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여름철 맛있는 보약, 참외가 참해

대표적인 여름 과일 참외. 맛은 물론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그야말로 맛있는 여름 보약이다. 아는 만큼 건강해지는 참외, 다양한 효능을 소개한다.

On June 03, 2019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094-370479-sample.jpg

 

 

여름 참외, 왜 좋은가?

  • 1 참외는 피로회복에 좋다!

    참외는 베타카로틴과 쿠쿨비타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 회식 등으로 피곤한 남편에게 꼭 필요한 여름 과일.

    칼륨, 엽산, 쿠쿨비타민(항암효과) 베타카로틴(간기능향상), 당분, 비타민C

  • 2 참외는 임산부에게 좋다!

    참외에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1일 권장 엽산 섭취량이 들어 있어 태아의 신경계 손상 예방과 성장을 도움을 준다. 산모 뱃속에서 충분한 엽산을 섭취한 태아는 청소년기까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임산부에게 참외 간식은 과일 그 이상의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칼륨, 엽산, 쿠쿨비타민(항암효과) 베타카로틴(간기능향상), 당분, 비타민C

  • 3 참외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다!

    참외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방지와 피부보호 효과가 탁월하다. 뿐만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해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꼽힌다. 입맛 잃기 쉬운 여름철 참외로 건강과 다이어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칼륨, 엽산, 쿠쿨비타신, 베타카로틴, 당분, 비타민 C

  • 4 참외는 변비에 좋다!

    참외에는 칼륨과 수분이 많아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염분 섭취를 많이 한 후에 참외를 먹으면 몸 속 염분끼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부종과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비타민 C, 칼륨, 엽산, 크쿨비타신, 베타카로틴 수분

참외 효능에 관해서 우먼센스 유투브 (www.youtube.com/womansensetv)를 통해서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참외 제대로 고르는 체크리스트

- 배꼽부분이 좁고 껍질이 매끈하면서 색이 진 노랗고 골이 깊으며 꼭지가 싱싱한 것.
- 껍질에 갈색이 돌거나 꼭지가 말라있는 것은 피할 것.
- 모양은 타원형으로 단단한 것을 고를 것.
- 냄새는 너무 진하지 않고 달콤한 향이 나는 것을 고를 것.
- 참외는 골이 10개 인데 물에 담가 보아 골이 3개 이상 뜨면 좋은 것이고 1~2개 뜨거나 물에 가라앉아 버리면 속에 물이 찬 참외이므로 피할 것.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제공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
2019년 06월호

2019년 06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제공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