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2021 스타 백과사전 [남자편] 4

분야 막론! 우리가 사랑하는 50명의 남자.

On February 26, 2021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5-sample.jpg

똑똑한 청춘, 류준열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해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대세 배우가 된 류준열. <응답하라 1988>에서 극 중 '성덕선(혜리 분)' 남편은 어차피 '김정환(류준열 분)'이라는 신조어 '어남류'를 낳으며 여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드라마 결말은 혜리와 박보검이 이어졌지만 실제로는 혜리와 류준열이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조각 미남은 아니지만 강렬한 눈빛과 시크와 댄디를 합친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황정음과 함께 한 로맨스 드라마 <운빨로맨스>를 비롯해 <더킹> <택시운전사> <침묵> <독전> <돈> 등 다작을 하며 확고하게 배우의 입지를 다졌다. 오죽하면 소처럼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소준열'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을까.

환경운동에 관심이 많아, 집에서 가져온 용기에 물건을 담아가는 '용기내' 캠페인을 진행했고, 동참을 이끌어내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최근에는 첫 사진전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를 열어 수준급 이상의 사진 실력을 선보였다. 전시는 그가 미국 여행 중 촬영한 할리우드 거리 사진들로 구성됐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7-sample.jpg

칼군무, 세븐틴

어느덧 7년 차에 접어든 '세븐틴'. 지난해 6월 미니 7집 <헹가래>로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고 4개월 만인 10월 스페셜 앨범 <Semicolon(세미콜론)>으로 연이어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세미콜론은 쉼없이 달리는 청춘에게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항연을 즐기자는 성숙한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븐틴'은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음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예능감이 뛰어난 그룹으로도 유명한 이들은 13명 멤버끼리의 끈끈한 합과 화려한 입담을 자랑한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6-sample.jpg

미다더스의 손, 나영석

만드는 예능마다 화제성과 시청률 대박을 터뜨리는 '황금 손' 나영석 PD.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윤식당> <신서유기> 등을 히트시키고, <윤스테이>로 돌아왔다. 한옥 숙소에서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민박집을 운영하는 콘셉트로 이서진, 윤여정, 박서준, 최우식, 정유미가 함께한다. 나영석 PD는 음식, 여행 등 대중이 좋아할 만한 것을 포착하고, 또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 <알쓸신잡>으로 새로운 장르 '인문학 예능'을 개척한 것이 그 좋은 예.

그의 성공은 혼자만의 힘이 아닌 '나영석 사단'이기에 가능하다. <1박 2일> 시절부터 함께한 이우정 작가 군단과 10년 넘게 호흡을 맞추고 있다. 그의 페르소나 이서진 역시 "다른 예능은 섭외가 와도 하지 않는다"며 나 PD에 대한 의리와 믿음을 보여줬다.


출연하는 연예인이 누구인지보다 나영석 PD가 제작했다고 하면 더 신뢰가 가요. 낯선 연예인도 시청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능력자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lim_**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8-sample.jpg

사랑도 연기도, 현빈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인기와 사랑을 동시에 얻은 배우 현빈. 2021년 첫 열애설의 주인공으로 동갑내기 배우 손예진과 8개월째 교제 중이라는 사실을 털어놨다.

2003년 <논스톱4>로 라이징 스타가 된 그는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들이 사는 세상> <시크릿가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에 출연했고 <사랑의 불시착>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사랑의 불시착>은 일본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줄곧 스트리밍 1위를 지키며 화제가 됐다.

올해로 40살이 된 현빈은 날렵한 턱선과 오뚝한 콧대의 잘생긴 얼굴에 중후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한층 매력적이다. 조각 외모와 달리, 일주일에 5~6회 운동을 하며 힘든 상황에서도 참아내는 선수 같은 묵묵한 근성과 끈기를 갖고 있어 남성적인 매력도 물씬 풍긴다. 차기작으로 임순례 감독의 영화 <교섭>의 주연을 맡았다.


날카로운 인상을 갖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가 풍겨 좋아해요. -uni*****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9-sample.jpg

롤 황제, 페이커 이상혁

전 세계 롤(LoL)을 평정한 '롤 황제'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 "남들은 쉽게 생각하지만 하루 10시간 이상 훈련하면서 손가락이 휘었을 정도로 프로의 세계는 냉혹하고 힘들며 경쟁자도 많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그는 과감하게 고교 자퇴를 하고 꿈을 위해 인생을 스스로 개척한 주인공이다.

세상의 편견을 깨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 세계 유일의 롤드컵 3회 우승,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중국 교과서에 그의 일대기가 소개되고, 포브스 선정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에 오르기도 했다.

강철 멘탈로 유명한 그가 한 방송에서 프로게이머가 꿈인 아들을 둔 직장암 말기 아버지의 사연을 듣고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시즌 중 각종 광고 촬영, 예능 촬영을 해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상혁의 2021 LCK 스프링 시즌을 기대해본다.

웹 예능 1인자, 황광희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방송인 황광희가 웹 예능 <네고왕>으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네고왕이란 네고(협상)의 왕이라는 의미. '달라스튜디오' 채널을 통해 지난해 7월 31일 첫선을 보인 콘텐츠다.

무작정 기업 본사에 찾아가 대표를 상대로 황당하다 싶을 정도의 할인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콘셉트로 소비자를 끌어모아 해당 브랜드 서버가 마비될 정도의 호응을 얻어냈다. 치킨, 화장품, 아이스크림, 피자, 면도기 등 <네고왕>을 거친 브랜드는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6년 적자 기업도 살려냈다.

황광희는 네고에 성공한 비비큐(BBQ), 하겐다즈의 모델이 되면서 네고왕에서 광고왕이 되기도 했다. 특히 청소년층의 광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아쉽게도 <네고왕2>에 출연하지 않지만,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덕분에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그의 새로운 활동이 기대된다.


미운 짓을 해도 밉지 않은 유일한 연예인이에요. 다소 과해 보여도 마냥 귀여운 막냇동생 같은 느낌이랄까요? -han**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401-sample.jpg

공유하고 싶은, 공유

'원조 국민 남친' 배우 공유. KBS2 드라마 <학교4>로 데뷔해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다. 그 덕분인지 10년째 커피 광고를 하고 있다. 영화 <도가니> <부산행> <밀정> 등에 연속 출연하며 승승장구했고, tvN 드라마 <도깨비>로 다시 한번 초대박 흥행과 인기를 얻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전형적 미남이 아닌 서사가 있는 미남에 어떤 옷이든 소화하는 우월한 피지컬, 나이가 들면서 더욱 깊어지는 멋이 인기 비결. 처연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눈빛 덕분에 다양한 캐릭터 소화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맡았던 역할들과 달리 현실의 공지철(공유의 본명)은 여자들이 좋아할 타입이 아니라고 밝혔다. 사랑 앞에서 과감하거나 용기 있는 타입이 아니라는 것. 그래서 연기하는 재미가 있다고 한다. 평소 소심하고 부끄러워서 못 했던 것을 할 수 있는 대리 만족이 있다며 연기의 매력을 이야기했다. 낚시 이야기라면 밤새워 할 수 있을 정도로 낚시의 매력에 빠져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 낚시 영상을 보며 대리 만족을 한단다.


잘생긴 외모와 큰 키, 가끔 나오는 예능이나 토크쇼에서 보여주는 재치 있는 입담과 주변 연예인들에게서 들려오는 미담까지. 완벽하기에 장기간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해요. -ran****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402-sample.jpg

잘생김, 정우성

햄버거 가게 매출 일등 공신 꽃미남 알바생에서 대배우가 된 정우성. 1994년 영화 <구미호>로 혜성같이 등장했지만, 정석 미남 외모와 달리 서툰 연기력으로 혹평을 받았다. 그 후 영화 <비트>로 청춘의 상징이 된 그는 <태양은 없다> <내 머릿속의 지우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아수라> <강철비> <증인>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배성우의 대타로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에 출연했다. 배성우 소속사의 대표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문제 해결에 나선 정우성에게 많은 이들이 박수를 보냈다. 타고난 우월한 외모로 연예인들의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연기자, 제작자, 감독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정우성은 첫 연출작인 영화 <보호자>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외모! 흠잡을 데 없는 외모를 중년까지 유지하기란 쉽지 않은데 자기 관리의 신(神)이라고 생각해요. -ssa****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394-sample.jpg

넘버원 래퍼, 릴보이

M.net 예능 <쇼미더머니 9> 우승자인 래퍼 릴보이. 동료 래퍼 루이와 함께 결성한 힙합 듀오 '긱스'로 2011년 정식 데뷔해 <쇼미더머니 9> 출연 전부터 이미 실력과 대중성을 모두 입증했다. 전쟁터에 나간다는 마음으로 참가했는데 휴양지 같은 분위기였다고 말하는 릴보이. 덕분에 행복하게 음악을 만들고 무대를 꾸밀 수 있어 2만 3,000여 명의 래퍼 중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단다.

한때 "상업적 성과를 노리고 만든 긱스의 음악은 힙합이 아니다"라는 비판을 받아 마음의 상처를 입고 대인기피증에 시달리기도 했다는 그에게 <쇼미9>의 우승은 남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릴보이의 개성이 그대로 드러난 경연곡 '내일이 오면'은 음원차트를 휩쓸기도 했다. 릴보이의 2021년 활동이 기대된다.

/upload/woman/article/202102/thumb/47379-444403-sample.jpg

잘 나가는 대표님, 싸이

전 세계인 누구나 한 번은 춰봤을 말춤, '강남스타일'의 주인공 가수 싸이. 화려한 무대 매너는 싸이의 트레이드마크다. 그를 월드 스타로 만들어준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40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그는 2019년 종합 연예 기획사 '피네이션'을 설립해 가수 겸 대표로도 활동 중이다. 제시, 현아, 던, 크러쉬, 헤이즈 등이 소속돼 있다. 제시의 히트곡 '눈누난나'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전체적인 콘셉트를 잡고 안무도 창작했다.

또 박진영과 함께 월드와이드 보이그룹 탄생을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 <LOUD>를 진행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각 회사를 대표할 차세대 보이그룹 두 팀을 탄생시키는 기획으로 기존 보이그룹 오디션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싸이의 흠뻑쇼에서 느꼈던 전율이 잊히지 않아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노는 가수로는 싸이를 따라올 사람이 없다고 생각해요. -369****

CREDIT INFO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우먼센스 DB, tvN·CJENM·MBC·TV조선·레인컴퍼니·넷플릭스· M.net·어썸이엔티·UAA·숲엔터테인먼트·BH엔터테인먼트·그랜드라인엔터테인먼트·솔트엔터테인먼트·롯데엔터테인먼트·피네이션·빅히트엔터테인먼트· JS컴퍼니 제공, SBS·VAST엔터테인먼트·FN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토트넘·장범준·조성진·엑소·지드래곤·폴킴페이스북, 류현진·브랜뉴스포츠· T1·채널십오야·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고왕> 캡처
2021년 02월호

2021년 02월호

에디터
김연주
박현구
사진
서울문화사·우먼센스 DB, tvN·CJENM·MBC·TV조선·레인컴퍼니·넷플릭스· M.net·어썸이엔티·UAA·숲엔터테인먼트·BH엔터테인먼트·그랜드라인엔터테인먼트·솔트엔터테인먼트·롯데엔터테인먼트·피네이션·빅히트엔터테인먼트· JS컴퍼니 제공, SBS·VAST엔터테인먼트·FN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토트넘·장범준·조성진·엑소·지드래곤·폴킴페이스북, 류현진·브랜뉴스포츠· T1·채널십오야·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고왕>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