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3050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뷰티 초이스

가을, 안티에이징의 계절이 돌아왔다. 수분 케어만으로는 부족한 30~50대 피부를 위한 <우먼센스>의 안티에이징 제품 초이스.

On September 17, 2019

당신의 피부 나이는 몇 살인가요?

무더운 날씨 속 땀과 피지, 유분이 넘치는 여름에는 모른다. 가을의 시작과 함께 급격한 온도 차이로 피부에 느껴지는 푸석함, 안색의 칙칙함, 깊어지는 주름을 보고서야 안티에이징의 필요성을 깨닫는다. 여름처럼 보습만으로 탱탱하고 맑은 빛을 지닌 피부를 가꾸기는 하늘의 별 따기. 타고난 피부가 아니라면 가을철 피부에 필요한 성분을 시기적절하게 제공하는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는 것이 뷰티 전문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한결같은 대답이다. 여자는 평균 25세 이후 피부 노화가 시작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진행 중이다. 손끝에 느껴지는 피부의 탄력이 예전 같지 않고, 피붓결은 거칠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가 하면, 얼굴에 한번 생긴 자국이 반나절 이상 지속된다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케어해야 할 때다. 피부과 전문의, 뷰티 에디터,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모델, K-QUEEN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2019년 주목할 만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했다. 내 피부에 필요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확인해보자.


1 설화수 진설크림
고농축 적송과 10년근 산양삼 성분이 피부의 힘을 길러줘 힘없는 피부의 탄력 케어에 효과적이다. 은은한 적송의 향을 머금은 풍부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60ml 47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2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
압축 캡슐화된 프로바이오틱스 앰풀 유효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고 피부에 에너지를 선사한다. 50ml 4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3 크리니크 듀오 크림
천연 보습 인자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볼륨과 리프팅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듀오 크림. 50ml 9만6천원대.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4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크림
연약한 눈가 피부를 회복시키는 고농축·고기능성의 아이크림으로 눈가와 얼굴 전체를 케어해준다. 50ml 8만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5 이니스프리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
제주 미역귀에서 추출한 오메가 오일의 영양과 자연 유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올레아놀릭애시드가 눈가·이마·팔자 주름 등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을 집중 케어한다. 40ml 3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6 한율 백화고 기미단 크림
귀한 버섯인 백화고에서 추출한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다당체를 함유해 기미와 잡티를 집중 케어하고 균일한 피부 톤과 맑은 안색을 선사한다. 60ml 8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7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을 20% 함유해 피부에 쫀쫀한 탄력을 선사하고 진주 파우더와 트라넥사믹애시드,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사용할수록 기미와 잡티가 개선되며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50ml 4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8 달바 화이트 트러플 안티 링클 크림
화이트 트러플 2.9% 함유, 저분자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농축 펩타이드 함유로 바르는 즉시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50ml 6만4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9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
생작약을 로열젤리와 함께 720시간 이상 자연 숙성해 캡슐에 담아낸 로열작약™ 캡슐이 노화로 무너진 피부를 탄력 있게 케어해준다. 50ml 12만원대.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0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피부에 사는 유익균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선사해 탄력 있는 젊은 피부로 가꿔준다. 50ml 15만5천원대.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1 셀로니아 시그니처 바이오 앰플
줄기세포 전문 연구소 메디포스트의 최신 연구 기술로 인체 제대혈 줄기세포로부터 얻은 37개의 멀티 바이오 성분이 미백과 주름 개선은 물론,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붓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35ml 12만9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2 아이오페 스템Ⅲ 앰플
외부 자극, 건조함 등에 의한 피부 손상 시 효과적인 알란토 콤플렉스 성분을 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미세한 리포솜 제형에 담아 피부 깊숙이 침투한다. 피부 탄력과 윤기, 피붓결 개선에 효과적이다. 50ml 8만원대.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3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세럼
식물 줄기세포와 5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케어해 가로·세로 주름을 모두 커버해주는 것은 물론, 블루 라이트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30ml 39만7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4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더 세럼
꼬달리와 하버드 의대가 공동으로 특허를 받은 '비너지(VinergyⓇ)' 복합체 성분이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어 주름, 늘어진 피부, 건조함 개선에 효과적이다. 30ml 17만8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5 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알 리뉴 앤 리페어 세럼
광채 세럼과 탄력 세럼이 한 병에 담긴 더블 포뮬러로 윤기 나는 피부와 쫀쫀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30ml 21만2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6 그라운드플랜 셀파워 리페어 세럼
식물 캘러스 배양 추출물과 판테놀, EGF 등의 성분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미세 주름을 관리해 탄탄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7만6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17 아벤느 피지오리프트 프레시젼
보습·수분·탄력 케어에 초점을 맞춰 노화가 두드러져 보이는 부위인 팔자 주름 부위, 처진 볼, 광대뼈 부위 등을 끌어 올려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15ml 5만5천원.
보습력 ★★★★★ 흡수력 ★★★★ 탄력감 ★★★★ 피붓결 개선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 COMMENT

뷰티에 일가견 있는 뷰티 모델, 에디터,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9명의 뷰티 피플이 직접 사용하고 리뷰한 안티에이징 초이스.

모델 박세라

경력 15년 차 뷰티&패션 톱 모델. 패션쇼&촬영 외에는 민낯의 건강한 피부 케어를 중요시한다.

CHOICE 1 크리니크
"쫀쫀한 제형의 탱탱 크림을 바른 다음 날 아침, 세안 후 손끝에서 느껴지는 피부 탄력에 감탄! 피부 속부터 탄력이 차오르는 느낌이 만족스럽다."

CHOICE 2 미샤
"발림성이 좋고 영양감과 수분감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꾸준한 안티에이징 케어로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중. 건조한 피부로 수분·영양 공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CHOICE 1 미샤
"쫀쫀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많은 부위를 케어해준다. 효과가 기대 이상이다."

CHOICE 2 닥터지
"탄력과 함께 톤 개선에 효과적이라 광채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함께 포함된 디바이스로 눈가와 팔자 주름 부위를 마사지하면 더욱 좋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

50대 중성 타입의 얇은 피부로 눈가에 잔주름이 고민이다. 평소 주름 케어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이자녹스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피부에 무거운 느낌이 없고 산뜻해 아침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피부 톤을 밝혀주고 피부에 맑은 광채를 올려준다."

CHOICE 2 그라운드플랜
"흡수력이 뛰어나 발림성은 우수하지만 조금 건조함이 느껴진다. 하지만 피부에 힘이 느껴지고 유분기가 많이 돌지 않아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겠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직업상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장단점을 캐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제품의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편.

CHOICE 1 셀로니아
"발림성이 좋고 끈적임이 적어 아침에 바르고 바로 메이크업을 해도 밀리거나 번들거림이 없어 아침에도 부담 없이 안티에이징 케어를 할 수 있다."

CHOICE 2 한율 백화고
"수분감이 풍부해 바르고 난 뒤 피부가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다. 사용 후 확실히 피부 톤이 밝아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배우 김태리, 가수 손담비 등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다.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데일리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을 우선순위로 추천했다.

CHOICE 1 이자녹스
"사용감이 리치하지 않아 부담 없이 데일리 크림으로 사용 중이다. 제품의 양이 넉넉해 목과 데콜테 라인까지 바른다."

CHOICE 2 설화수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잘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사용 후 피붓결이 한결 매끄러워졌다."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본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의 필요성을 느낀 30대. 제품 사용 후 다음날 아침 달라진 피부 상태를 기준으로 리뷰했다.

CHOICE 1 샹테카이
"사용 후 다음 날 아침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과 영양감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사용할수록 피부가 탱탱해지고 피붓결이 보드라워진다."

CHOICE 2 겔랑
"광채와 탄력 세럼이 한 병에 들어 있어 이것저것 챙겨 바르기 귀찮은 날 사용하기 좋다. 흡수력이 좋고 피붓결이 개선돼 만족스럽다."

뷰티 크리에이터 최향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타입으로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할 때도 수분과 영양 공급에 초점을 맞춰 고른다.

CHOICE 1 이자녹스
"진한 영양감이 느껴지지만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나이트 케어 후 베개에 제품이 묻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

CHOICE 2 꼬달리
"제품이 잘 스며들고 피붓결이 매끄러워진다. 오크 로즈 향은 흔치 않아 새로운 느낌이다."

K-QUEEN 7기 박빛나

복합성 피부로 40대에 들어 가장 큰 고민인 피부 탄력 저하와 칙칙함을 해결해주는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크리니크
"바르자마자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는 것이 느껴지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 편. 미세 잔주름 사이사이가 매끄러워져 피부가 눈에 띄게 화사해진다."

CHOICE 2 셀로니아
"분홍빛 3D 오로라 제형이 비타민 B12 성분으로, 피부에 생기를 북돋아준다. 촉촉함과 피부 광채가 살아나 만족스럽다."

K-QUEEN 7기 박소연

30대 후반으로 피부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가 걱정이다. 사용감이 편리하고 보습감이 좋은 제품을 선호한다.

CHOICE 1 셀로니아
"사용과 동시에 수분감이 느껴지고 피부에 흡수가 빨라 겉도는 느낌이 전혀 없다. 피부 겉과 속 모두 촉촉하게 케어해 건조한 피부에 추천."

CHOICE 2 아벤느
"고농축의 농밀한 텍스처가 눈가, 팔자 부위, 목 라인에 사용하면 피부가 쫀쫀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MULTI ANTI-AGE

탄력과 리프팅을 한번에 케어하고 싶다면? 피부 속부터 탱탱하고 볼륨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크리니크의 '리볼류마이징 크림'과 힘없는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레스컬프팅 크림', 이 둘을 하나에 담은 '듀오 크림'까지, 3가지 타입의 크리니크 안티에이징 솔루션이 정답이다.

듀오 크림
리볼류마이징 크림과 레스컬프팅 크림이 반반씩 담겨 있는 멀티 안티에이징 크림. 50ml 9만6천원대.

리볼류마이징 크림
천연 보습 인자인 히알루론산이 크고 작은 다양한 사이즈로 함유돼 있어 피부 곳곳에 침투해 피부를 탱탱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50ml 9만6천원대.

레스컬프팅 크림
산뜻한 젤 타입 리프팅 크림으로 즉각적인 쿨링감을 주며 늘어진 피부에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50ml 9만6천원대.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바른 다음 날 아침, 세안 후 손끝에서 느껴지는 피부 탄력에 감탄했어요.
피부 속부터 탄력이 다시 차오르는 느낌이 만족스러워요."

"바르자마자 피부에 힘이 생기고 잔주름 사이사이가 볼륨감 있게 채워져 피부가 눈에 띄게 화사해지고 탱탱한 탄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40대의 가장 큰 고민인 피부 탄력 저하와 칙칙함을 해결해주는 크림이에요."

TIME REVOLUTION

바쁜 일상 속, 부족한 수면 시간을 크림 하나로 푹 잔 듯 매끈한 피붓결을 만들고 싶다면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에 주목하자. 10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닌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미샤만의 특수한 공법으로 압축해 피부 구석구석까지 공급하며 피부 속에 수분을 탄탄하게 채워 볼륨 케어를 도와준다.

보랏빛 탄력 에너지가 피부 기둥을 탄탄하게 세워 푹 잔 듯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탄력·보습 앰플 압축 크림. 50ml 4만2천원.

"발림성이 좋고 영양감과 수분감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쫀쫀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많은 피부를 개선해줘요. 효과가 기대 이상이에요."

SKIN TIMEMACHINE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답을 주는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더 세럼'.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머신처럼 피부 속 에너지를 회복시켜 젊음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최상급 포도에서 얻은 성분이 피부 탄력을 눈에 띄게 개선해주며 시간의 흐름으로 인한 흔적을 완화해 피부의 시간을 되돌려준다.

꼬달리와 하버드 의대가 공동으로 특허를 받은 '비너지(VinergyⓇ)' 복합체 성분이 피부 항산화에 효과를 발휘해 피부 세포 에너지의 회복과 탄력 및 볼륨 케어를 도와준다. 30ml 17만8천원.

"오랜 시간 잘 숙성된 훌륭한 와인을 피부에 바르는 느낌이에요. 오크 로즈 향은 새롭기까지 해요.
피부에 잘 스며들고 피붓결이 매끄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수분감 넘치는 텍스처가 피부에 잘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줘요.
사용 후 피붓결이 매끄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3D AURORA AMPLE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80,000ppm과 차세대 영양 콤플렉스 1,000ppm, 비타민 B12가 함유되고, 피부 지질 유사 성분인 3D 오로라의 핑크빛 에너지가 노화 피부의 회복을 돕는 '셀로니아 시그니처 바이오 앰플'. 줄기세포 전문 연구소 메디포스트의 최신 연구 기술의 집약체인 모래시계 앰플이라면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줄기세포 과학이 도입된 안티에이징 앰풀로 피부 지질 유사 성분으로 이뤄진 3D 오로라는 미백과 주름 개선, 피부 힘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35ml 12만9천원.

"발림성이 좋고 끈적임이 적어 아침에 사용하고 바로 메이크업해도
밀리거나 번들거림이 없어 아침에도 부담 없이 안티에이징 케어를 할 수 있어요."

"바르자마자 쫀쫀한 탄력감이 느껴지고 피부에 흡수가 빨라 겉도는 느낌이 전혀 없어요.
피부 겉과 속 모두 촉촉하게 케어해줘 건조한 피부에게 추천해요."

DOUBLE EFFECT CREAM

연약한 눈가 피부를 회복시키는 고농축·고기능성의 아이크림 하나로 눈가와 얼굴 전체를 케어해주는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크림'. Green-DNA + 프로-레티놀이 만나 탄생한 Prime Pro-retinol™이 주요 핵심 성분. 힘없는 피부의 코어막을 탄탄하게 만들어 동안 피부를 만들어준다.

아이크림 하나로 얇은 눈가 피부의 주름 케어는 물론, 얼굴 전체의 미세 주름과 탄력도 케어해준다. 50ml 8만원.

"사용감이 리치하지 않아 부담 없이 데일리 크림으로 애용중이에요.
제품의 양이 넉넉해 목과 데콜테 라인까지 바를 수 있어 좋아요."

"진한 영양감이 느껴지지만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돼요.
나이트 케어 후 베개에 제품이 묻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기분 전환에도 좋아요."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스타일링
박주영
2019년 09월호

2019년 09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스타일링
박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