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동안으로 만드는 메이크업 한 끗 차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라고? 감춰야 할 부분은 가리고 강조해야 할 부분은 명확히 드러내는 몇 가지 룰만 알고 있다면, 메이크업만으로도 충분히 어려질 수 있다.

On January 23, 2019

/upload/woman/article/201901/thumb/39326-352303-sample.jpg

POINT 1 '착붙' 피부

동안의 가장 기본은 맑고 잡티 없는 피부. 본연의 피부인 듯 '착붙(착 달라붙듯이 잘 어울리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수다. 파운데이션은 소량으로 얇게 바르고 핑크 톤 컨실러로 모공이나 주름이 두드러지는 곳을 한 번 더 커버한다. 통통한 메이크업 브러시를 이용해 피니싱 파우더로 보송하게 마무리하면 끝.

  • 1 라뮤즈 리커버리 에센셜 비비 SPF50/PA++++ 피부의 수분을 잡아줘 광채가 흐르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다크닝 현상 없이 하루 종일 화사한 피부를 유지한다. 30ml 3만2천원.
    2 에이프릴 퍼펙트 매직 커버프루프 쿠션 SPF50+/PA+++ 실키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된다. 소량만 발라도 완벽한 커버가 가능하고 유지력도 뛰어난 편. 11g 2만9천원.

  • 3 클라뷰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 자외선 차단,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톤 업 크림, 픽서 총 5가지 기능을 하나로 모은 올인원 베이스. 각각 30g 2만8천원.

  • POINT 2 내추럴 눈썹

    동안 눈썹의 세 가지 조건은 자연스럽고 완만한 곡선, 브라운 컬러, 풍성한 숱이다. 눈썹산은 눈꼬리 아래 광대뼈가 가장 높이 솟은 곳에서 수직으로 올라와 교차하는 지점. 이곳을 펜슬로 완만한 아치를 이루도록 채운다. 눈썹 머리는 흐리게 채우고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살린다.

    1 어딕션 아이브로우 매니큐어 #02 빗는 것만으로도 눈썹에 염색을 한 것처럼 밝은 브라운 컬러를 고르게 입혀주는 아이브로 매니큐어. 5g 3만3천원.
    2 비디비치 3D 맥시마이징 듀얼 마스카라01 브론드 브라운 브로와 마스카라 2가지 제품을 하나에 담아 간편한 듀얼 아이템. 브론드 브라운 컬러가 눈썹 결을 살리고 깔끔하게 고정해준다. 마스카라 6g+브로 3g 2만9천원.
    3 나스 브로우 퍼펙트 캘리머나 얇은 팁으로 눈썹 라인을 정교하게 잡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눈썹을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다. 0.085g 3만2천원.

  • POINT 3 U라인 컨투어링

    턱의 전체 길이는 짧고 U라인으로 다듬어진 동안 하관을 연출해야 한다. 피부 톤보다 짙은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턱에서 목으로 연결되도록 쓸어준다.

    1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콜렉터즈 컨투어링부터 스트로빙까지 가능한 팔레트로 아시아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6가지 뉴트럴 컬러로 구성돼 있다. 9g 2만6천원.
    2 이니스프리 페이스 디자이닝 듀오 음영과 하이라이터로 얼굴의 윤곽을 은은하게 살려주는 파우더. 10g 1만2천원.

POINT 4 선한 눈매

어려 보이기 위해 강아지처럼 아이라인을 길게 늘여 빼곤 하는데 이것은 오히려 잘못된 방법이다. 눈꺼풀의 곡선을 따라 눈꼬리를 완만하게 빼는 것이 오히려 더 자연스럽고 눈매가 선해 보일 수 있다. 피치 컬러 섀도로 눈두덩을 가볍게 쓸어주는 정도로 아이 메이크업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1 케이팔레트 원데이타투 리얼 라스팅 아이펜슬 24H WIP NB.내추럴 브라운 2mm의 얇은 심이 내장돼 있어 섬세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팁 브러시로 문지르면 또 다른 느낌의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0.1g 1만8천원.
2 베네피트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사선 모양의 애플리케이터가 특징. 어떤 각도에서든 자유자재로 원하는 라인을 그릴 수 있다. 1.4g 3만6천원대.

POINT 5 생기 블러셔

치크를 과하게 덧바르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기 십상. 블러셔는 '생기'를 주기 위해 발랐나 싶을 정도로 옅은 붉은빛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웃을 때 봉긋하게 솟아 애플존이라 불리는 광대뼈 부위에 블러셔를 둥글게 굴려 생기와 혈색을 주면 된다. 페일 핑크나 베이비 핑크 계열의 블러셔를 추천한다.

  • 1 3CE 블러쉬 쿠션 #PINK 촉촉한 워터 베이스의 블러셔로 피부 본연의 컬러처럼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8g 1만7천원.

  • 2 한스킨 로즈 물온 치크 쿠션 무드레드 장미수를 함유해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돼 화사한 생기를 더해주는 쿠션 타입 블러셔. 6.5g 1만8천원.
    3 앤아더스토리즈 푸드렛타이트 페탈 듀오 블러셔 2가지 톤의 핑크 블러셔를 한곳에 담았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은 듯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5.5g 1만9천원.

POINT 6 체리 입술

쨍한 컬러로 입술을 가득 채우는 립 메이크업은 잠시 넣어두자. 체리 입술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혈색과 윤기. 나이가 들수록 색이 옅어지고 얇아지는 입술의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핑크 계열의 리퀴드 제형 립 제품으로 혈색을 주고 그 위에 립밤을 덧발라 볼륨과 윤기를 주면 탱글한 체리 입술 완성.

  • 1 라네즈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 베리 핑크 라네즈의 베스트셀러인 립 슬리핑 마스크의 강력한 보습 성분을 담아 입술 속까지 채우는 보습력을 갖췄다. 입술에 생기를 불어넣는 자연스러운 핑크 컬러가 특징. 3g 각각 2만2천원.

  • 2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컬러 어웨이크닝 립밤 코랄 메이크업과 립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틴티드 립밤. 망고 시드 버터와 크랜베리 오일을 함유에 입술에 영양을 준다. 3.5g 4만1천원대.
    3 한스킨 글램 물온 틴티드 립밤 덴슬리 로즈 오일 성분과 젤리 모이스처 폴리머가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돼 선명한 발색으로 물광 립을 연출해주는 립밤. 4.5g 1만6천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참고서적
<깐깐 Dr.조애경의 뷰티 멘토링>(모요사)
2019년 01월호

2019년 01월호

에디터
고윤지
진행
채세나(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참고서적
<깐깐 Dr.조애경의 뷰티 멘토링>(모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