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설탕씨의 뷰티 쇼핑 포트폴리오 4

모공이 작아지는 ‘소공녀’ 프로젝트

재채기와 짝사랑만큼 숨기기 힘든 것이 늘어난 모공이다. 피부 전문가들은 이미 늘어난 모공을 화장품만으로 좁히는 일은 불가능하다고 입을 모으지만 효과적인 모공 케어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해보지 않고는 모를 일이다. 깐깐하게 고른 모공 케어 에센스와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는 메이크업 제품들을 참고하시라.

On June 18, 2014

1 크리니크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코렉팅 세럼 콩 단백질, 코코넛 산 성분이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필요한 부위에는 수분을 공급해 균형적인 피부를 만드는 것이 특징. 모공 주위에 쌓인 죽은 각질 세포를 제거하며 빛 산란 작용으로 모공이 눈에 잘 띄지 않게 하는 효과도 있다. 30ml 7만2천원.

2 아이오페 포어 클리닉 타이트닝 에센스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하고 탄력과 재생 성분으로 늘어진 모공을 축소하는 노화 모공 전문 에센스. 시베리아 플랜트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모공 주변 미세 영역의 탄력을 증진시켜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30ml 4만원.

3 비쉬 놀마덤 리파인-포어 에센스 과도한 피지 생성을 조절하고 모공 트러블의 원인을 케어하는 성분으로 모공을 쫀쫀하게 잡아주는 아시아 여성 전용 에센스. 온천수를 머금은 워터젤 타입 에센스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보습과 진정 작용을 한다. 30ml 4만원대.

복합성 피부에 추천!
크리니크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코렉팅 세럼
쫀쫀하고 불투명한 제형으로 프라이머처럼 피붓결을 매끈하게 연출한다. 모공 속 피지를 조절해 모공을 조이는 듯한 느낌과 함께 건조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 오히려 피부 표면에 촉촉함이 오래 남는 편. 피지 조절 효과가 탁월해 지금부터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까지 사용하면 효과적인 제품이다. 단, 얇고 고르게 바르지 않으면 화장이 밀리기도 하니 아침에 사용할 때는 각별히 유의할 것.

건성 피부에 추천!
아이오페 포어 클리닉 타이트닝 에센스
맑고 가벼운 장미 향의 에센스로 빠르게 흡수되지만 보습감은 오래 지속되는 편. 피부에 닿는 순간 청량함이 느껴지면서 모공이 즉각적으로 타이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울퉁불퉁한 피부가 매끈해지고 바로 다음 제품을 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세 에센스 중 수분감이 가장 풍부한 제품으로 지나친 유분으로 모공이 넓어진 게 아니라 노화와 건조로 인해 모공이 넓어진 민감성 피부에도 추천한다.

지성 피부에 추천!
비쉬 놀마덤 리파인-포어 에센스
묽지도 되직하지도 않은 제형으로 알코올 향이 조금 강하게 나는 편. 각질 제거 성분과 항균 성분이 함유되어 여드름 피부나 과잉 피지로 모공이 늘어난 타입의 피부에 사용하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별히 모공을 줄이는 기능보다는 모공 주위의 각질 제거나 피지 분비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므로 남편이나 사춘기 자녀와 함께 써도 좋다.

설탕씨’s Direction! 이달의 메이크업 키트

1 아리따움 포어 마스터 세범 컨트롤 프라이머 미네랄 폴리머 겔이 매끄럽게 퍼지면서 모공과 요철을 커버하고 극미세 입자인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피지를 흡착해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한다. 25ml 9천원.

2 터치인솔 테크니컬러 립&치크 위드 파우더 피니쉬 SPF10 #04호 미스틱코랄 선명한 고발색 포뮬러의 립앤치크.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이 없으며 끈적이거나 묻어나지 않아 처음 바른 듯 비비드한 컬러를 표현한다. 15g 2만6천9백원.

3 더페이스샵 페이스잇 레슨 아티스트 터치새도우 05 페미닌 피치 핑크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컬러들로 습식 멀티 인젝션 공법을 적용해 균일한 발림성과 뛰어난 밀착력을 선사한다. 3.2g 1만7천9백원.

4 미샤 M 슈퍼 블랙 브러쉬 펜 라이너 고분자 필름막이 눈가에 밀착되어 땀, 물, 피지를 완벽하게 방어하는 3 프루프 아이라이너. 탄력적인 극세모 브러시로 초보자도 간편하게 정교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0.6g 1만1천8백원.

5 에스쁘아 페이스 슬립 누드쿠션 한국 20~30대 여성의 피부 톤에 꼭 맞는 컬러로 산호 파우더가 밀착력을 높이고 스폿 실드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커버해 극세사처럼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15g×2 3만5천원.

아리따움 포어 마스터 세범 컨트롤 프라이머
가격대비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 튜브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피부 요철을 감싸 피붓결을 매끈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 프라이머 특유의 건조함이나 밀리는 현상이 없어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다고 말하는 열성 팬이 여럿이다.

터치인솔 테크니컬러 립&치크 위드 파우더 피니쉬 SPF10 #04호 미스틱코랄
매트하면서도 틴티드한 립틴트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바르고 나면 건조해서 갈라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이 제품은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각질 부각이 없는 것이 매력 포인트. 입술 안쪽으로부터 그러데이션하듯 바르거나 소량의 파운데이션과 섞어 사용하면 차분하면서도 러블리한 색감을 얻을 수 있다.

더페이스샵 페이스잇 레슨 아티스트 터치새도우 05 페미닌 피치 핑크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분한 웜 톤의 아이섀도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섀도 팔레트이다. 발색력과 밀착력이 뛰어나고 사용 시 섀도 가루가 많이 날리지 않는 것이 장점. 한 가지 컬러를 원포인트로 사용해도 좋고 두 가지 이상을 섞어 사용하면 음영감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미샤 M 슈퍼 블랙 브러쉬 펜 라이너
실제로 다년간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쉽고 편하게 그려지는 탄력적인 브러시와 번지지 않고 깔끔하게 표현되는 지속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우수한 실력을 지녔다. 한 번에 그리면 라인이 두껍거나 삐뚤어지게 그려질 수 있으므로 펜을 짧게 잡고 동공 중간을 기점으로 절반씩 조심스럽게 그리는 것이 좋다.

에스쁘아 페이스 슬립 누드쿠션
거의 모든 뷰티 브랜드가 쿠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은 다양해졌지만 자신에게 딱 맞는 쿠션을 찾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에스쁘아 제품은 타사의 제품보다 쿠션을 두드리고 나면 가볍고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 지속력도 높아 유분이 분출되는 계절에 쓰면 효과적이다. 커버력은 높지 않으나 차분한 베이지 톤으로 화사한 피부를 완성한다.

  • MAKE-UP TIP
    모공이 작은 ‘소공녀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완벽한 스킨케어에 있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프라이머를 발라도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피부가 금세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공급에 힘쓸 것.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 톤을 돋보이게 하려면 은은한 펄감의 아이섀도로 눈두덩을 빛내 눈매와 피부가 대비되도록 연출하는 것이 똑똑한 방법이다. 절대 번지지 않는 아이라이너와 번들거림 없는 틴트도 잊지 마시라.

뷰티 엑스퍼트 설탕씨는…
다양한 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설탕씨의 달콤한 인생(blog.naver.com/urstylehere)’의 운영자이자 칼럼니스트, 프리랜스 포토그래퍼. <우먼센스> 독자들을 위해 매달 피부 고민을 서치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이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CREDIT INFO

기획
이윤정
박설아(설탕씨)
사진
윤선호
모델
진다운
헤어
은성(살롱드 뮤사이 본점)
메이크업
주정하(살롱드 뮤사이 본점)
제품협찬
아이오페·아리따움(080-023-5454), 크리니크(02-3440-2773), 비쉬(080-346-0080), 더페이스샵(080-050-3300), 미샤(080-080-4936), 터치인솔(070-4365-4337), 에스쁘아(080-619-8888)
의상협찬
이사베이(02-3274-6073)
2014년 04월호

2014년 04월호

기획
이윤정
박설아(설탕씨)
사진
윤선호
모델
진다운
헤어
은성(살롱드 뮤사이 본점)
메이크업
주정하(살롱드 뮤사이 본점)
제품협찬
아이오페·아리따움(080-023-5454), 크리니크(02-3440-2773), 비쉬(080-346-0080), 더페이스샵(080-050-3300), 미샤(080-080-4936), 터치인솔(070-4365-4337), 에스쁘아(080-619-8888)
의상협찬
이사베이(02-3274-6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