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CLEAN MACHINE

3월이면 피는 봄꽃처럼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와 중국발 유해 물질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킬 든든한 안전 보호막, 클린 가전이 필요하다. 공기청정기, 건조기, 스타일러, 청소기, 정수기 등 종류도 성능도 다양한 여러 보호막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후기에 주목하자.

On March 13, 2019

TEST PLAN

수시로 울리는 미세먼지 경보 탓에 사계절 내내 집 안 환경을 청정하게 관리해줄 클린 가전이 필요하다. 봄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와 중국발 유해 물질의 위협 속에서 가족의 건강을 보호해줄 안심 지킴이 가전, 8개를 한데 모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는?


1 블루에어 블루 퓨어 121
1시간에 최대 5번 공기를 정화하는 제품으로 흡입한 미세 입자를 정전기의 힘으로 흡착·여과하는 '헤파사일런트'기술이 적용돼 타사 동급 대비 높은 CADR(청정 공기 공급률)을 갖추고 있다. 가격 64만8천원.

평점 90.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숨구멍을 전신에 두르고 있어 360도 공기 청정이 가능할 듯. 다만 보디가 묵직한 편이라 자주 이동하기보다는 거실이나 침실 등 한곳에 두고 사용해야겠다." 김혜원(글로벌 마케터)

2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멀티 순환' '집중 순환' '일반 순환' '쾌속 케어' 등 니즈에 맞춰 4가지 멀티액션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 89만원/3만7천9백원 (렌털 등록비 10만원 기준)

평점 92.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공기청정기로 렌털하면 관리도 용이하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3 로라스타 스마트 U
99.999% 유해 세균을 제거해 의류뿐 아니라 패브릭 소재의 스팀 살균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앱으로 필터 교체와 제품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448만원.

평점 90.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다리미판과 일체형 디자인으로 150℃ 초강력 미세 스팀으로 고급 섬유뿐 아니라 아토피나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침구, 소파의 살균 케어도 가능해 놀랍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4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
360도 서라운드 흡입 기술을 탑재해 전진 방향으로 밀 때만이 아니라 후진 방향으로 당길 때도 먼지를 흡입한다. 청소기 헤드에 적용된 지그재그 노즐이 흡입구를 좁혀 가속도를 높이므로 빠른 청소가 가능하다. 가격 59만9천원.

평점 88.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360도 전 방향 강력하게 먼지를 흡입해 순식간에 먼지통이 가득 찼다. 흡입구에 달린 발광 다이오드(LED) 3개 덕분에 어두운 공간에서도 청소가 가능하다." 이대원(포토그래퍼)



5 LG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특허 받은 '무빙 행어'와 '트루 스팀'으로 섬유 속 미세먼지와 세균을 관리한다. 제온·제습 건조로 의류 건조뿐 아니라 스타일러를 설치한 방 안 실내 공기까지 보송하게 관리한다. 가격 1백만원대.

평점 9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데일리 세탁 관리가 어려운 다양한 섬유 제품을 기기 내에 걸어두기만 하면 살균과 스팀 기능으로 새 옷처럼 깨끗하게 관리해준다니 이름처럼 완벽한 '스타일러'임에 틀림없다." 이지영(K-QUEEN 4기)

6 브리타 코리아 마렐라 필&엔조이 XL 블루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돗물 속 구리와 납, 염소 등의 중금속과 미세 플라스틱 등을 자연 여과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돕는다. 가격 4만5천원.

평점 92.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만 하면 수돗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니 놀랍다. 자연 여과 방식이지만 정수하는 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 매일 사용하기 좋다." 김태영(K-QUEEN 5기)

7 위닉스 텀블 건조기
소프트 케어 시스템이 내장돼 옷감 손상은 최소화하고 집먼지 진드기와 세균을 100% 제거한다. 아기 옷 전용 모드로 사용 시 유해 세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다. 가격 124만원.

평점 93.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세탁으로 없어지지 않는 진드기까지 제거된다니 아토피나 천식, 기관지염이 있는 이들에게 효과적일 듯.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요금 걱정도 거의 없겠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8 삼성전자 삼성 제트
5중 청정 헤파 필터가 내장돼 청소 시 흡입된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 물질이 새어 나가지 않도록 차단한다. 4단계 높이 조절로 맞춤 청소가 가능하며 먼지통과 필터 모두 물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제품 관리가 가능하다. 가격 96만9천~139만9천원대.

평점 96.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물걸레 브러시 등 한국 주거공간에 꼭 맞춘 다양한 전용 브러시가 내장돼 있고, 배터리를 분리 충전할 수 있어 유선 청소기 이상의 흡입력으로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해 편리하다." 고윤지(<우먼센스> 에디터)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꼼꼼하게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우리 집 안심 지킴이, 클린 가전'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LG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평점 96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옷의 양이 5벌로 늘어났고, 인플루엔자나 바이러스가 살 수 없는 트루스팀으로 관리하는 바이러스 코스가 추가됐다."

BEST 2 로라스타 스마트 U
평점 90 "다리미가 핸들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스팀을 분사한다. 디자인도, 성능도, 무게도 최고지만 가격이 초고가라 참 아쉽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브리타 코리아 마렐라 필&엔조이 XL 블루
평점 95 "가격 부담이 전혀 없고, 물병과 정수기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정수 시간이 짧고, 물통 내부 크기가 크고 넓어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다."

BEST 2 삼성전자 삼성 제트
평점 94.3 "무선청소기 기능에 물걸레 브러시, 핸디형 청소기로 자유자재 변화까지. 가격 부담은 있지만 이 제품 하나로 모든 청소를 완벽히 끝내겠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평점 95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4가지 서로 다른 멀티액션 공기 청정 기능이 있으며 부담 없이 렌털해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갑 공기청정기다."

BEST 2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
평점 93 "멀티 사용이 가능한 노즐 덕분에 교체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먼지통은 청소할 때마다 비우고 바로바로 세척할 수 있어 관리가 쉽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LG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평점 95 "외출 후 환기시켜 걸어야 했던 아우터를 매일 주름과 세균, 냄새를 관리할 수 있다. 침구 등도 관리할 수 있어 모든 섬유 관리기로 안성맞춤이다."

BEST 2 블루에어 블루 퓨어 121
평점 93.2 "한 시간에 다섯 번, 360도로 공기 정화를 하고 필터 교체와 청소가 손쉬운 제품이라니, 탐나는 공기청정기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삼성전자 삼성 제트
평점 96 "4가지 모드로 청소기의 흡입력을 조절해 맞춤 청소가 가능하다. 여분의 배터리가 제공돼 청소기의 교체 시기를 늦출 수 있다."

BEST 2 로라스타 스마트 U
평점 92 "집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고급 섬유를 스팀 한 번으로 관리, 살균할 수 있다니 놀랍고 구매해 사용해보고 싶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갓 돌이 지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브리타 코리아 마렐라 필&엔조이 XL 블루
평점 97 "정수기의 기능을 갖춘 물병으로 육안으로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하고 자주 용기를 세척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BEST 2 위닉스 텀블 건조기
평점 95.4 "내장된 스마트 센서 덕분에 초기 설정된 시간보다 빠르게 건조돼 용량에서 한 번, 전기료에서 또 한 번 반하는 제품이다."


글로벌 마케터,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글로벌 마케터로. 제품을 구입할 때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하고 구입하는 알뜰 주부다.

BEST 1 삼성전자 삼성 제트
평점 96.5 "200W 흡입력, 여분의 배터리 충전, 물걸레 청소기, 디자인 가전 등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청소기의 끝판 왕이다."

BEST 2 블루에어 블루 퓨어 121
평점 91.3 "미국 대사관 공기청정기로 필터와 기기 전체를 깨끗이 세척할 수 있도록 분리 및 조립이 가능하며 성능과 디자인이 돋보인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위닉스 텀블 건조기
평점 96.5 "가성비 좋은 건조기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세탁물을 털고, 말릴 때 생기는 먼지를 미연에 방지해 집 안의 미세먼지가 한결 줄었다."

BEST 2 LG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평점 94.5 "쓸수록 안심이 되는 의류관리기로 바이러스 모드와 와이파이 예약 시스템이 추가돼 더욱 자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유해 물질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클린 가전'으로 삼성전자의 삼성 제트를 1위로 뽑았다.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요즘, 업계 최고 사양(200W)의 흡입력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내장 브러시, 분리 충전 가능한 배터리 등의 제품 효율성과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구석구석 찌든 때 까지도 제거하는 물걸레 브러시와 분리 충전과 호환 가능한 배터리가 있는 무선청소기라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다. 평가단은 사계절 구분 없이 매일 사용하는 클린 가전의 필수품으로 삼성전자의 삼성 제트를 뽑으며 위시 리스트에 올려 꼭 갖고 싶은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강력한 청소 항공기 날개 모양을 차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업계 최대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갖춘 청소기로 생활 먼지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까지 남김 없이 흡입한다.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을 갖춰 청소한 미세먼지가 다시 외부로 새어 나가는 것을 99.999% 차단해 깨끗한 실내 환경을 만든다.

2 한국형 맞춤 청소기 마루와 장판, 한국식 바닥에 꼭 맞는 청소를 할 수 있게 융 소재의 소프트 마루 브러시로 미세먼지를 제거한 뒤 밀착력이 높은 물걸레 브러시를 부착하면 청소포가 빠르게 회전해 구석구석 찌든 때와 부엌 바닥의 기름때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물걸레포는 빨아 쓰는 다회용 제품으로 초극세사 청소포나 일회용 청소포를 별도로 구입해 사용할 수도 있다. 그 밖에 펫·침구 브러시와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 천장 등에 사용하는 연장관도 있다.

3 편리하고 끊김 없는 청소 세워서 충전 가능한 거치대인 '제트 스테이션'에는 다양하게 제공된 솔을 보관하며 추가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다. 또 찰탁식 550W 고출력 대용량 배터리가 여분으로 하나 더 제공돼 최대 2시간, 넓은 공간도 연속으로 청소할 수 있다. 배터리는 3.5시간 만에 초고속 충전되고 수명도 길어 5년 후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
2019년 03월호

2019년 03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이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