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베스트셀링 레티놀 뷰티템

안정화한 레티놀을 담아 피부 자극은 줄이고 안티에이징 효능은 끌어올린 베스트셀링 아이템을 소개한다.

On February 26, 2022

  • 라네즈
    퍼펙트 리뉴 레티놀 프로

    순도 95% 초순수 레티놀을 함유해 모공을 관리해준다. 레티놀 최적 함량을 찾아 자극은 낮추고 효과는 높여 20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도를 높였다. 15ml 4만7천원.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인텐시브 레티놀 세럼

    직구 열풍을 불게 만들었던 주인공. 레티놀을 함유했음에도 불구하고 꿀세럼이란 애칭이 붙을 만큼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30ml 5만6천원.

  • 닥터벨머
    레드 프로 레티놀 세럼

    프로 레티놀 성분과 레드 프로폴리스, 세라마이드 성분이 초기 주름 징후부터 눈에 보이는 주름까지 관리해주는 저자극 세럼. 50ml 3만5천원.

  •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2%

    순수 레티놀을 한국인 피부에 맞춰 0.2% 함유한 제품. 화장이 낄 정도로 굵어진 주름이나 탄력이 저하돼 넓어진 모공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주름이 옅어지고 얼굴이 탱탱해진다. 30ml 10만원.

  • 샹테카이
    레티놀 인텐스 플러스

    2배 이상의 레티놀을 캡슐에 담아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붓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 50ml 20만8천원.

  • 엘리자베스 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

    레티놀 화장품의 전설적인 제품. 레티놀과 세라마이드 성분 1회 사용량을 캡슐에 밀봉해 강력한 효과를 낸다. 60caps 12만6천원.

  • 피터 토마스 로스 by 세포라
    레티놀 퓨전 피엠

    마이크로캡슐화된 레티놀을 사용해 자극이 적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C·E를 조합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200ml 16만원대.

 


우리 이만 헤어져

세상 만물에는 궁합이 있다. 우리가 쓰는 화장품도 마찬가지다. 레티놀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독이 되는 성분을 미리 파악해 사용에 주의할 것!

1 레티놀 + AHA, BHA
레티놀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AHA, BHA 등 화학적 필링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기능이 중복되므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2 레티놀 + 비타민 C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피부가 과민하거나 피부 장벽이 손상된 경우에는 절대 사용을 금할 것. 다만 비타민 C와 레티노이드를 같이 사용했을 때 오히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한다는 일부 견해도 존재한다.

3 레티놀 + 높은 pH
pH가 높은, 즉 산도가 강한 클렌저 등을 사용하고 난 뒤 바로 레티놀을 사용하면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 토너로 피부의 적정 pH 밸런스를 맞추고 나서 레티놀을 사용할 것.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진행
김애림(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
참고도서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 <에센스 화장품 성분과학>
2022년 02월호

2022년 02월호

에디터
문하경
진행
김애림(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
참고도서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 <에센스 화장품 성분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