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수험생 체력 기르는 '비타민 보양식', 비타민B!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6월, 수능 시험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수험생들의 체력에 비상이 걸리기 쉬운 때이다.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는 체력과 집중력 유지를 위해서는 빈틈없는 영양 섭취가 도움이 된다.

On June 21, 2016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523-155356-sample.jpg

 

 

체력은 수험생이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하는 것 중 하나다. 흐트러지지 않는 집중력 및 두뇌 회전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이겨내는 체력에 기반을 두기 때문이다. 평소 운동과 풍부한 영양 섭취로 체력의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한데, 잠잘 시간도 부족한 수험생들에게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수험생의 체력 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풍부한 영양을 갖춘 영양제 섭취다. 제대로 된 영양제는 수험생의 부족한 식사량과 운동량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 많은 영양제 중에서도 수험생이 눈여겨보면 좋을 것은 체력과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비타민 B군’ 복합제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기도 전에 무기력과 집중력 저하, 체력의 한계를 겪고 있다면 비타민 B에 주목해보자.
 

수험생의 컨디션을 위한 에너지 보양식, ‘비타민 B’

비타민 B군은 체력 증진 및 피로 해소, 면역 항체 형성 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영양소다. 두뇌 에너지원인 포도당 대사 및 근육통 완화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1부터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비타민 B2,항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 및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5,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6,정상적인 혈액 생산을 돕는 비타민 B12,두뇌 활동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등 10여 가지 이상으로 구성된 비타민 B군은 기초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 각종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이러한 비타민 B군은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쉽게 고갈될 수 있고, 부족할 경우 체력과 면역력 저하뿐 아니라 만성피로 및 어깨 결림, 구내염 등 다양한 증상에 시달릴 수 있다. 또한 비타민 B군의 대부분은 체내에서는 자연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여름 대비 수험생 체력보강을 위한 A+ 영양제 피로 잡는 에너지 비타민 <임팩타민 파워 A+>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ʼ는 청소년 맞춤형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다.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을 고려해 최적 섭취량에 맞춘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아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B군 중에서도 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도 최적섭취량으로 함유했다. 여기에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보다 효과를 높였다. 고품질, 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차광제조 및 파장관리, 건식공정으로 제조하여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 B 함량저하를 방지했다. 고함량 제품으로 1일 1~2정만 복용해도 청소년의 신체와 눈, 두뇌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 Check Point
    수험생을 위한 비타민 B 고르는 법!

    1. 비타민 B군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는가?
    비타민 B군은 10종 이상의 성분으로 구성되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높은 상황에서 쉽게 고갈되는 만큼,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 10여 종이 모두 고함량으로 함유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2 활성형 비타민 성분을 함유했는가?
    티아민이라고도 불리는 B1의 ‘활성형’ 여부를 살펴보자. 활성형 비타민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훨씬 높다. 특히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 대비 8배, 푸르설티아민 대비 4배 생체 이용률이 높아 보다 효과적이니, 제품을 고를 때 참고할 것.

    3 수험생을 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가?
    눈의 건조함을 완화시켜주는 비타민 A(베타카로틴), 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 이노시톨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의 경우 수험생의 눈과 두뇌의 피로 개선 및 보다 균형 잡힌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된다.

    4 섭취에 불편한 점은 없는가?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비타민제 특유의 냄새가 나거나 삼키기 힘든 제형은 섭취하기 불편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코팅되어 냄새가 적고 제형 크기가 작은 제품을 고르면 좋다.

CREDIT INFO

진행
유리(프리랜서)
사진
박원민
2016년 06월호

2016년 06월호

진행
유리(프리랜서)
사진
박원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