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요즘 가장 핫한 유튜브 채널 PART 1

“예능 프로그램을 봤냐?”는 물음보다 “유튜브 콘텐츠를 봤냐?”는 말이 더 익숙해진 요즘이다. 일상의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요즘 가장 핫한 유튜브.

On June 03, 2021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38-sample.jpg

 

 

  • 01 성시경

    '성시경 레시피'를 타이틀로 먹방계의 신스틸러로 떠오른 그가 직접 해 먹는 레시피를 전수한다. 또 코로나19로 콘서트에서 성시경을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며 팬들과 소통한다.

    한줄평 막걸리를 병째로 마시며 진행하는 '라방'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 02 베싸TV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엄마가 논문이나 책에서 얻은 팩트로 풀어준다. '영유아 영상 시청은 어디까지 괜찮을까?' '아빠가 도와주는 육아는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아기의 발달을 망치는 장난감' 등을 주제로 육아하는 엄마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준다.

    한줄평 육아가 어려운 엄마들이여 오라!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59-sample.png

03 순자엄마

채널의 주인공 임순자는 SBS 공채 16기 개그맨 쫑구의 모친으로, 아들이 평소 어머니의 모습을 담아 유튜브에 올리면서 화제의 인물이 됐다. 비속어 섞인 언변은 웃음을 자아내고 온순하고 다정한 남편과의 케미가 관전 포인트다.

한줄평 일상이 시트콤이란 이런 것.

  • 04 오영언니의 취미 생활

    유튜버가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취미로 만든 콘텐츠. 켄달 제너나 지지 하디드 등 핫한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콘텐츠를 번역해보는 재미가 있다. 또 한 구간을 여러 차례 반복 재생한 뒤에 텍스트를 자막으로 보여줘 리스닝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섀도잉 영상이 유용하다.

    한줄평 '야나두'말고 '오영언니'에서 리스닝부터 시작하자.

  • 05 케이크 영어

    원어민이 실제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영어 공부 채널이다. 생활 영어, 비즈니스 영어, 여행을 떠났을 때 사용하는 영어 표현 등 영어 학원에 가지 않고도 회화를 공부할 수 있어 직장인, 대학생에게 인기가 좋다.

    한줄평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 모음집.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4-sample.png

06 공부왕찐천재

최초의 공부 예능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발했으나 배꼽 빠지게 웃기다는 게 특징이다. 누구나 그렇듯 열의는 넘치지만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머리, 앞부분 10장만 공부하고 열어보지 않는 참고서 등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가 다양하다. 홍진경을 중심으로 개그맨 남창희·황제성, 가수 그리 등이 출연한다.

한줄평 홍진경이 이렇게 웃겼나? 옛날 개그우먼의 재발견.

  • 07 하미마미

    청소 카타르시즘을 느낄 수 있다. 또 '봄맞이 대청소 루틴'이나 '샤워 부스 물 자국 제거' 등 생활 속 꿀팁을 얻을 수 있으며, '마스크 버리는 방법' '날짜 지난 음식 활용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한줄평 무념무상으로 있고 싶은 날에 어울리는 영상.

  • 08 사피엔스스튜디오

    심리, 물리, 관계, 조선시대의 직업 등 갖가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영상이 가득하다. 교과서나 책으로 배울 수 없었던 지식을 쌓다 보면 절로 빠져든다.

    한줄평 지적 허영심을 채울 수 있는 알짜배기 채널.

09 요가소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가 동작과 심신을 안정시키는 보이스로 화제가 된 유튜브 <요가소년>. 요가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에 따라 콘텐츠를 골라 보는 편의까지 갖췄다.

한줄평 요가를 하며 동굴 목소리에 빠져보실래요?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0-sample.png

10 동네놈들

개그맨 안진호·정재형·최부기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몰카'가 주요 콘텐츠다. 그중 '헬스장 몰카 3편'은 조회 수 1,552만 회를 기록했다. 몰카를 당하는 일반인의 속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자막이 웃음 포인트다.

한줄평 갑자기 주변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면 <동네놈들>을 의심하라!

11 아는 변호사

한국의 40대 여성 변호사가 지식과 지혜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혼은 신속하게' 등 생활 밀착형 주제를 다룬 콘텐츠로 구독자의 흥미를 자극한다.

한줄평 속이 뻥 뚫리는 조언을 찾고 싶은 자여, 오라.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5-sample.png

12 천재견 사월이

스탠더드푸들 '사월'이의 모습을 담는다. 안경을 밟아 부수고 모르는 척하는 모습이나 어린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인형을 빼앗아가도 기다려주는 의젓한 모습 등으로 "진짜 천재 아니야?"라는 반응을 이끌어낸다. 또 상황에 어울리는 배경음악이 사월이의 귀여움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낸다.

한줄평 보다 보면 어느새 미소가 지어지는 반려동물 영상.

  • 13 독거노총각

    혼자 사는 40대 모솔 노총각의 일상 이야기. '3,000만원짜리 아파트에서 사는 결혼 못 한 미혼 남자의 현실적인 일상' 등이 주제인데 '짠 내' 나는 일상이지만 보고 있으면 묘한 위로를 받는다.

    한줄평 모두가 합심해 '짠 내' 나는 독거노총각의 일상을 응원하게 된다.

  • 14 83부부

    83년생 동갑 부부의 리얼한 토크.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하려고 했습니다' '남자들은 가끔 전 여친을 그리워한다?' 등 일상에서 친한 친구들이 모여 이야기할 법한 주제를 다룬 영상이 공감을 자아낸다.

    한줄평 부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법한 대화에 공감 100%.

  • 15 준우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즉석에서 사연을 받아 카톡으로 대신 고백해주는 '카톡 대신 고백'이 인기 콘텐츠다. 또 연인이 거짓말한다고 의심하는 이들이 보낸 카톡을 면밀하게 살펴 의혹을 파헤친다든가 생활에 밀접한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한줄평 카톡 하나로 모두가 명탐정이 되는 매직.

  • 16 와니TV

    방송인 이지혜의 남편이자 '큰태리' 문재완 씨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현재까진 '먹방'이 주요 콘텐츠인데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보여줄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한줄평 날로 빛을 발하는 '큰태리'의 개그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3-sample.png

17 빵송국

개그맨 박범·이창호가 이끄는 유튜브. '스노우앱' 필터로 만든 외모로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 다큐멘터리를 모방한 '사람이쪼다' 등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줄평 앱 속 모습이 내 모습이라고 착각한 이들이여, 반성하라.

  • 18 사나고

    3D 펜으로 에어팟 케이스나 자동차를 만들기도 하고, 부서진 벽이나 항아리를 수리하기도 한다. 3D 펜을 통한 수작업으로 결과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신기하다는 평이다.

    한줄평 신기해서 보기 시작했지만 점점 무념무상이 된다.

  • 19 조승연의 탐구생활

    배움을 대리 만족할 수 있다. 대신 외신 평론을 읽어 '배우 윤여정에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의 영예를 안긴 영화 <미나리>의 해외 반응'을 알려준다거나 세계 각 나라의 독립 과정을 담은 영화를 추천하는 등 그의 콘텐츠를 정복하면 자연스레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

    한줄평 영상으로 정복하는 시사 상식.

  • 20 타로마스터 정회도

    영상으로 보는 타로 카드. '나에게 쏟아질 금전운' '지금 하면 운 좋아질 일' '곧 만나게 될 좋은 인연' 등의 주제를 다룬다. 주제별로 5개의 카드를 뽑아 그를 토대로 컨설팅을 해준다.

    한줄평 확률 싸움인 걸 알면서도 타로 카드 점괘에 빠져든다.

  • 21 이지은의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이 아닌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라는 걸 모토로 한다. 하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필수 구독 채널로 통한다. 특히 종아리 부기를 빼는 스트레칭 영상은 조회 수 561만 회를 기록할 만큼 저장하고 보는 영상으로 통한다.

    한줄평 '왕초보' 운동러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단순한 동작.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7-sample.png

22 여락이들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포르투갈, 태국, 이집트, 프랑스, 인도, 영국 등을 여행하며 기록한 영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보여준다. 여행에 목마름을 느끼는 이들은 영상을 보면서 대리 만족할 수 있다.

한줄평 해외여행이 간절할 때 찾는 채널.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212-454866-sample.png

23 피식대학

최근 가장 핫한 유튜브 채널. 공채 개그맨 출신들이 모여 유튜브라는 놀이터에서 개그감을 뽐낸다. 방송가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부캐'를 바탕으로 한 'B대면 데이트' '한사랑 산악회' 등이 화제다. 카페 사장 '최준', 재벌 3세 '이호창', 한사랑 산악회 이 회장 '이택조' 등 대세로 자리매김한 인물이 속출한 채널이기도.

한줄평 그야말로 요즘 대세 개그맨.

  • 24 소수몽키

    국내 대기업에 입사했지만 대출을 받아 미국 주식에 투자해 36개월 만에 대출을 제외하고 1억원이라는 순수익을 얻은 '파이어족(경제적 자유를 얻어 조기 퇴직하는 사람들)' 홍승초에게 투자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한줄평 주식투자로 조기 퇴사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 25 빠니보틀

    꾸밈없는 찐 여행의 맛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주로 여행지의 생소한 문화를 체험하는 영상을 업로드한다. 작은 차에 많은 사람과 욱여 타 비포장도로를 달려가는 여정, 석유로 샤워하기 등이 그것이다.

    한줄평 여행을 떠난 나라를 '찐'으로 즐기는 방법을 알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지은,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서울문화사DB, JTBC·채널A·CJ ENM· 샌드박스 제공, 각 인물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캡처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김지은, 김연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서울문화사DB, JTBC·채널A·CJ ENM· 샌드박스 제공, 각 인물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