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2020년, 당신의 운세는

타로카드가 알려주는 2020년 맞춤 조언

18세기 이후 점술 도구로 자주 쓰이게 된 타로카드는 어떤 신비로운 힘을 통해 미래를 알려주기보다 카드들이 상징하는 중요 덕목들 통해 스스로의 내면에서 해답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의 성향을 파악해 더 나은 2020년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을 참고하자.

On January 03, 2020

아래 16장의 카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카드를 한 장 선택해 보세요. 당신의 성향과 그에 걸 맞는 조언을 해 드릴게요.

  • PAGE OF WANDS

    성향 낙천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것을 찾거나 만들어내고, 이를 다른 이들과 함께 즐겁게 누리고자 하는 당신. 발칙하지만 재미있는 생각이나 발상에 많은 관심을 두는 편이다.

    조언 무작정 새롭기만 한 것에 신경 쓰기보다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것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자. 익숙한 것이 전에 없던 행운도 불러들일 수 있다.

  • QUEEN OF PENTACLES

    성향 작은 것을 굴려 크게 만드는 재미를 아는 당신. 이것저것 낭비되는 것을 뭉치다 보면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수준도 되지만, 쓸 때 쓰지 않아 핀잔을 듣기도 한다.

    조언 투자의 규모를 키워 도전해보자. 많은 사람과 함께 적은 비용을 모아 크게 불려가는 것이 성공하기 쉬우며, 이를 나누는 과정에서 의기투합할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할 것이다.

  • PAGE OF CUPS

    성향 자신의 기분에 충실한 당신. 격정적이고 낭만적인 일을 선망한 나머지 실행에 옮기며, 자신이 세상의 주인공이라 여기고 있다. 타인들의 불편함을 자주 잊어버리는 편.

    조언 좀 더 체계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달해보자. 무턱대고 전달한 감정은 상대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일으키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마음을 가져볼 것.

  • QUEEN OF CUPS

    성향 아름다움에 집착 수준으로 몰두하는 당신. 타인을 향해 신비한 매력을 발산하고자 노력한다. 그로 인해 다른 분야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는 편이다.

    조언 아름다움을 배가할 수 있는 것에 관심을 가져보자. 럭셔리한 액세서리나 기품을 올려주는 패션 아이템도 좋다. 격을 상승시킨다면 반드시 행운이 찾아온다.

  • KNIGHT OF WANDS

    성향 깊이 사색하고 타인들은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확인해보고 싶어 하는 당신. 무엇이 같고 다른지 직접 겪어보려 하기에 자잘한 잡음이 많이 생기는 타입이다.

    조언 새롭게 제안받은 일에 발 벗고 나설 것. 자아 찾기가 쉬워지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단,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폄하한다면 큰 구설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 KING OF PENTACLES

    성향 이미 기반을 완성하고 여가를 즐기는 수준에 도달한 당신. 귀찮은 것은 피하고 변화에 소극적이다. 겉보기에 게을러 보여도 쥐고 있는 것에 대한 욕심은 강한 편.

    조언 자신의 기반이나 재산을 빌리거나 탐하려 드는 사람을 경계할 것. 실질적인 결과물을 보지 못했다면 누구의 말도 신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금도 충분하니 이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자.

  • KNIGHT OF SWORDS

    성향 아는 것이 그대로 행해지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당신.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물이 되는 것을 빠르게 분쇄하는 것에 몰두한다.

    조언 뚜렷한 목표를 세우되 이를 작은 단위로 나누어 각각의 목표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해나갈 것. 한 해가 미처 지나기 전에 이를 달성하고 다음 단계로 더욱 빠르게 나아갈 수 있다.

  • KING OF WANDS

    성향 현명하고 통찰력 있는 당신. 선견지명이 있는 생각과 말로 타인들에게 늘 존중받는다. 항상 높은 수준을 추구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갈구하는 편이다.

    조언 자신의 내면에 집중해볼 것. 초심을 되짚으며 놓친 것이 있는지 되새기고 이를 마저 채워나감으로써 현명해질 수 있다. 통찰력을 기른다면 불운이 닥쳐도 행운을 잃지 않는다.

  • QUEEN OF SWORDS

    성향 스스로에 대한 자제력과 남을 위한 책임감이 강한 당신. 속앓이를 하더라도 자신이 보듬어야 할 사람이나 속해 있는 곳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다. 그로 인해 마음속에 생채기가 많은 편.

    조언 마음속 앙금을 털어내고 남은 미련을 정리해보자. 회자정리(會者定離), 거자필반(去者必返)이라는 말이 있듯 비워두어야 새로운 것을 채울 수 있음을 잊지 말도록.

  • KING OF CUPS

    성향 가슴은 뜨겁고 머리는 차가운 당신. 이지적인 매력과 화술로 타인들을 움직일 수 있으며, 남들에게 보이는 모습이나 언행에 매우 신경 쓰는 편이다. 감정을 진솔하게 터놓기는 어려워하는 타입.

    조언 좀 더 많은 이를 만나고 이를 통해 폭넓은 인맥을 쌓는 데 집중해보자. 자신이 몸담은 분야와 다른 새로운 곳에서 뜻하지 않은 인연을 만나거나 새로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 PAGE OF SWORDS

    성향 눈치가 빠르고 위험을 감지해내는 데 특화된 당신.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고 예민한 후각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타이밍을 포착하는 데 출중하다.

    조언 위험을 감수하지 말고 얻는 것이 적더라도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을 챙기는 실속 있는 능력을 발휘하자. 좀 더 편한 방법이나 쉬운 수단이 있는 것을 마다할 필요는 없다.

  • PAGE OF PENTACLES

    성향 새롭게 학습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당신. 순수한 마음으로 세상의 다양한 것을 배워나가는 것에서 희열을 느낀다. 다만 배움의 즐거움을 몰라주는 사람들에게 서운함을 느끼는 편.

    조언 작은 규모라도 자신이 배워온 것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해보자. 플리마켓도 좋다. 자신이 습득한 것을 타인들에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다.

  • KNIGHT OF CUPS

    성향 진심을 전하고 이를 통해 타인들의 공감을 얻는 당신은 섬세하며 세련된 감수성의 소유자. 아름다움에 접근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뜻깊은 가치를 향해 나아가는 고결함을 간직하고 있다.

    조언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분야나 사람들에게 조심스레 접근해보자.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기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며, 이 인연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자신을 가꾸는 것을 게을리하지 말 것.

  • KING OF SWORDS

    성향 철두철미한 계산과 정확한 판단력을 소유한 당신. 냉정함을 유지해 입지를 쌓아나가는 데 성공하고, 어디서라도 자신의 수준을 증명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의 소유자일 것이다.

    조언 자신이 속한 분야에 새로운 기술이 도입됐는지 늘 방심하지 말고 주의를 기울일 것. 지금껏 해온 바와 같이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한다면 쉽게 생긴 오해들도 순식간에 불식되기 마련이다.

  • KNIGHT OF PENTACLES

    성향 현상 유지에 힘쓰고 경거망동하지 않는 당신. 굳건한 상태를 유지하며 일상을 즐기는 것에 만족을 느끼지만 반복되는 생활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불만을 품는다.

    조언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로 부가적인 수입을 얻어보자. 단순한 정기 예금보다 안전성이 확보된 펀드 상품 등 의외로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의 상품은 아주 가까운 곳에 포진해 있다.

  • QUEEN OF WANDS

    성향 명랑하고 활달해 주변을 이끄는 분위기 메이커이자 리더인 당신. 톡톡 튀는 개성을 지닌 매력으로 타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다만 엉뚱한 관심까지 쏟아져 피곤해지기도 한다.

    조언 시도해보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자.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라 여길 수 있는 것에 과감하게 도전하면 더욱 성장할 수 있다. 단, 강단 있는 성격이 타인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CREDIT INFO

취재
김두리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임상훈(서로빛나는숲)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20년 01월호

2020년 01월호

취재
김두리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임상훈(서로빛나는숲)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