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지금 꼭 필요한 살균 가전 리스트

또다시 최악의 폭염이 우려되는 올여름, ‘시원하게 지내는 법’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고온 다습한 환경이 된 주방과 거실, 침실의 살균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는 것. 살균 가전을 사용할 때다.

On July 11, 2019

TEST PLAN

높은 온도와 습도로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는 여름을 맞아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세이프 하우스'를 만들어줄 가전을 눈여겨봐야 할 때다. 청결에 대해 '서장훈 저리 가라'인 <우먼센스>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균 가전제품을 테스트해봤다.


1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LED와 열풍, 2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 살균 시스템을 갖췄다. 칼과 도마에 번식할 수 있는 유해 세균을 살균한다. TPU 소재의 전용 항균 도마는 육류·어류·채소용 3가지로 구분했고 칼과 가위도 꽂아 살균할 수 있다. 뒷면에 탈착 가능한 행주걸이가 있어 행주도 후면 열풍으로 건조해준다. 14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고온의 연속 스팀이 매일 세탁하기 힘든 셔츠, 교복 등 의류의 불쾌한 냄새와 눈에 보이지 않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살균해준다. 또한 침구, 쿠션 살균 등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미니 사이즈라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다. 7만4천9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환기 팬 1개, 건조 팬 2개의 트리플 팬 시스템이 건조 시간을 반으로 줄여준다. 공기청정기용 극세사 필터가 완벽한 환기를 돕고 원터치 조작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40℃의 저온 건조와 UV 자외선 살균, 환기 기능을 갖췄으며, 장시간 보관 시 최대 10시간 멸균 상태를 유지해준다. 21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냉온 정수 모두 직수를 사용하며 물이 흐르는 직수관도 교체 가능해 물때와 세균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시간마다 자동으로 UV LED 램프로 셀프 살균 케어를 해주며, IH 인버터 순간 가열 기술로 40℃, 75℃, 85℃까지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제공한다. 회전 출수구로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방향에서 여러 종류의 용기에 물을 받을 수 있다. 케어 솔루션 비용 월 2만~3만원대(모델별 상이)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비쎌 슬림 스팀 청소기
30초 만에 고속 예열된 스팀이 집 안의 대장균, 박테리아 등 각종 세균을 살균해준다. 플래시 히팅 기술로 예열 후 물만 보충해주면 추가 예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작동도 간편하다. 전후좌우로 회전 가능한 바닥 걸레로 비좁은 공간도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다. 22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위닉스 뽀송 10L
제습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상단 디스플레이로 손쉽게 현재 습도를 확인할 수 있다. 반투명 물통으로 제습된 물 양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냉각기에 성에가 생기면 자동으로 제거해 제습 능력을 유지하며, 360도 회전 휠이 달려 있어 집 안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고정형 토출 그릴이 뽀송한 공기를 빠르게 퍼뜨린다. 26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바우젠 전해수기
강력한 메탈라스 3중 전극이 단시간에 수돗물을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만들어준다. 물만으로, 혹은 정제 소금을 더해 99% 살균과 탈취가 가능하며 안전하다. 거실, 주방, 욕실 등 집 안 곳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산책 후 반려동물의 발을 닦아줄 때도 사용하면 좋다. 29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8인의 평가단이 직접 체험해보고 결론 내린 리얼 품평기. 나의 살림 스타일, 청결에 대한 척도 등 자신만의 기준으로 가장 필요한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먼지 알레르기가 있으며, 아이들도 비염이 있어 늘 집 안 곳곳의 먼지와 세균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하루 4회 이상 청소를 한다.

BEST 1 바우젠 전해수기
"화학 성분 없는 살균·탈취제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니. 물을 전기 분해하니 시판 제품보다 부작용 걱정이 없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BEST 2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슬림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컬러가 마음에 든다. 가위 살균 위치에 젓가락이나 작은 주방 도구도 넣을 수 있어 유용할 듯. 수은 없는 UV LED와 열풍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K-QUEEN 7기 김인영

면역력이 약한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청결은 필수다. 더욱 유해해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청소, 살균에 힘쓰고 있다.

BEST 1 위닉스 뽀송 10L
"갈수록 덥고 습해지는 우리나라의 여름 특성상 꼭 필요한 제품. 360도 회전이 가능한 휠과 손잡이가 있어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BEST 2 비쎌 슬림 스팀 청소기
"미세먼지 때문에 매일 물청소를 하는 나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무게감이 적당하고 살균 노즐, 스크래퍼 노즐 등 다양한 브러시를 장착해 구석구석 스팀 청소를 하기 좋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이채영

<우먼센스> 에디터로 이제 결혼 2년 차에 접어들었다. 청소는 직접 해야 직성이 풀리는데,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신경 쓰며 집 안 청결도에 민감하다.

BEST 1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버튼을 누르는 즉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것만으로도 구매 의사가 충분하다. 회전 출수구와 물 받침대가 있어 좁은 주방에도 효율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BEST 2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아이는 없지만 수저나 조리 도구, 컵 등은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쓰고 싶은 마음이다. 작은 창으로 살균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조작도 간편하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자취남'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바쁜 아침에도 쓱쓱 다려 입고 나갈 수 있고, 전날 먹은 음식 냄새도 빼주는 나만의 초간편 에어 드레서가 될 듯."

BEST 2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요리할 때 수돗물을 잘 쓰지 않는다.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을 해도 깨끗하고 살균된 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셀프 케어뿐 아니라 3개월마다 방문 살균 케어도 가능하다."


프리랜스 에디터 정별님

비염과 천식이 있어 청결 문제에 민감한 편. 하루 두 번씩 청소하는 것은 물론, 고양이 두 마리도 키우고 있어 평소 다양한 살균·소독제를 애용한다.

BEST 1 바우젠 전해수기
"시판 친환경 살균제가 1만~2만원 정도인데, 500ml 분량을 저비용으로 3분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다. 식물, 동물, 식품 등 활용 범위가 굉장히 넓은 것이 장점."

BEST 2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거추장스러운 본체가 없고 코드를 꽂아 예열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착하고 의류뿐 아니라 침구나 쿠션 등 매일 쓰는 패브릭의 살균에도 유용할 것 같다."


리빙 VMD 한보라

장묘종 고양이를 키우는 싱글녀. 고양이 상태를 세심하게 살피며 깨끗한 환경에 신경을 많이 쓴다. 습하고 더운 실내 환경 때문에 살균 가전에 관심이 높아졌다.

BEST 1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물을 잘 먹어야 하는 고양이와 살아 꼭 필요하며 용량별로 물을 따를 수 있어 편리하다. 커피나 차를 마실 때 별도로 물을 끓이지 않아도 되는 온수 기능이 삶의 질을 높여준다."

BEST 2 위닉스 뽀송 10L
"디자인이 심플해 오히려 눈이 간다. 실내에서 빨래 건조를 해야해 여름에 꼭 필요한 제품. 작동해놓고 출근해도 물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운전을 정지해 안심할 수 있다."


초보 육아맘 김미지

4개월 된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 아직 신생아라 아이에게 필요한 살균과 제균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그다음은 가성비 좋은 제품을 최고로 꼽는다.

BEST 1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이를 위한 살균 도마로 낙점! 주방이 작다면 보관이 어려울 것 같지만,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안전하게 쓰고 싶은 것이 엄마의 마음."

BEST 2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워킹맘에게는 육아 장비가 곧 삶의 질을 높여주는 수단이다. 젖병부터 이유식 그릇, 유치원에서 쓸 제품 소독까지 할 생각을 하면 가성비도 괜찮은 편이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 8년 차이며 아이가 있어 여름 유행병이 늘 신경 쓰인다. 여름철 집 안 청소를 할 때 특히 살균에 중점을 두고 있다.

BEST 1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장난감 살균도 필요하다. 적당한 부피의 물건들도 넣을 수 있는 크기라 활용도가 높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도 마음에 든다."

BEST 2 비쎌 슬림 스팀 청소기
"주기적으로 필요한 물청소를 고온 스팀으로 한다면 더욱 안심이다. 물 자국도 덜할 것 같고, 유선이지만 전원 코드 선이 7.6m라 집 안 어디든 이동하며 청소할 수 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우리 몸은 대부분 물로 이뤄져 있고, 물 섭취의 중요성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늘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정수기는 이미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먹거리의 안전이 위협받는 시대에 정수기는 다시 한 번 중요한 가전으로 떠올랐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 역시 내 입으로 들어오는 물의 안전성과 청결함을 고려해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를 최고의 제품으로 뽑았다. 특히 대부분 주부인 평가단은 최근 전 세계적 이슈인 '플라스틱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직수
냉수, 온수, 정수 모든 버튼을 누르는 즉시 수돗물이 필터를 통과해 정수하는 직수 방식으로 저수조가 없어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프리카본블록필터 플러스와 UF복합필터로 물속 세균은 물론 7가지 중금속도 제거해준다.

2 주부를 생각한 기능 및 디자인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특히 주방 공간에 맞게 설치 가능하며 17cm의 슬림한 폭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최대 85℃의 온수 기능으로 요리 시간을 줄여주며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가전이다.

3 관리까지 척척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는 '토탈케어1.2.3' 서비스를 제공한다.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 교체해주고 제품 자체에 셀프 살균 케어 기능도 갖췄다. 또한 3개월마다 방문해 고온으로 살균하고 대포 물살로 세척해주는 '방문 살균 케어'를 실시한다. 오래 써도 안심할 수 있고 청소하는 번거로움까지 덜어준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19년 07월호

2019년 07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