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마운틴 뷰가 특별한 캠핑장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새해는 2021년보다 나아지리란 기대와 함께 자연을 바라보며 한 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산과 숲이 어우러진 마운틴 뷰가 특별한 캠핑장을 소개한다.

On January 12, 2022

3 / 10
미국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라반 외부.

미국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라반 외부.

  • 미국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라반 외부.미국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라반 외부.
  • 1990년대 미국 주택 느낌을 연상케 하는 아메리칸드림 카라반 내부.1990년대 미국 주택 느낌을 연상케 하는 아메리칸드림 카라반 내부.

아웃오브파크

춘천의 북한강가

앞으로는 북한강이 펼쳐져 있고, 뒤로는 피톤치드 가득한 산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총 39개의 각각 다른 테마와 미국식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어 숙소를 고르는 재미가 있다. 특히 아메리칸드림, 캘리포니언리버, 헐리우드스타, 호텔에어스트림 1, 미스틱그레이, 프렌치카페, 텍사스캠퍼 카라반은 바로 앞에 강이 위치해 강 뷰를 즐길 수 있다. 카라반마다 개별 프라이빗 가든과 미니 풀이 설치돼 있고, 메인 풀도 있다. 추운 겨울엔 하이킹과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마켓과 와인 창고도 구비돼 필요한 물품을 가까이서 구할 수 있다. 밤에는 전체 소등을 해 별빛 체험도 가능하다.
객실 타입 카라반
주소 강원 춘천시 남면 가옹개길 52-9
가격 성수기 기준 25만~45만원
문의 1522-1861, 033-263-282 (outofpark.com/main/)
인스타그램 @outofpark

3 / 10
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내부.

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내부.

  • 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내부.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내부.
  •  추운 기상에 대비해 쉬어 갈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외부. 추운 기상에 대비해 쉬어 갈 수 있는 산너미산장의 외부.

산너미목장

평창군 미탄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나온 화제의 캠핑 장소, 산너미목장. 육백마지기가 위치한 평창군 미탄면에 있는 청정 목장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흑염소 목장을 비롯해 산촌 팜크닉, 차박 바비큐 패키지, 목장 트레킹, 평창 은하수 관람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눈이 오거나 추울 때 쉬어 갈 수 있는 ‘산너미산장’에서는 캠핑용품과 식사류·디저트를 판매하지만, 식사 제공은 당분간 하지 않는다. 예약 고객에게는 차박 키트를 제공해 더욱 편하고 즐거운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객실 타입 차박
주소 강원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가격 산너미 차박 4만5천~6만원 산너미 차박솔캠 3만~4만원 산너미목장 이용권 (입장권 + 웰컴티, 커피) 6천원
문의 0507-1396-8122(네이버 예약 산너미목장)
인스타그램 @sanneomi.farm

3 / 10
캠핑 사이트에 설치된 텐트의 야간 모습.

캠핑 사이트에 설치된 텐트의 야간 모습. 

  • 캠핑 사이트에 설치된 텐트의 야간 모습.
캠핑 사이트에 설치된 텐트의 야간 모습.
  • 망원경을 조작해보고 별을 볼 수 있는 체험.망원경을 조작해보고 별을 볼 수 있는 체험.

천문체험학교

충북대학교 천문대

천문 체험과 캠핑이 모두 가능한 일석이조의 캠핑 스폿이다. 충북대학교 내에 마련된 천문대 오토캠핑장은 총 18개의 캠핑 사이트를 갖추고 있고, 일반 캠핑장과는 달리 천문대 체험 학교를 운영한다. 아이들에겐 생소할 수 있는 망원경을 조작해보고, 책에서만 봤던 별과 행성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체험 학교에서 다양한 천문 수업과 체험을 마친 뒤에는 캠핑장에서 가족과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망원경을 통해 본 별과 행성을 밤하늘에서 함께 찾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간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해 가족과 함께 캠핑하기에 좋고, 매점도 상시 운영해 필요한 물건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소 충북 진천군 은진로 29
가격 동절기 주말 기준 5만원(장비 대여비 8만원 별도)
문의 043-532-2341(cbnuo.chungbuk.ac.kr/cbnuo/index.php)

3 / 10
캠핑장 속 휴식 공간인 중앙공원.

캠핑장 속 휴식 공간인 중앙공원.

  • 캠핑장 속 휴식 공간인 중앙공원.캠핑장 속 휴식 공간인 중앙공원.
  •  VIP 테라스 카라반(밸리 뷰) 내부 침실. VIP 테라스 카라반(밸리 뷰) 내부 침실.
  • 히노키 카라반의 내부 히노키 욕조. 히노키 카라반의 내부 히노키 욕조.

글램파크 글램핑

포천 백운계곡 근처

객실을 최소한으로 줄여 공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글램핑장이다. 각자의 휴식 타입에 맞게 카라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총 4유형의 카라반이 있으며, 객실마다 큰 창이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맘껏 조망할 수 있다. 특히 히노키 욕조가 포함된 객실에서는 스파를 즐기며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객실에 개별 화장실과 싱크대뿐만 아니라 테라스가 있어 바로 앞에서 바비큐가 가능하고, 불멍하며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온돌 바닥과 냉난방기가 설치돼 있어 추운 겨울에도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캠핑장 속 휴식 공간인 중앙공원에는 다양한 포토존과 놀이 시설 등이 있다. 야외 온수 수영장은 개폐형인 클로저를 설치해 사계절 모두 이용 가능하다. 캠핑장 앞에는 백운계곡이 흐르고, 계곡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져 계곡 소리를 들으며 천천히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객실 타입 카라반
주소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1925-47
가격 VIP 테라스 카라반 15만9천~31만9천원 히노키 감성 뷰 카라반 13만9천~29만9천원 거실 스퀘어 뷰 카라반 10만9천~29만9천원
문의 010-2312-0935(hglampark.co.kr/)
인스타그램 @glampark_camping

3 / 10
마운틴 뷰의 객실과 텐트가 이어진 로지 캠프A의 외관.

마운틴 뷰의 객실과 텐트가 이어진 로지 캠프A의 외관.

  • 마운틴 뷰의 객실과 텐트가 이어진 로지 캠프A의 외관.마운틴 뷰의 객실과 텐트가 이어진 로지 캠프A의 외관.
  • 객실에서 보이는 마운틴 뷰 전경.
객실에서 보이는 마운틴 뷰 전경.

평창리버힐

평창군 대화면

해발 600m 자연 속 청정 지역에서 즐기는 언택트 여행지. 감성 캠핑과 프리미엄 펜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숙소이다. 레트로, 로지 캠프 등 12개의 다양한 테마를 가진 객실로 이뤄져 있고, 객실별로 풀 빌라와 노천 스파, 실내 스파가 갖춰져 있다. 풀 빌라 객실과 노천 스파 객실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크게 난 통창 너머의 마운틴 뷰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모든 객실에는 테라스가 있어 바비큐가 가능하고, 로지 캠프 객실은 객실과 텐트가 이어진 형태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혹은 따뜻하고 편안하게 캠핑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객실 중 ‘티파니’ 객실은 애견과 함께 입실 가능하며 2마리까지 무료이다.
객실 타입 풀 빌라, 실내 스파·노천 스파 객실, 캠핑 콘셉트 객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화면 장미산길 23-33
가격 풀 빌라 디럭스 29만~36만원 컨템퍼러리 16만~23만원 노르딕·다다오·레트로 15만~22만원 로지 캠프 13만~24만원 오드리·티파니 13만~15만원 파티오 14만~17만원
문의 010-2706-1633(riverhills.co.kr/)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기자단 최나희, 김영진, 김재연, 안지혁, 정지원, 정하윤
사진제공
포항호미곶글램핑앤카라반, 퀸스비치글램핑펜션, 제주 별헤는밤 글램핑, 사천J글램핑, 강화도바다로글램핑, 평창 리버힐, 평창 산너미목장, 춘천 아웃오브파크, 포천 글램파크 글램핑, 충북대 천문 오토 캠핑장
2022년 01월호

2022년 01월호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 기자단 최나희, 김영진, 김재연, 안지혁, 정지원, 정하윤
사진제공
포항호미곶글램핑앤카라반, 퀸스비치글램핑펜션, 제주 별헤는밤 글램핑, 사천J글램핑, 강화도바다로글램핑, 평창 리버힐, 평창 산너미목장, 춘천 아웃오브파크, 포천 글램파크 글램핑, 충북대 천문 오토 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