빛난다. 깔끔한 컬러감과 특유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웨딩 룩에도 잘 어울린다. 여성스러우면서 격식 있는 옷차림에도 제격이다. 엣지유 골든 듀 드롭 1만6천8백원.



/upload/woman/article/202207/thumb/51415-492354-sample.jpg

독보적인 유니크함, 크로우캐년 패턴

레트로한 감성이 대세가 된 요즘, 레트로한 크로우캐년 패턴을 청록과 아이보리의 조합으로 신선하게 풀어냈다. 시원한 컬러감과 유니크한 패턴은 푸른 바다를 거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독자적인 베이크드 공법으로 더욱 도톰하고 쫀쫀하게 완성시킨 잉크 크로우캐년으로 올여름 에지 있는 발끝을 만들어보자. 엣지유 잉크 크로우캐년 1만4천8백원.



 손발톱도 피부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젤 네일을 자주 하다 보면 손톱과 발톱이 손상된다. 손발톱 휴식기에 사용하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는 네일 케어 제품.

  • 수운수 손톱 영양제

    비오틴과 케라틴의 최적 배합으로 손톱을 단단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손톱의 파이고 굴곡진 곳을 손톱 커버링으로 도톰하게 채워주는 리지 필러 베이스 기능을 더하는 등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15ml 2만8천9백원.

  • 키스뉴욕 아로마 네일 세럼

    5가지 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예민해진 손톱 주변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보습력을 높이고 손톱 케어까지! 워터 소프트 오일 타입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세럼 한 방울로 영양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0ml 3만원.

  • 코스노리 실크 리페어

    네일 크림 잦은 네일아트로 약해지거나 갈라진 손톱을 한 번에 케어하는 손톱 영양제. 고농축 단백질 실크 추출물이 손톱과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단백질을 채우고 손상된 손톱과 큐티클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15ml 1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기자단 곽민지·김지현·류수민·유화림·임유리·장효선
사진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
2022년 07월호

2022년 07월호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기자단 곽민지·김지현·류수민·유화림·임유리·장효선
사진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