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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보조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땀복은 운동 효과를 높일까?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

On June 14,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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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다이어트 보조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 보조제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는 30종이 있지만 대부분 전문적인 연구가 진행되지 않아 효과와 안정성을 인정받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 또 무턱대고 함량이 높은 것을 고르거나 여러 종류를 섭취하면 간·신장 기능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Q 간헐적 단식은 효과적일까?
최근 <뉴욕 타임스>에 소개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없다. 칼로리 섭취 제한으로 체중이 감량한 것이다.

Q 공복 유산소운동이 더 효과적일까?
비만일 때, 내장 지방이 많을 때, 지방간이 있을 때는 효과적이다. 공복에 운동을 하면 혈중 포도당 수치가 낮아 몸에 저장된 체지방을 태운다. 다만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는 포도당이 없어 체내에 저장된 근육의 글리코겐과 지방을 분해해 사용하면서 근육 손실이 올 수 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근육 손실을 줄이기 위해선 낮은 강도의 유산소운동을 하는 게 좋다.

Q 1만 보 걷기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1만 보 걷기는 마케팅의 산물이다. 일본의 제조업체 ‘야마사’가 만보기를 출시하면서 ‘하루 1만 보 걷기’ 마케팅을 벌인 것. 1만이라는 숫자에 집착하지 않고 매일 30분씩 꾸준히 걷는 게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Q 땀복은 운동 효과를 높일까?
땀과 지방 연소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다. 땀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정도는 아니다. 땀복으로 체열 발산을 막아 몸 안의 온도를 높이면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지방을 태우는 데는 비효율적이다.

Q 지방 흡입은 재수술이 가능할까?
재수술은 가능하지만 한계가 있다. 흡입 횟수가 누적될수록 내부 조직이 유착되는 범위가 늘어나 수술 난도가 까다로워지기 때문. 심한 경우 조직 손상이 울퉁불퉁하게 보여 피부가 처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2년 06월호

2022년 06월호

에디터
김지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