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꽃보다 스태프

웬만한 연예인보다 유명한 제작진이 있다. 이만하면 연말 시상식 때 신인상 줘야 하는 것 아니야?

On October 26, 2015

 

[snl 코리아]의 셀럽 작가 강유미 & 유병재
라는 프로그램은 스타를 작가로, 작가를 스타로 만든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극한 알바’라는 코너에서 ‘병맛 개그’를 선보였던 유병재는 ‘개그맨보다 더 웃긴 작가’라는 별명을 얻으며 인기를 얻었고, 지금은 YG엔터테인먼트 입성에 성공. 광고계의 러브콜까지 받으며 승승장구하는 중이다. 반면 개그우먼 강유미는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로 데뷔한 케이스. 두 사람의 인생 2막을 응원합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기미 상궁 윤희나 작가

우리에게 ‘기미 상궁’이라는 별명으로 더 친숙하다. 특유의 먹성과 과감한 표정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 윤 작가의 다양한 표정이 담긴 방송 캡처 사진은 인터넷 게시판에서 인기 있는 ‘움짤’로 돌아다닌다. 백종원이 <마리텔>에서 하차한 이후 황재근 디자이너의 기미 모델로 투입됐다가 현재는 하연수를 서포트하는 중. 방송 분량이 많다고 그녀에게 주어지는 출연료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도 인지도는 여느 스타 못지않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실험쥐 권해봄 PD

기미 작가의 인기를 능가하는 <마리텔> 공식 실험쥐, 권해봄 PD. 사실 그는 이미 몇 해 전 <화성인 바이러스> 에서도 직접 실험 대상이 돼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다.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2% 부족한 모습에서는 묘한 친근감마저 생긴다. 권 PD의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는 4천2백96명. 이 정도면 연말 시상식 때 신인상이라도 줘야 하지 않을까? 


 

 

 

[프로듀사]의 실존 인물 양혁 PD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프로듀사>. 방송국의 생생한 이야기를 그려내 방송가 사람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만큼이나 화제가 된 것은 모델이 된 실존 인물. 김수현이 연기한 백승찬 PD의 모델은 KBS 예능국의 양혁 PD다. 외모는 사뭇 다르지만 어리바리한 성격만큼은 김수현이 연기한 백승찬 PD와 꼭 닮았다는 것이 방송가 사람들의 전언이다. 현재 양 PD는 KBS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의 연출을 맡고 있다. 


 

 

 

 

[나를 돌아봐] 공식 미녀 윤고운 PD

조영남이 인정한 최고의 미녀 PD는 <나를 돌아봐>의 윤고운 PD다. 조영남이 프로그램 출연을 수락한 이유도 “PD가 예뻐서”라고. 조영남의 솔직한 발언으로 윤 PD는 한때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조영남이 하차를 선언했을 때에도 윤 PD가 이경규와 함께 직접 조영남의 집을 찾아가 그를 설득 했다는 후문. 얼마 전 <나를 돌아봐> 방영분에서는 윤 PD의 여덟 살배기 아들이 깜짝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원조 스타 제작진

이영돈(1981년 입사)

스타 PD의 원조. <그것이 알고 싶다> <추적 60분> <소비자 고발> 등 굵직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기획·연출했고 나중에는 자신이 직접 출연해 ‘이영돈’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렸다. 뭐니 뭐니 해도 그의 대표작은 <이영돈의 먹거리 X파일>. PD가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프로그램으로 손꼽힌다. 


김영희(1986년 입사)
1992년 이경실이 김영희 PD를 두고 “쌀집 아저씨”라고 부른 것을 계기로 스타 PD 대열에 합류했다.
<느낌표> <전파견문록> <칭찬합시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 1990년대를 풍미했던 MBC 예능프로그램은 모두 김영희 PD의 작품. 2011년 <나는 가수다>를 계기로 또다시 대히트에 성공해 아직까지 김영희 신화의 계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나영석(2001년 입사)
<1박 2일>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등을 연달아 히트시킨 최고의 스타 PD. 카메라 앵글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요즘은 스타들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중. 대중예술의 꽃이라고 불리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상까지 거머쥐며 최고의 PD임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1박 2일>의 원년 멤버들과 함께<신서유기>라는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는 중이다. 


김태호(2002년 입사)
나영석과 쌍벽을 이루는 사람은 MBC의 김태호 PD. 2006년부터 지금까지 MBC의 간판 효자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연출을 맡고 있다. 별칭으로는 ‘박명수보다 못생긴 PD’ ‘못난이 태호’라고 불리지만 실제로 그는 옷 잘 입기로 소문난 방송가 패셔니스타다. 올해 방송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PD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는 중. 

 

KEYWORD

CREDIT INFO

취재
정희순 기자
일러스트
배선아
2015년 10월호

2015년 10월호

취재
정희순 기자
일러스트
배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