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Hot Issue3 최신 버전 다이어트 빅 매치

매치|남몰래 혼자서, 퍼스널 다이어트

오로지 운동에만 집중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남들에게 자신의 몸매를 드러내기 부끄러워서이기도 하다. 혼자 하는 다이어트는 점점 더 비밀스럽고 프라이빗해지고 있다.

On June 11, 2014

두터운 팔뚝 살이 고민이라면, 다바타 로프 웨이브
다바타 운동은 일본의 이즈미 다바타 박사가 개발한 방법으로 20초간 운동, 10초간 휴식을 반복적으로 총 8세트, 4분 동안 진행한다.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가 많고 운동이 끝난 뒤에도 신체가 운동을 계속하는 것으로 인식해 칼로리를 더 연소하게 되는 원리다. 다바타 로프 웨이브는 이런 원리를 로프 웨이브 운동에 적용한 것으로 강렬한 음악에 맞춰 벽에 고정된 로프를 허리를 중심으로 잡아 아래위로 흔드는 운동이다. 속도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상체 근력과 지구력, 코어 근육을 강화할 뿐 아니라 체지방 분해 등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문의_익스트림에스(홍대점, 02-326-5294)

최대 18배의 운동 효과, 마이크로 트레이닝

20분 만에 6시간의 운동 효과를 내는 마이크로 트레이닝이 인기다. 의학용 미세 전기 신호로 근섬유를 자극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촉진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원리다. 전기 신호를 주는 기구를 몸에 붙인 채 운동하는데 무중력 환경에서 근육 손실과 골밀도 감소 증상을 보이는 우주비행사들의 재활 프로그램을 피트니스에 맞게 개발하면서 등장했다. 전신 근육을 골고루 자극해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에 비해 최대 18배 이상의 운동 효과를 내는 베이식&어드밴스드 프로그램과 셀룰라이트 분해를 목적으로 하는 셀룰라이트 프로그램 등이 있다.
문의_마이크로스튜디오 압구정점(02-514-2025)

단기간에 체중 감량 효과, 크로스핏
크로스핏은 크로스(Cross)와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 기능을 종합적으로 발달시키는 운동으로 복잡한 기구 없이 나무상자와 바벨로 운동이 가능하다. 고강도의 유산소운동과 저강도의 무산소운동을 복합적으로 하면서 쉬지 않고 운동하는 방식으로 스피드, 파워, 근육 크기 중 한 가지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모든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단시간에 체중 감량 효과를 얻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문의_크로스핏 강남(02-516-6744)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파워플레이트
국내 최초 파워플레이트 전문 기능성 트레이닝 스튜디오로 혹독한 다이어트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하루 15~30분 주 3회만으로도 빠른 운동 효과를 선사한다. 파워플레이트 기구를 이용한 프라이비트 짐으로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1:1 맞춤 수업이 진행되며 체중 관리와 몸매 교정은 물론 호르몬 분비 촉진, 노화 방지, 혈액 순환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파워플레이트 기구는 덤벨이나 바벨처럼 인위적인 저항이 아닌 자연 저항으로 인체가 많은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운동 효과는 극대화하는 장점이 있다. 문의_리본 셀리브리티 스튜디오(070-4417-2788)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이라는 경제원칙이 다이어트에서도 통용된다. 1초당 30~50회 파동 에너지를 이용하고 미세한 전류로 근육을 자극하는 등 신기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짧고 강하게, 하지만 그 효과는 눈에 띌 정도로 놀라운 고출력 피트니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파워 블로거 구정연(32세)씨도 4년 전, 출산 후 늘어난 체중을 관리하기 위해 고출력 피트니스를 선택했다. 지인을 통해 파워플레이트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하루 30분만 해도 3시간 운동한 효과가 있다는 말에 솔깃했다. 진동이 있는 파워플레이트 기구 위에서 30분 정도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하는 방식인데,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뿐 아니라 오히려 마사지를 받은 것처럼 시원하기까지 했다.

“아이 낳고 모유 수유를 하면서 어느 정도 살이 빠지긴 했지만 뭘 해도 남은 5kg이 안 빠지는 거예요. 당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허리가 점점 굽고 어깨 쪽 승모근이 두꺼워져 진짜 ‘몸꽝’이 되었지요. 헬스클럽에도 다녀봤지만 기초 체력이 없으니 쉽게 지치고 너무 오픈된 공간이라 남들 시선이 신경 쓰여 맘 편히 운동하지 못하겠더라고요.”

구정연씨는 리본 셀리브리티 스튜디오의 파워플레이트를 시작하면서 모든 고민을 내려놓았다. 파워플레이트 기구 위에서 미세 진동을 이용해 하루 30분씩 요가나 필라테스를 응용한 다양한 운동을 했는데,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일대일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어 마음부터 편했다. 얼마나 좋았으면 일산 집에서 강남에 있는 피트니스 스튜디오까지 왕복하는 것이 힘들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다.

“무엇보다 운동으로 부기가 많이 빠지고 몸이 가벼워졌어요. 출산 후 빼지 못한 5kg을 감량한 것은 물론 허리 사이즈가 28인치에서 26인치로 줄고 통자 허리가 ‘S자’ 라인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동작이 어렵기도 했지만 이제는 몸에 익어 즐기면서 하고 있어요. 친정엄마도 모시고 올 정도로 너무 좋아요.” 부담스러운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고 일주일에 두세 번 하루 30분만 집중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피로 해소, 부기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구정연씨가 파워플레이트를 4년째 하는 이유다. 이제는 일주일에 한 번, 놀러 온다는 생각으로 피트니스 스튜디오를 찾는다. 힘들지 않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평생 운동’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information 고출력 피트니스를 하고 싶다면
헬스클럽을 다니든, 요가를 하든 모름지기 운동은 꾸준히 해야 한다. 하지만 그게 말이 쉽지 시간적 여유도 없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지 않으니 하면 할수록 지치기만 한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거나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지금 유행하고 있는 고출력 피트니스가 해답이다.  

헤어&메이크업_현정·승화(바이라, 02-511-3373) 의상협찬_르꼬끄 스포르티브(02-2007-3300)



case 01
퍼스널 다이어트 프로그램
일대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8kg 감량
김지현씨

촬영협조_쥬비스 여의도점(02-782-0442) 의상협찬_리복(02-3446-4058)


다이어트라면 해볼 만큼 해본 사람들이 ‘내 생애 마지막 다이어트’로 퍼스널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전문가가 자신의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를 종합해 다이어트 솔루션을 처방하니 살이 안 빠질 수가 없지 않은가.

키 167cm에 52kg, 늘씬한 체형을 유지하던 김지현(32세)씨는 출산 후 66kg까지 늘어난 체중 때문에 고민이었다. 절로 살이 빠진다는 모유 수유로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고 저녁 굶기, 한약 다이어트, 다이어트 셰이크, 요가, 헬스 등 유행하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 도전했지만 매번 실패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결국 3개월 전,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 클리닉 ‘쥬비스’에 손을 내밀었다. “운동엔 영 취미가 없었고 굶거나 대체식을 먹는 다이어트는 ‘LTE급’ 요요가 찾아와 다이어트를 포기할까 생각했어요. 생각해보니 다이어트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 전문가를 찾았지요.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앞서 제 라이프스타일을 체크하던 컨설턴트는 다른 것보다 남편과 아이들을 보내고 늦은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고 점심은 간단히 라면이나 빵으로 때우고 야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나쁜 식습관이라고 지적했어요.”

김지현씨는 컨설턴트의 코치대로 하루 세 끼를 정해진 시간에 먹는 습관을 들이고 현미밥을 쌈 채소와 함께 먹기 시작했다. 컨설턴트는 염분이 많은 된장이나 쌈장은 금물,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냉수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라고 처방을 내렸다. 관리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체지방 분석 결과를 통해 지방이 많이 분포한 부위를 알아낸 뒤 운동 컨설턴트와 일대일 운동을 하는데 김지현씨는 배와 허벅지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동작으로 날씬한 라인을 되찾았다. “혼자 하는 운동은 지루하고 함께 하는 운동은 부담스러워 헬스와 요가도 등록만 하고 몇 번 안 나갔는데 운동 컨설턴트와 둘이 제 몸에 꼭 필요한 동작을 함께 하니 힘들기보다 재미있더라고요. 요즘은 집에서도 한 번씩 배운 동작을 복습하며 달라진 라인을 관찰해요.”

6주간 일주일에 3회씩 센터를 방문하며 식습관 체크와 운동을 반복하니 64kg이었던 몸무게가 56kg이 되었고 주변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번엔 성공할 수 있겠느냐며 반신반의하던 남편도 날씬해진 김지현씨가 자랑스러웠는지 회사 앞으로 자주 불러내 동료들에게 자랑하는 것 같단다. 아이 어린이집 엄마들도 얼굴에 시술을 받았느냐고 물어볼 정도다. 이런 게 남몰래 하는 다이어트의 묘미라고 할까? 8kg 감량에 성공했지만 김지현씨의 다이어트는 아직도 진행 중이다. 전문가들에게 맞춤 코치를 받으니 이제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감이 잡힌다. 일대일 맞춤 프로그램이라 비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그동안 다이어트에 쏟아 부은 비용에 비하면 기간 대비 이상적이라 ‘내 생애 마지막 다이어트’라 생각하고 계속 할 생각이다.
 

  • MORE INFO 내게 꼭 맞는 다이어트 처방 받기

    근본적인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 14일 동안 원투원 칼로리 식이상담 프로그램│
    식습관을 확인해 섭취하는 칼로리를 조절하는 상담으로, 비만 전문 영양사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진행된다. 생활 습관과 식습관 인지, 행동 수정 과정, 식이요법의 3단계를 거쳐 식습관을 개선하며 매일 식사 일기를 작성하도록 해 프로그램이 끝나고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우며 식생활 패턴에 맞춘 식단을 제공한다. 문의_1577-1415

    최첨단 장비 동원, VB 다이어트 랩 다이어트 토털 케어 프로그램│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3D 체형 측정 등 첨단기기를 통해 보디 스타일을 체크하고 개인의 생활 습관 및 유사 고객의 다이어트 실패 이유를 분석해 맞춤형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한다. 건식 스파, 습식 스파, 집중 탄력 관리 총 3가지 관리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모바일 앱이나 전용 크래커를 통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의_02-514-1216

    과학적인 체질 분석, 이경영 벤에세레 전신 관리 프로그램│하루 세 끼 정상적인 식사에 즐거운 운동 방법을 더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적인 체질 분석으로 개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처방하는 것이 특징. 체지방을 연소하는 부스터 테라피, 독소를 배출하는 마사지, 각 부위를 수압으로 마사지하는 하이드로 테라피가 진행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문의_02-511-8237



case 02
먹으면서 살 뺐다, 다이어트 식품 섭취
바질 씨앗으로 식습관을 교정한 탄수화물 중독자
강수연씨

지금껏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 토마토 다이어트는 물론 할리우드 48시간 주스도 마셔봤다. 물론 다이어트 후 체중 감량 효과는 컸지만 얼마 안 가서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고 피부 탄력도 떨어져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어야 했다. “다이어트는 저에겐 1년 내내 숙제 같은 거예요. 처녀 때는 뭘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안 쪘는데 출산 후에는 먹는 즉시 살로 가더라고요. 워킹맘이라 불규칙한 식습관에 야근도 잦은 탓에 늘 손에서 빵과 과자가 떠나질 않아요.”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돕는 기부 펀드 매니저 일을 하고 있는 강수연(34세)씨는 한자리에 앉아 크리스피 도넛을 8개, 코스트코에서 대량으로 산 비스킷을 한 번에 먹어 치우는 ‘탄수화물 중독자’였다. 칼로리가 높은 단 음식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곧 몸의 움직임부터 불편해진다. 지난겨울 그렇게 5kg의 체중이 늘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가 온 것을 느꼈지요.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을까 찾다가 우연히 TV에서 ‘바질 씨앗 다이어트’ 내용을 보게 됐어요. 평소 공복감을 참지 못해 무조건 과자부터 찾고 보는 저에게 딱인 듯했어요. 과자나 빵 말고 탄수화물 대체식품을 찾고 싶었는데 바질 씨앗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지요.” 올해 4월부터 시작한 바질 씨앗 다이어트는 한 달 만에 체중 2kg 감량 효과는 물론 탄수화물 중독을 차츰 이겨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도 원활해진 것을 느꼈다.

“처음에는 기본 수칙에 따라 물에 불려 젤 형태로 먹었는데 포만감을 느끼는 효과가 뛰어나긴 하지만 맛이 느끼하고, 다이어트 주스에 섞어도 보고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넣어 먹었는데 큰 효과를 느끼지 못했어요. 지금은 아침과 오후 식간에 씨앗(1큰술)을 입에 넣고 물 2컵을 마셔요. 느끼한 맛도 없어서 좋고 포만감도 젤 형태 못지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의들은 이렇게 먹으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속이 느끼하거나 쓰리면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좋아요.”

강수연씨가 바질 씨앗 다이어트를 하면서 더 놀라웠던 건 다이어트 전보다 피부가 좋아졌다는 점이다. 다이어트를 하면 노화가 빨라진다는 얘기가 있는데, 바질 씨앗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오히려 ‘꿀피부’를 만들어준 것 같단다. 식사 대용이 아니기 때문에 배고픔을 참아야 하는 고통도 없고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하는 시간도 필요하지 않은, 그야말로 지금까지 했던 ‘먹는 다이어트’ 중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shopping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다이어트 식품
체지방 감소, 식욕 억제, 체중 감소 효과가 있다는 다이어트 식품의 광고 문구를 보면 세상에 다시 없을 신통한 것들 천지다. 하지만 위험한 다이어트는 금물! 말 그대로 ‘다이어트 보조식품’이니 영양제처럼 꾸준히 챙겨 먹으면 확실한 다이어트 도우미가 될 것이다. 

1 체지방의 연소를 돕는, LG생활건강 청윤진 누벨 다이어트 플랜 번&에너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과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 B₁, B₂, 판토텐산 등을 주원료로 한 해조 추출 분말이 함유된 다이어트 기능 식품. 4주분 9만원 문의_ 080-023-7007.

2 전문의가 만든 다이어트 식품, 내츄럴엔도텍 올데이 다이어트
연예인들의 피부&비만 주치의로 유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체중·체질량지수·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돌외잎주정추출분말’과 비타민 A, B₁, B₂, 나이아신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12주분 19만8천원. 문의_080-797-3503

3 CHA 차병원이 만든 닥터 프로그램 리얼다이어트
인체 적용 시험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확인된 ‘리포산울트라 키토산’이 함유된 다이어트 건강식품. 이 성분은 지방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한다. 4주분 15만8천원. 문의_1644-6016

4 전지현의 다이어트 식품,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슬리머DX 앰풀
하나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10잔 분량의 청정 제주의 발효 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함유한 다이어트 제품. 체지방 감소는 물론 배변 개선 효과 등이 있다. 25mlX30 9만원. 문의_080-023-5454

5 체지방 감소와 배출의 2가지 효과, 세노비스 팻번&팻블락
지방을 연소시키는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가 함유된 팻번(fat-burn)과 지방의 소화 흡수를 차단하면서 동시에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키토산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팻블락(fat-block)의 2 in 1 다이어트 식품. 식사 10분 전 하루 세 번씩 섭취하는 팻블락과 음료처럼 타서 마시는 분말 타입의 팻번을 함께 먹으면 바쁜 일상에서도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2개월분 19만9천원. 문의_080-050-3535

6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품, 풀무원건강생활 그린체 로하스 다이어트
한국인의 체질과 필수영양소를 고려한 체중 조절 제품. 현미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파우더형 식품으로 유청단백분말, 분리대두단백분말, 귀리식이섬유분말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재료가 배합되어 있다. 4주분 10만원. 문의_080-022-0085

7 바질 씨앗 다이어트, 갑동약초 바질 시드
동대문 약재 제기 시장 내에 있는 갑동약초에서 판매하는 바질 시드는 100% 인도산 제품으로 품질을 인증받았다. 1만4천원. 문의_02-967-2010


case 03
동영상 보며 운동하기
집에서 셀프 피트니스
이원석씨

소품협찬_더띵팩토리(1899-1140) 의상협찬_나이키(080-022-0182)


얼마 전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육중완이 이소라 다이어트 동영상을 따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다. 최근 유튜브와 SNS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육중완처럼 다이어트를 결심할 때마다 다이어트 동영상부터 찾아 나선다. 단기간에 근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숀리 동영상, 하루 4분만 따라하면 복근이 생긴다는 영국 트레이너의 동영상 등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최신 동영상 자료가 무궁무진하다. 그렇게 찾은 운동 동영상은 비록 작심삼일일지라도 운동 욕구를 불끈 솟아나게 하는 ‘다이어트 전도사’로 매년 여름을 함께한다.

‘아이돌 헤어디자이너’로 불리며 바쁜 나날을 보내는 이원석씨는 광고 촬영장과 매거진 화보 촬영장을 오가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하루 15~20분, 크로스핏 동작 동영상을 보며 운동하는 셀프 운동족이다. 해외 로케 촬영으로 호텔에서 지낼 때도 아이패드로 동영상을 틀어놓고 15~20분간 쉬지 않고 따라 한다. 운동을 하지 않고 잠들면 살이 찔 것 같은 일종의 강박관념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슬림한 몸매를 유지하는 그이지만 한때는 90kg까지 나가는 거구였다. 뚱뚱한 몸 때문에 둔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었고 헤어디자이너로서의 이미지에도 타격을 줄 것은 분명했다. 그래서 생존을 위한 전략으로 다이어트를 감행했다. 한강공원 달리기, 퇴근 후 걸어서 이동하기 등 몸을 열심히 움직여 30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피자, 파스타, 튀김 등 기름진 음식을 좋아해서 살이 찌면 배부터 나와요. 배가 나오면 살이 찌기 시작했다는 신호지요. 밖에서 일하다 보면 식사 시간도 불규칙하고 주로 외식을 하는데,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대신 귀가 후 샤워하기 전에 바짝 운동을 해요.” 좀 귀찮고 피곤해서 운동을 미루면 숙제를 안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편하게 잠들 수도 없다. 그렇게 보기 시작한 동영상이 <옥주현의 요가 시리즈> <원정혜 박사의 건강한 힐링 요가> <최성우의 4주 몸짱 만들기> 등이다.

“허리를 다쳐 잠시 요가를 다닌 적이 있는데 여자가 많은 곳에서 남자가 혼자 배우려니 여간 쑥스러운 게 아니더라고요. 요가는 하고 싶은데 학원을 가기는 부담스럽고. 그래서 요가 동영상을 보기 시작했어요. 복싱을 다녔을 땐 복싱 동영상을 보며 동작을 익혔고 크로스핏에 빠진 지금은 크로스핏 동작을 검색해 열심히 따라 하고 있지요. 울근불근한 근육 몸을 만들 생각은 없어요. 배가 나오지 않는 슬림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배에 속 근육을 키우는 동작들을 반복하고 있어요.”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운동하다 보니 이원석씨네 집은 매트, 케틀벨, 벽에 설치하는 철봉까지, 웬만한 운동 스튜디오나 다름없다.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운동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의지입니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쉬고 싶은 마음이 큰데 저는 엉덩이를 붙이지 않고 바로 운동을 하는 게 제 나름의 수칙이었어요.” 집에서 운동하기는 다이어트에 대한 열의는 넘치는데 운동하러 갈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information 맨손으로 하는 홈 스쿼트 동작
이원석씨가 요즘 꽂혀 있는 스쿼트 동작 중에서 기구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동작을 공개한다. 쉬워 보이지만 다소 강도가 센 동작으로 20개씩 3세트에서 시작해 5세트를 최대한 빠르게, 쉬지 않고 반복해야 15분 만에 땀이 쫙 나는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01 허벅지 안쪽 살을 매끈하게, 에어 스쿼트

1_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시선을 정면보다 약간 위로 둔다.

2_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고 허리가 기립되도록 앉는다. 엉덩이를 무릎 아래까지 내려 거의 쪼그려 앉다시피 하는 것이 포인트.

3_앉았다가 폭발적으로 일어선다. 일어섰을 때 엉덩이와 무릎이 완전히 펴져 있어야 바른 자세. 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팔의 반동을 이용하면 빠르게 일어날 수 있다.


02 하체 종합 운동, 턱 점프

1, 2_제자리에서 무릎이 최대한 가슴에 닿을 정도로 점프하고 공중에 뜬 상태에서 양 무릎을 가슴 가까이로 끌어올린다.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 내어 뛰는 것이 포인트. 종아리, 허벅지 등 다리 전체에 근력이 강화되며 탄력성도 길러진다.

3_착지하자마자 다음 점프를 준비한다.


03 복근 만들기, 오블리크 크런치

1_양 발뒤꿈치를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머리 뒤로 깍지를 낀다.

2_한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접는 동시에 반대쪽 팔꿈치를 무릎에 맞댄 뒤 정점에서 1~2초 정도 멈췄다 내려간다.

3_쉬지 않고 바로 반대쪽 동작을 실시한다



case 04
시술로 살 빼기, 다이어트 클리닉
마네킹 필 시술로 하체 비만 극복
기현주씨

헤어&메이크업_살롱드 뮤사이(1544-7442)


제아무리 자극적인 ‘원푸드 다이어트’라도 통통한 하체까지 ‘슬림해지는’ 마법을 부릴 수 없다. 그렇다면 혹독한 운동만이 살길일까? 다행히 두 발 꼼짝 않고도 부분 비만에 효과적인 ‘구원의 시술’이 너무 많이 등장했다. 어릴 때부터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던 기현주(22세)씨는 지난해 ‘마네킹 필 시술’을 받고 인생역전(?)을 했다.

학창 시절, 체구에 비해 튼실한 하체 때문에 교복을 제외하고는 짧은 치마를 입어본 적이 없다는 그녀는 아이돌 못지않은 매끈한 레그 라인을 갖게 되었다.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하체 비만녀’를 모집하는 공고를 보고 용기를 내어 지원한 것. 튼실하고 잘 붓는 허벅지와 종아리 때문에 늘 허리 사이즈 29의 바지를 입어야 했고 어쩔 수 없이 치마를 입는 날엔 검은 스타킹을 고집하며 가려온 자신의 콤플렉스를 날려버릴 수 있다는 기대감에 방송에 얼굴이 나가는 것쯤은 문제도 아니었다.

그리고 며칠 후 시술 주인공으로 낙점되어 린클리닉의 ‘하체 마네킹 필 시술’을 받았다. 하체 마네킹 필 시술은 부분 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과 셀룰라이트, 부종을 함께 제거하는 종합적인 시술로 체외 충격파를 이용해 부종을 제거하고 고주파 지방 파괴술을 이용해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피부에 관이나 주삿바늘을 삽입하지 않아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이 없어 요즘 강남에서 인기다. 그 결과 10kg 감량, 부위별로 살펴보면 엉덩이 13.4cm, 허벅지 11.2cm, 종아리 5.5cm가 줄었다. 물론 그 사이즈는 1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시술 후 멍이 들거나 자국이 남지 않아 방송을 못 본 친구들은 그저 제가 살이 빠진 줄 알아요. 남몰래 비밀스럽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이지요. 하체가 비대했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하체 스트레칭 동영상을 따라 하고 자기 전에 하는 하늘자전거 운동도 잊지 않아요.” 기현주씨는 빼도 빼도 안 빠지는 하체는 시술만큼 좋은 ‘다이어트 방법’도 없다고 자부한다. 의학기술이 날로 발전하는 시대, 다이어트 시술은 후유증도 없어서 여우처럼 남모르게 예뻐질 수 있겠다.

information 빠르고 정확한 다이어트 시술
몇 년 전만 해도 지방흡입이나 다이어트 시술이라고 하면 심각한 상태의 비만 환자들이나 받는 일종의 치료라고 여겼지만 다이어트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고민되는 부위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선택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통증과 후유증을 줄여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2014년 버전 다이어트 시술. 



case 05
다이어트 ‘경제원칙’, 고출력 피트니스
출산 후 파워플레이트 운동으로 허리 사이즈를 2인치 줄이다
구정연씨

두툼한 뱃살이 고민이라면, 리포 유스키니 by 유스클리닉
영하 5℃의 쿨링 에너지가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냉각해 파괴하고 저온 냉각술과 심부열고주파 열에너지가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시술. 지방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활 관리가 유지되는 이상, 요요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흉터나 멍이 남지 않으며 특히 옆구리나 복부의 셀룰라이트 감소에 효과적이다.

급하게 찐 살, 빨리 빼고 싶을 때 산삼비만약침 by 명옥헌한의원
단기간에 사이즈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에 적합한 시술. 지방이 쌓인다는 것은 주변의 지방 대사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라는 사실에서 착안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산삼을 이용했다. 마취크림을 바른 뒤 시술시간은 15분 내외. 약침액이 흡수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지방을 분해해 시술 횟수에 비해 높은 비만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복부, 팔, 허벅지 등 부분 비만에, 짧은 시간에 부분적으로 쌓인 지방을 제거할 때 추천한다.

늘어진 팔뚝살에 특효, 아이스 바디 리프팅 by WE클리닉
피부에 특수한 장치를 부착해 지방층을 영하 9℃로 냉각한 뒤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시술 시 처음 10분간은 피부가 조여드는 느낌, 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이후엔 냉각 마취가 되어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 시술 후 1주일부터 3개월까지 지방 조직이 줄어들어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복부, 팔,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피부 처짐이 있는 경우 시술 후 피부가 늘어질 수 있어 피부를 당겨주는 실 리프팅 시술이 병행된다.

과체중이라면, 엔드볼 시술 by 유로성형외과피부과
유럽이나 남미에서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시술로 내시경을 통해 위 속에 실리콘과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풍선을 설치하는 시술이다. 설치 후 몸이 적응하고 나면 지속적인 포만감으로 식사량이 평소의 1/2 이상 줄어들며 식사 조절이 필요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3개월이 지나면 시술 후 감량된 몸무게의 약 80% 이상이 더 빠진다. 10kg 이상 감량하고 싶거나 과체중인 사람들은 최소 15~18kg 정도의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다.

부분 비만에 효과적, 뉴젤틱 by 차움
우리나라 식약처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냉동 지방 파괴술로 저온에서 지방세포가 보이는 특정 반응에서 착안해 한 시간 동안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얼려 파괴하는 원리. 지방의 크기가 아닌 세포 수를 줄이기 때문에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며 쿨링을 통해 결정화된 지방세포는 시술 후 3일째부터 3개월에 걸쳐 평균 25~30% 이상 줄어든다. 시술 후유증도 거의 남지 않는 편.

지방으로 구성된 물렁살에, 네오울트라 by 초이스피부과
초음파를 이용한 비침습적 시술로 지방세포가 선택적으로 파괴되고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어 체중 감량 후에도 피부가 늘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뱃살, 옆구리살, 허벅지와 종아리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 효과적이며 복부를 기준으로 1회 시술 시 평균 2cm, 4회 시술 시 평균 6cm 이상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취, 멍, 부기가 없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원하는 부위를 집중 관리하는, 하이폭시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밀폐된 챔버 기기에 들어가 30분간 가벼운 운동을 하는 방식이다. 동시에 가해지는 고압과 저압의 교차 압력이 세포 조직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는 원리. 허리부터 하체를 관리하는 기구로 하체 부종 개선 및 셀룰라이트 제거, 실루엣 관리에 효과적이다. L250 기기는 누워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척추가 좋지 않거나 비만도가 높은 경우 등 부담 없이 가볍게 운동을 할 수 있고, S120은 서서 하는 기기라 상대적으로 운동량이 높아 좀 더 활동적이거나 평소에 다른 운동을 접해본 사람에게 적합하다. 문의_하이폭시 스튜디오(02-3474-5275)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