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전현무의 연애사

방송인 전현무가 두 번째 공개 연애에 마침표를 찍었다. 파란만장한 그의 연애사를 되짚었다.

On March 29,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3/thumb/50589-483604-sample.jpg

 

전현무가 또 한 번의 결별 소식을 전했다. KBS 아나운서 후배인 이혜성과 약 2년간의 연애에 매듭을 지은 것이다. 두 사람의 연애는 세간을 뜨겁게 달궜다. 모델 한혜진과 결별 후 8개월 만에 새로운 사랑을 시작했다는 것부터 15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한 만남이었다는 것까지 전부 화제였다. 전현무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연애는 이번이 두 번째다. 이 밖에도 다수의 연예인과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다. 뛰어난 예능감과 매끄러운 진행력은 전현무의 매력 포인트. 여기에 남성미를 자랑하는 호감형 외모와 재력을 소유한 그에게 열애설이 숱하게 따라다니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이혜성과 ‘2년 3개월 열애’ 마침표

지난 2월 22일 전현무와 이혜성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다. 공개 연애를 이어온 지 2년 3개월 만이다. 전현무와 이혜성의 소속사 SM C&C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서로 신뢰하는 선후배에서 관계를 시작했던 만큼 앞으로도 힘이 되는 든든한 조력자로 남을 것”이라며 “당사는 두 사람을 위한 매니지먼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현무와 이혜성의 열애설은 2019년 11월 한 매체의 단독 보도로 전해졌다. 이혜성이 소속된 KBS는 “사생활은 사실 확인이 어렵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인 반면, 전현무는 소속사를 통해 “호감을 전제로 만남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열애설이 나기에 앞서 남다른 친분을 자랑한 바 있다. 같은 해 6월 이혜성이 진행하던 KBS 라디오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의 첫 게스트로 전현무가 출연하면서다. 아나운서라는 직업적인 공통분모 아래에 이른바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로 호감을 키워나갔다고 짐작할 수 있다. 전현무와 이혜성의 사랑은 풋풋하고도 솔직했다. 그도 그럴 것이 두 사람은 방송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표현했다. 이혜성은 열애 인정 후 KBS2 예능 <연예가중계>에 출연해 “동료들과 친구들이 축하해줘서 너무 감사했다”며 “이렇게 된 이상 (소고기를) 사야 할 거 같다”고 말했다. 또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을 때는 “믿기 어렵겠지만 (전현무는) 애교가 많다”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이혜성을 향한 전현무의 사랑도 화제였다. 전현무가 연애 초기 언론 노출을 막기 위해 새로운 SUV를 구입해 첩보 작전에 버금가는 데이트를 했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전현무의 애정은 이혜성의 인스타그램에서도 고스란히 묻어났다. 이혜성이 업로드하는 게시물마다 발 빠르게 ‘좋아요’를 누른 것. 이렇듯 두 사람은 대중을 의식하지 않고 서로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면서 사랑을 키워갔다.

한편 전현무는 2006년 KBS 공채 32기 아나운서로 입사, 2012년 9월 프리랜서로 전환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을 만나고 있다. 이혜성은 2016년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2020년 5월 프리랜서 선언 후 방송과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다.  

/upload/woman/article/202203/thumb/50589-483605-sample.jpg

방송인 이혜성이 지난 2월 19일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로 인해 결별설이 불거졌다.

그동안의 열애 ‘설’

전현무는 앞서 톱 모델 한혜진과도 1년간 공개 연애를 한 바 있다. 두 사람의 열애는 2018년 3월 한 매체의 단독 보도로 알려졌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수차례 핑크빛 교류가 감지된 두 사람이 실제로 연인이 되자 대중의 반응은 뜨거웠다. 전현무와 한혜진은 열애설 인정 후 서로를 향한 애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방송 활동을 이어나갔다. <나 혼자 산다>에도 나란히 출연해 연애 세포를 자극했다. 하지만 공개 연애는 양날의 검이었다. 결혼설과 결별설 등 각종 ‘설’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다. 지난 2018년 두 사람은 전현무의 어머니가 호텔을 예약했다는 한 누리꾼의 주장으로 결혼설에 휩싸였다. 소속사 확인 결과, 근거 없는 루머로 마무리됐다. 또 함께 출연했던 <나 혼자 산다>에서 한혜진의 어두운 표정과 어색한 리액션이 전파를 타자 두 사람이 헤어진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두 번째 공개 연애도 다르지 않았다. 방송인이라는 직업적 특성상 일거수일투족에 근거 없는 소문이 피어났다. 여느 커플처럼 자유롭게 연인을 향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었지만, SNS 게시물이나 방송에서의 사소한 행동에 추측이 따라다녔다. 이혜성이 자신의 SNS에 베이킹 수업을 듣는 일상 게시물을 게재하자 ‘신부 수업’을 받은 것이라는 일각의 주장이 일었고, KBS 아나운서였던 이혜성이 프리랜서 선언을 하고 전현무의 소속사 SM C&C로 이적하면서 두 사람이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확산됐다. 결별설에도 휩싸였다. 전현무가 지난해 12월 24일 자신의 SNS에 “올해는 참 우울한 크리스마스이브”라며 “<나 혼자 산다> 보면서 다 같이 메리크리스마스”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면서다. 일부 네티즌은 해당 게시물이 이별을 암시하는 글이라고 추측했다. 전현무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함을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결별설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았다.

전현무는 각종 열애설에도 휩싸였다. 첫 번째 상대는 방송인 양정원이다. 두 사람의 열애설은 2015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됐다. 한 네티즌이 “사진을 주운 지 한 달 정도 됐다”며 전현무와 양정원의 모습이 담긴 스티커 사진을 게재한 것. 사진 속 다정한 두 사람의 모습은 삽시간에 온라인 등지로 퍼졌으나 전현무 측이 “친한 동생일 뿐”이라고 선을 그으면서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두 번째 열애설 상대는 개그우먼 김지민이다. 2016년 두 사람이 함께 부동산에서 나오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면서다. 전현무가 여성용으로 추정되는 가방을 메고 있어 김지민의 가방을 대신 들어준 것 아니냐는 추측까지 더해졌다. 결론적으로 두 사람은 친한 동료 관계다. 당시 김지민을 도와준 것일 뿐 연인 관계는 아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두 사람은 한 방송에 출연해 “열애설 때문에 멀어졌다”며 열애설을 웃음으로 승화했다. 세 번째는 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의 언니인 아나운서 허송연이다. 2019년 전현무와 허송연이 포함된 단체 회식 사진을 바탕으로 열애설이 불거진 것. 한혜진과 공개 연애를 이어가던 시기에 확산한 열애설로 전현무가 양다리를 걸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더해졌다. 이후 허송연은 KBS2 예능 <해피투게더 4>에 출연해 “몇 년 전 찍은 단체 사진으로 (열애설) 기사가 났다”며 “헛소리를 누가 믿을까 싶어 대응하지 않았는데 가짜 뉴스에 마음고생을 했다”고 해명했다.  

알고 보면 1등 신랑감

전현무는 화려한 입담과 재치로 자타 공인 대표 MC로 자리매김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가운데 매끄러운 진행력과 예능감을 두루 갖추기로는 전현무를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 전현무는 2012년 프리랜서 선언 후 지상파방송과 종합편성채널을 넘나들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소화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이 편성될 때마다 MC 적임자로 전현무의 이름이 먼저 언급된다고. 그도 그럴 것이 전현무는 2017년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금까지 매해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며 꺾이지 않는 대세임을 입증한다. 전현무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모습과 달리 전무후무한 뇌섹남이다.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영문과와 사회학과 학사 학위 소유자인 그는 상위 2% 지능지수의 조건을 갖춰야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회원이다. 취업 경쟁률이 높기로 소문난 <조선일보>, YTN, KBS를 거치는 과정에서 모두 한 번에 합격해 언론사 입시생들 사이에선 전설로 통한다. 재력은 덤이다. 전현무는 총 5대의 슈퍼 카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총 9억 400만원대다.

 

 전현무의 공개 연애 타임라인 

2017.03
전현무·한혜진 <나 혼자 산다>에서 핑크빛 교류

두 사람 사이에 핑크빛 기류가 감돌기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단둘이 등산을 떠나면서다. 평소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이 서로를 도와주는 모습은 보통의 ‘썸’ 같았다.

2018.02
톱 모델 한혜진과 열애설 보도

전현무와 한혜진의 열애설은 한 매체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두 사람의 데이트 장면이 찍힌 사진은 세간의 화제가 됐다. 보도 직후 전현무는 자신의 소속사를 통해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두 사람의 연애는 2017년 12월 25일 시작된 것으로 전해진다. 2017년 MBC <연예대상>에서 가수 선미의 ‘가시나’ 안무 연습을 하면서 급속도로 관계가 깊어졌다고.

2018.12
불거진 결별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두 사람의 사이가 소원해졌다는 주장이 일면서 결별설이 제기됐다. 당시 한혜진의 리액션이 예전 같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두 사람은 소속사를 통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2019.03
교제 1년 만에 “좋은 동료 사이로”

전현무와 한혜진이 소속사를 통해 결별 소식을 전했다. 공개 연애를 한 지 1년 만이다. 한혜진 측은 “결별 후 좋은 동료로 돌아가기로 했다”며 <나 혼자 산다> 출연을 잠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2019.11
이혜성과 열애설 보도, 초스피드 인정

한혜진과 결별 소식을 전한 지 8개월 만에 KBS 아나운서 후배인 이혜성과 열애설이 제기됐다. 전현무 측은 “호감을 갖고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며 열애설을 인정했다. 두 사람이 15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연인 관계로 발전해 대중의 관심은 뜨거웠다.

2020.05
이혜성, 입사 4년 만에 프리랜서 선언

이혜성이 프리랜서 선언을 했다. 입사 4년 만에 내린 결정이다. 이후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활동 무대를 넓혔다. “한 방송국에 있는 것보다는 다양한 도전을 하고 싶었다”면서 프리랜서 선언을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2020.09
전현무·이혜성 결혼설

이혜성이 전현무의 소속사 SM C&C로 이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결혼설에 휩싸였다. 당시 이혜성은 전현무의 소개로 새로운 소속사를 만나게 됐다고. 결혼설에 대해 전현무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2021.12 & 2022.02
두 차례 결별설

지난해 12월 24일 전현무가 SNS에 “올해는 참 우울한 크리스마스이브”라는 글을 올려 결별설이 제기됐다. 두 번째 결별설은 이혜성의 SNS 게시물이 발단이었다. 당시 게재한 게시물에는 “누군가와 함께였던 장소에 그 사람이 없을 때, 익숙했던 모든 사물이 생경하게 다가온다”라는 글귀가 담겼다.

2022.02
전현무·이혜성 결별 공식 발표

전현무와 이혜성이 공개 연애 2년 3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다. 두 번째 결별설이 수면 위에 떠오른 지 3일 만이다. 두 사람의 소속사인 SM C&C는 “서로 신뢰하는 선후배에서 관계를 시작했던 만큼 앞으로도 힘이 되는 든든한 조력자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사진
<일요신문> 제공, KBS·전현무· 이혜성 인스타그램
2022년 04월호

2022년 04월호

에디터
김연주
사진
<일요신문> 제공, KBS·전현무· 이혜성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