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경험한 후 소비하는 체험마케팅 1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체험을 통해 제품을 경험한 후 지갑을 열게 하는 체험마케팅이 중요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까지 만들기에 브랜드들의 관심도 높아진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체험마케팅 현장을 소개한다.

On June 05, 2022

3 / 10

 

1. 신세계까사X락고재 더리빙룸 at 북촌빈관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11가길 10 북촌빈관
영업시간: 더리빙룸 10:00AM​~17:00PM​ (매주 월,토 휴무)

예약 유무: 더리빙룸은 예약없이 방문 가능, 한옥 스테이는 락고재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
문의: 02-742-3410, http://rkj.co.kr


한옥 스테이 전문 브랜드 ‘락고재’가 지난 3월 12일 새로운 스테이 ‘북촌빈관’을 오픈했다. 북촌 한옥마을 가운데 위치한 북촌빈관 안에는 한옥의 전통스러움과 현대의 모던함이 어우러진 공간 ‘더 리빙룸 at 북촌빈관’이 있다. 카페 겸 지역공동커뮤니티 공간인 이곳은 신세계까사와의 협업으로 까사미아의 대표 브랜드들의 제품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신세계까사의 대표적인 브랜드와 상품인 ‘라메종’의 라운지체어, ‘캄포’의 패브릭 모듈 소파 등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으니 편안하게 몸을 맡기며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북촌빈관에는 한옥 스테이나 다식 체험을 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옥 스테이의 침구류 또한 신세계까사의 제품이다.

3 / 10

 

2. 모나미 스토어 성수점

위치: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04 1층
영업시간: 10:00AM~21:00PM (주차가능) 연중무휴
예약 유무: 예약없이 방문 가능
문의: 1544-2884, www.monamimall.com


모나미 스토어 성수점은 고객과 모나미가 문구를 매개로 서로 소통할 수 있게 만든 복합 문화 공간이다. 과거 성수동의 공장 컨셉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이곳에서는 ‘모나미 팩토리(Monami Factory)’를 주제로 일상에서 잊혀간 생각과 기록들을 모나미 제품으로 그려 표현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매장 내부에 바테이블에서 나만의 커스텀 잉크를 제작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을 신청하여 정해진 시간에 방문을 하면 된다. 완성된 커스텀 잉크 레시피는 이름이 붙어서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추후에 재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볼펜 커버와 심지 색상을 골라 모나미 153 볼펜을 만들 수 있는 코너도 있다. 이외에도 만년필 등 각 필기구에 맞는 종이(10종)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노트 제작 및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노트 DIY체험공간이 있다.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포함한 MD 전용상품을 자판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클래스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매장 내 독립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개인드로잉존도 운영한다.

3 / 10

 

3. 누하스 아뜰리에

위치: 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7, YM타워 1층 파란문
영업시간: 10:00AM~19:00PM (연중무휴)

예약 유무: 예약없이 방문가능하지만 구매객은 네이버 예약 추천
문의: 02-3409-7100, www.nouhaus.co.kr


도심 속 숲 속에서 안마의자에 앉아 안마를 받을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누하스 아뜰리에’는 글로벌 브랜드 누하스의 복합 문화 공간이다. 누하스 아뜰리에는 ‘solacement, 위안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는 테마를 시작으로 최근 6번째 전시, ‘호텔 카멜레온’을 오픈했다.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와 협업하여 누하스 클래식 안마의자에 맞는 6가지 컬러로 테마공간을 만들어 컬러가 주는 휴식을 같이 느낄 수 있다. 휴식에서 오는 컬러들로 푸드 페인팅을 해보는 선착순 참여 이벤트도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시즌별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품과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일상에 영감을 가져다 주는 공간이 마련되는 데 인스타그램 계정(@nouhaus_korea) 을 통해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KEYWORD

CREDIT INFO

학생 에디터
곽보근, 김소영, 김진희, 김희선, 배세진, 옥수진, 정도이, 진연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06월호

2022년 06월호

학생 에디터
곽보근, 김소영, 김진희, 김희선, 배세진, 옥수진, 정도이, 진연우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