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코드 프리! 살림이 편해지는 무선 가전

무선 가전이 대중화되면서 집안일과 살림이 한결 수월해졌다. 선이 있다 없으니 ‘이렇게 편한’ 제품들을 모았다.

On October 17, 2019

TEST PLAN

같은 가전이어도 유선과 무선, 2가지 옵션 중 선택하라면 무선을 선택하는 주부가 많다. 콘센트를 찾아 다닐 필요가 없으니 이동이 편리하고, 초기 무선 가전보다 사용 시간은 더욱 늘어났기 때문이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무선 가전을 테스트해본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은?


1 푸드아틀리에 텀블러 믹서기
420ml들이 무선 믹서로 4,0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약 4시간 충전 시 28회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칼날 6개가 뒤섞기, 절단, 격파 각도로 빈틈없이 갈아준다. LED 디스플레이 방식이며 야외에서는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 5만9천8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지미 뷰티테크 CX-1
브러시리스 인버터 모터로 수명이 길고 브러시가 갈리며 발생하는 탄소 미세먼지가 생기지 않는 핸디 청소기. 콤팩트한 크기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 자동차, 작은 방 등을 청소하기 좋다. 흡입력이 뛰어나며 5시간을 스탠드 또는 직접 충전 시 평균 25~30분 사용 가능하다. 7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땡스마이레그 무선 종아리마사지기
종아리를 모두 감싸는 와이드 패드를 장착해 종아리 근육 전체를 마사지할 수 있다. 미세 전기를 이용해 근육을 직접 자극하는 EMS 프로그램으로 눌러주기, 두드리기, 주무르기 3가지 기능이 있으며 1~15단계로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25분간 완충 시 1일 1회 10분, 맥스 강도 기준으로 40일 정도 사용 가능하다. 2ea 19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쿠쿠 무선 공기청정기 AC-12YCL10FW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 인증마크를 받은 4가지 필터를 장착해 6단계 컬러로 공기 청정 단계를 표시해준다. 자동·황사·취침·터보 모드 및 유아 취침 안심 모드까지 상황에 맞게 공기를 청정해주고 3시간 완충으로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5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티디테크 태양광 무선 충전 UV LED 칫솔살균기
내장형 태양열 충전 패널로 실내 조명을 포함해 어떤 유형의 빛으로도 충전할 수 있다. 무독성 UV LED 램프로 강력한 살균 및 소독이 가능하다. 최초 사용 시 3시간 이상 유선 충전하면 1개월 이상, 약 1,800회 이상 작동한다. 4만6천5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더블에스샤이니 맥스파워소닉 무선 드라이기
모발 건강을 위한 57℃의 바람 케어로 모발 겉에 있는 수분은 날려주고 모발 속 수분은 유지해준다. 온도는 일정하게, 바람은 강력하게 제어하며 4,9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차가운 바람을 약으로 설정 시 최대 176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격미정.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필립스 이지 스피드 어드밴스드 스팀다리미
최대 190G의 초강력 스팀 분사로 주름을 제거하며 특수 코팅 세라믹 열판이 모든 섬유 재질에서 쉽게 미끄러져 편안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놓으면 30초 만에 예열이 완료되며, 8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16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8 오토비스 자동 물걸레 청소기 KAC-7000
2개의 구동부가 앞뒤 슬라이드 방식으로 2,000회 왕복해 물청소와 물기 제거가 동시에 가능하다. 사각 디자인으로 모서리와 구석진 곳도 빈틈없이 청소할 수 있다. 3시간 충전 기준 최대 8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18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주부가 아니어도 가전을 쓰지 않는 이는 없다.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직접 착용하고, 써보면서 작성한 리얼 품평기. 각자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무선 가전에 흥미를 보이며 장시간 테스트를 진행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살림꾼 워킹맘 김태영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 효율을 낼 수 있으며 부피가 작은 가전을 선호하는 워킹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선택하기 때문에 무선 가전에 관심이 많다.

BEST 1 오토비스
"무릎을 굽히지 않고 물걸레질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주부들에겐 최고의 아이템이죠. 충전 시간이 짧고 2,000회 왕복의 강력한 청소 기능이 마음에 들어요."

BEST 2 땡스마이레그
"평소 다리가 자주 붓는 편인데 무선이라 사무실에서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유익한 아이템이네요. 엄마께도 선물하고 싶어요."

소셜 인플루언서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 가전을 고를 때는 가능한 한 빠르고 쉽게 집안일을 마칠 수 있는 기능을 보는 편.

BEST 1 오토비스
"직접 사용하고 있고, 쓸수록 만족감이 높아지는 제품이에요. 다각도로 조절할 수 있어 침대나 소파 밑도 청소하기 편리하죠."

BEST 2 더블에스샤이니
"무선이라 집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네요. 드라이어도 무선 제품이 나오면 좋겠다 싶었는데, 디자인과 사용감이 좋고 바람도 다양하게 조절돼 편리해요."

K-QUEEN 7기 이진영

K-QUEEN 주부 모델로 살림 가전은 가성비와 기능성을 중시하면서도 집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예쁜 제품을 선호한다.

BEST 1 푸드아틀리에
"세련된 디자인의 믹서기가 마음에 꼭 들어요. 캠핑 장소에서 요리할 때 유용하고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구매 의향이 높은 제품입니다."

BEST 2 지미 뷰티테크
"스탠드에 세워놓으면 보관도 편리하고 직접 사용해보니 흡입력이 좋아요. 일반 청소기로 하기 힘든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편리할 것 같아요."

프리랜스 기획자 정별님

가전을 포함해 전자 기기를 종류별로 꺼내놓고 쓴다. 선 정리가 불편해 한 번 충전 시 사용 시간이 긴 무선 가전을 선호한다.

BEST 1 필립스
"이전에 출시된 다리미에서 단지 선을 제거했을 뿐인데 동선이 300% 편해졌어요. 더 크고 디테일이 많은 옷을 집 안 어디에서든 다림질할 수 있어요."

BEST 2 땡스마이레그
"가볍고 착용하기도 편하지만 무엇보다 이걸 쓰면서 동시에 다른 일도 할 수 있어 좋아요. 심지어 타 마사지기보다 가격도 착하네요."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소형 평수일수록 무선 가전이 더욱 유용하다. 주말을 제외하면 가전 사용 시간이 많지 않아 무조건 무선 가전을 선택한다.

BEST 1 쿠쿠
"콘센트 관계 없이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자동, 황사, 취침 등 필요한 상황에 알맞은 모드를 선택하면 알아서 케어해줍니다."

BEST 2 오토비스
"청소기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바닥 먼지, 사각 가구만 많은 집에서 빈틈없이 청소할 수 있고 초절전 설계로 전기요금 걱정도 안녕~."

포토그래퍼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지미 뷰티테크
"작고 핸디한 디자인에 비해 흡입력이 뛰어나 가장 탐나는 제품이었어요. 자동차, 책상 등 여러 곳에 사용하기 좋은 2 in 1 브러시도 갖추고 있죠."

BEST 2 티디테크
"환기를 시키고 있지만 칫솔과 면도기의 위생 상태가 걱정되는 것은 사실. 충전 걱정 없이 조명만으로 작동하는 살균이라면 안심이돼요."

리빙 VMD 한보라

1인 가구이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생활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가전 위주로 구매한다.

BEST 1 티디테크
"집에서 사용하기도 좋지만 사무실에 놓고 쓰고 싶은 제품. USB로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고 움직임을 감지하는 스마트 센서가 전자동으로 작동해요."

BEST 2 푸드아틀리에
"텀블러에 미리 담아놓거나 여의치 않으면 이동하면서 작동시킬 수 있어요. 또 그 자체로 텀블러가 되니 설거지거리도 줄어들어 더욱 편리해요."

리빙 스타일리스트 정재성

작은 소품부터 가구나 공간을 꾸미는 리빙 스타일리스트. 이동이 많고 현장에서도 무선 제품이 필요한 일이 많아 이번 테스트에 참여했다.

BEST 1 필립스
"다리미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 무선이라 이동 반경이 넓은 것이 장점. 물 떨어짐 방지, 다리미 보관용 잠금장치가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BEST 2 쿠쿠
"업무 볼 때 틀어놓고 퇴근할 때 충전할 수 있어 콘센트의 한계가 있는 사무실에서 더욱 사용하기 좋아요. 스마트 예약 기능으로 자동으로 온·오프 및 반복 작동을 시킬 수 있죠."


<우먼센스>평가단의 선택! 오토비스 자동 물걸레 청소기 KAC-7000

먼지 청소만으로는 꿉꿉함이 해결되지 않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으로 물걸레 청소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먼센스> 평가단은 걸레를 빨고, 무릎을 굽히는 수고로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물걸레 청소기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에는 물걸레 청소 기능을 겸하는 청소기도 많지만 단독 제품의 기능성을 따라오기에는 역부족. 이 제품 하나로 물청소와 물기 제거가 가능하며, 빈틈없이 청소가 가능해 다시 한 번 걸레를 드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긴 사용 시간
개인 환경에 따라 사용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3시간 충전 시 최대 80분간 사용이 가능한 삼성 정품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오토비스 자동 물걸레 청소기. 집을 비우는 시간에 충전해두면, 배터리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일은 없어 무선의 편리성을 최대한 누릴 수 있다.

2 강력한 왕복 작동
2개로 나뉜 구동부가 앞뒤로 1,000회씩 움직이며 총 2,000회를 왕복으로 움직인다. 바닥에 생긴 얼룩을 힘주어 닦지 않아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앞뒤 슬라이드 방식으로 물걸레 청소와 물기 제거가 동시에 가능해 마르길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이에 반해 30W 미만의 초절전 설계로 전기료 걱정도 줄여준다.

3 적은 힘, 큰 효율
주로 사용하는 여성과 주부들이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무릎을 굽히지 않는 것은 물론, 청소기 대를 눕혀 침대 아래와 소파 밑을 청소하기 쉽다. 또한 좌우 방향 조절도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코너와 대각선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문의
오토비스(02-3472-1234), 티디테크(070-4142-2585), 쿠쿠(1588-8899), 푸드아틀리에(031-986-1689), 지미(070-8220-0892), 땡스마이레그(02-6212-1006), 더블에스샤이니(070-4686-9880), 필립스(080-600-6600)
2019년 10월호

2019년 10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문의
오토비스(02-3472-1234), 티디테크(070-4142-2585), 쿠쿠(1588-8899), 푸드아틀리에(031-986-1689), 지미(070-8220-0892), 땡스마이레그(02-6212-1006), 더블에스샤이니(070-4686-9880), 필립스(080-600-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