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HOROSCOPE

별자리가 알려주는 2월의 나의 운세는?

On February 01, 2020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많은 사람과의 만남이 기다리는 한 달!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들과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가벼운 일이겠지만 색다른 자극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어린 시절의 꿈을 되찾을 수 있으며 자신감도 강화되므로 도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애정운은 나쁘지 않지만 후회하기 쉽다. 조금만 노력하면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텐데 그렇게 하지 못한 아쉬움이 생긴다. 제대로 챙겨주지 못했다는 마음이 들기 전에 해줄 수 있는 것은 제대로 해주자.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사랑의 방식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상대방을 구속하기보다는 스스로 자신의 시간을 가질 것. 상대방을 자유스럽게 해주는 것이 결국은 스스로 자유로워지는 방법이다.
    행운 아이템 토마토를 사다 놓을 것. 마음이 편안해진다.
    행운 컬러 노랑색 계열 색상. 잘못된 부분을 찾게 도와준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여유를 갖고 준비해야 하는 한 달.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나의 일을 이해시켜야 한다. 억울할 수도 있지만 상황을 반전시켜 더욱 돋보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절대 포기하지 말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볼 것. 처음에는 당황스럽고 암담하지만 한순간일 뿐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서로 위해주는 마음이 커지는 시기. 다만 둘 다 너무 수동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애정도는 조금 떨어진다. 배우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관심이 있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진다. 같이 식사를 할 기회가 찾아오니 친해지는 계기로 삼아볼 것.
    행운 아이템 거실에 새 화분을 배치해볼 것.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잡념으로 시간을 보낸다. 생각했던 일이 지체돼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자신에게 엄격한 것은 좋지만 자신의 능력까지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시기가 안 좋을 뿐이다. 이런 시기에는 사람들과의 약속을 많이 잡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운 기혼 가만히 기다리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어떻게든 용기를 내야 한다. 먼저 여행을 제안하거나 데이트를 계획해보자.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호감을 느끼는 상대를 찾을 수는 있지만 관계를 이어가는 데 부담감을 느끼기 쉽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당장은 연인으로의 발전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행운 아이템 메모지를 문 앞에 걸어둘 것.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
    행운 컬러 빨간색 계열 색상. 표정이 밝아지도록 도와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므로 확신이 필요하다. 고민이 많겠지만 실제 해야 하는 일과 미뤄둬야 하는 일을 빨리 정리해야 한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그대로 밀고 나가는 추진력이 아쉬운 때이다. 특히 집 안부터 깔끔히 정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신경이 많이 쓰이는 시기. 하지만 배우자에게 아무런 문제도 없으므로 괜한 고민이다. 배우자의 문제는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모르는 척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되지만 처음에는 알아보기 어렵다. 여유를 갖고 계속 만나봐야 한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방이 여유가 없어 약간 외로운 시기다.
    행운 아이템 동그란 물건이 활기를 준다.
    행운 컬러 파란색 계열 색상. 냉정한 판단에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주변 사람들의 개성을 존중해 주어야 하는 시기. 차이점을 인정하는 것이 새로운 기회를 불러온다. 간혹 대인 관계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어른스럽게 논리적으로 대처하자. 경제적으로는 자신을 위해 많은 돈을 쓰는 한 달. 하지만 필요한 것을 몰아서 구입하는 것이므로 나쁘지 않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다툼이 생긴다. 자존심만 세우다가는 화해의 타이밍을 놓칠 수 있다. 배우자가 힘든 시기이니 이해하고 보듬어줘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말다툼이 생기고 상대방에게 과도한 공격성을 드러낸다. 다툼이 있으면 꼭 반성할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만남의 횟수를 꾸준히 늘려볼 것.
    행운 아이템 메모지를 가까이 두고 꼭 필요한 것을 기록해두자.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현재 상황은 사람을 사귀는 데 너무 조심스러우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고 해도 기회가 제대로 오지 않는다.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 가만히 있는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오히려 손해가 날 것 같아도 움직여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마음을 잘 다독여야 하는 시기. 생각지 못한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이니 위로해주는 것이 당연하다. 서로 고민을 들어주고 공감해줄 때 사랑은 더욱 깊어지는 법이다. 관심을 보여줄 것.
    미혼 애인이 있는 경우 지인들의 참견이 많은 시기. 둘만의 관계는 문제가 없지만 주변의 조언이 오히려 방해가 된다. 이런 때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이미 주변에 좋은 사람이 있다.
    행운 아이템 문화 공연 티켓. 지친 정신을 맑게 정화한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통찰력을 높여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도전 정신이 필요하며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막힘이 없는 시기이다. 너무 안정적인 것만 바라지 말고 의욕적으로 움직여보자. 생각하기에 따라 몸도 마음도 활기차게 바뀔 수 있으며 좀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연애운 기혼 의욕이 앞서는 한 달. 배우자와 잘 지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무리한 행동도 많이 하게 된다. 생각이 깊지 못해 생기는 문제이므로 배우자에게 무언가 요구할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미혼 상대방과 잘 지내고 싶지만 표현이 매끄럽지 못하다. 마음속 이야기를 그대로 전하면 다툼의 요소가 될 수 있다. 되도록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문제가 생긴다면 주변의 충고를 꼭 따를 것.
    행운 아이템 오르골을 장식장에 넣어보자. 새로운 기회를 불러온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생각의 중심을 잡아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주변 사람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 주변에 마음을 다친 사람이 생겨 마음 한편이 무거워진다. 당장은 상대방의 마음이 이해되지 않더라도 마음을 크게 먹고 양보하거나 이해해주면 다음에 보상을 받는 일이 생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평범한 시기. 서로 편안하게 지내므로 관심이 적어진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다. 배우자에게 관심을 기울여주자.
    미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상대방이 따뜻하게 대해줘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먼저 관심을 표현해볼 것.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행운 아이템 새콤한 맛이 나는 차. 지친 몸과 마음을 깨워준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대인 관계에 도움을 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모든 것이 잘 진행되는 한 달. 활기찬 에너지를 기반으로 어려운 일을 잘 풀어나간다. 이로 인해 대인 관계도 더욱 좋아지고 평판도 좋아진다. 자신감을 가질 것.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고 받아야 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가 안정적으로 흐르는 시기. 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을 자꾸 요구하게 되므로 자제력이 필요하다. 당장 필요할 것 같은 일일지라도 지금은 이야기할 타이밍이 아니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자신의 매력을 주변에서 인정받게 된다.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적극 참석할 것. 특히 생각지 못한 만남이 생기기 쉽다.
    행운 아이템 금으로 만든 액세서리. 애정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주황색 계열 색상. 좋은 생각을 하게 한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자신이 해온 일에서 결과가 적게 나와 주변에 적절하게 설명해야 한다. 후반기에는 성과가 드러나므로 전반기를 어떻게 보내는지가 포인트. 가정적으로 행복감을 느끼는 시기이므로 힘들 땐 집에서 휴식을 취하자.
    연애운 기혼 현실적인 이야기를 피하지 말고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미루다 보면 나중에는 다툴 문제가 되므로 빨리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빠른 발전이 기대된다. 서로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지만 이런 부분까지도 이해하고 감싸며 진정한 커플이 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처음에는 분위기가 좋아도 시간이 지나며 마음이 차가워진다.
    행운 아이템 주방에 새로운 장식을 달아보자.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다홍색 계열 색상.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세밀함이 부족한 시기. 가만히 있지 못하고 무언가에 쫓기는 기분이 들어 잘돼가는 일에 지나치게 집중하게 된다. 모든 부분이 잘 풀려가므로 마음의 여유를 찾는 것이 급선무. 아이가 있다면 자녀로 인해 기쁜 일이 생기고 주변에서도 아이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해준다.
    연애운 기혼 생각지 못한 특별한 선물로 인해 금슬이 더욱 돈독해진다. 배우자와 외출할 일이 많아지는데 좋은 분위기를 위해서는 배우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더라도 너무 다그치지 말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작은 오해가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말조심을 할 것. 사실 아무런 문제도 아닌데 서로 자존심을 건드리는 것이 문제가 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아직은 좋은 사람과의 인연이 부족하다.
    행운 아이템 항상 입안을 청결히 할 것. 재물운을 향상시킨다.
    행운 컬러 흰색 계열 색상. 마음을 안정시킨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폐쇄적인 마음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일이 풀려나간다. 가벼운 발걸음으로 어떤 일이든 시작해보자. 주변의 도움으로 생각보다 빠른 성취를 이룰 수 있다. 건강의 측면에서는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다.
    연애운 기혼 우울한 마음 상태로 배우자와의 관계가 불편한 시기. 하지만 배우자가 따뜻하게 감싸주어 무난하게 보낼 수 있다. 특별히 우울한 이유는 없으므로 배우자와의 외출이나 외식으로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너무 급하게 사람을 만나려 하지 말자. 꼼꼼하게 조건을 따져볼 것.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각자 바쁘기 때문에 만남의 횟수가 줄어든다.
    행운 아이템 수납장을 정리하자. 빈칸이 많아질수록 행운이 다가온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모든 것을 분명하게 해준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20년 02월호

2020년 02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