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어제의 이연희는 잊어' 이연희 미리보기

배우 이연희, 소속사 이적 후 새로운 다짐을 담은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 공개

UpdatedOn January 22, 2021

3 / 10
와이드 슬랙스 이자벨 마랑,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와이드 슬랙스 이자벨 마랑,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와이드 슬랙스 이자벨 마랑,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와이드 슬랙스 이자벨 마랑,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점프수트 알렉산드레 보티에 by 네타포르테, 실버 네크리스 페르테, 헤어 스카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점프수트 알렉산드레 보티에 by 네타포르테, 실버 네크리스 페르테, 헤어 스카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데님 트렌치코트 가브리엘라 허스트 by 무이, 이어링 본인 소장품.데님 트렌치코트 가브리엘라 허스트 by 무이, 이어링 본인 소장품.
  • 실크 원피스 포츠1961 제품.실크 원피스 포츠1961 제품.

배우 이연희의 패션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가 공개됐다. <아레나 옴므 플러스> 2월호에서는 ‘어제의 이연희는 잊어’라는 컨셉으로, 단호하고 명료한 얼굴을 드러냈다. 이연희의 시크한 표정과 포즈, 그리고 고아한 아름다움에 현장의 모든 스탭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연희는 “여태까지 해왔던 것들 말고도 해보고 싶은 게 많아요. 중성적이고 단단한 모습도 보여주고 싶어요. 실제의 저는 그런 편에 가깝거든요”라며 촬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20년 간 몸 담은 SM을 떠나 배우 소속사로 이적한 이연희는 “SM을 떠난 건 학교를 졸업하는 기분이었어요. 자연스러운 일이었고 아름다운 이별이었죠. 배우만 전담하는 소속사에 들어가 새롭고 긍정적인 자극을 얻고 싶었어요”라며 소회를 전했다.

한편 지난해 결혼에 대해 단 한 장의 편지로만 간단히 소식을 전한 그는 “대중 분들께 제가 온전히 배우 이연희로 보이길 바라요. 어느 누구의 아내 혹은 누군가를 남편으로 둔 사람보단”이라며 배우로서의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어릴 땐 마냥 “밝고 활발하게 잘 뛰어 노는 애”였다는 이연희는 배우 생활을 시작하며 낯을 가리는 시기도 겪었다고 한다. 숱한 감독들이 그에게서 첫사랑 이미지를 읽었고, 티 없이 청순한 역할들을 맡아왔지만, “내게는 이거 말고도 다른 다양한 모습들이 있어요”라고 말하고 싶을 때도 있었다.

노덕 감독의 <SF8-만신>에서 맡은, 거친 피부에 부스스한 탈색모를 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토선호’는 그에게 그런 갈증을 해소해준 역할이었다. “터프하고 누아르적인 작품이죠. 감독님이 좋았던 건 저를 바라보는 방식이었어요. 제 필모그래피를 보며 “분명 도전하고 싶은 게 많을 배우다”라는 걸 아셨대요. 보통의 감독님들이라면 “연희 씨는 청순하고 예쁜 역할들만 해왔는데 이런 거 괜찮겠어?”라고 물어보셨을 것 같은데, 감독님은 그렇게 바라보지 않으셔서 정말 좋았어요.”

곧 개봉을 앞둔 <새해전야>에서 비정규직 ‘진아’ 역할을 맡은 이연희는, 열심히 살다가 “나 이제 마음대로 살래”라고 아르헨티나로 훌쩍 떠나는 진아 역할과 꼭 닮았던 시절이 있었노라 밝혔다. “어릴 때부터 일에 매진해오다 20대 중반쯤 번아웃이 왔어요. 열심히 일하며 살아왔지만, 많은 사람들의 시선에 스트레스가 컸던 시기죠. 날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파리로 가는 티켓을 끊었어요. 회사에선 말렸지만 ‘성인인데 왜요? 절대 따라오지 마세요’라고 하면서 매니저도 없이 훌쩍 떠났어요. 너무 신났고, 파리에선 정말 많이 걸었어요. 너무 즐겁고 행복했죠. 이후론 코로나19가 터지기 전까진 매해 파리에 갔죠.”

여행을 통해 이연희는 한 뼘 자랐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날 내려놔야겠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하지만 남의 시선에 내가 움츠러들어있었다는 게 이제는 보이는 거예요. 이젠 그러지 않으려고요.”

앞으로 이연희는 “생활감 있는 배역, 실제로 존재할 것 같은 캐릭터”를 맡아보고 싶다고 한다. 그런 캐릭터를 맡아보는 게 “배우로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해서다. “영화 <중경삼림>에서 숏컷을 하고 패스트푸드점에서 일하는 페이는 무척 매력적이면서도 실제로 존재할 것 같은 사람이잖아요? 혹은 남들 눈치 안 보고 오만방자한 부자 캐릭터도 해보고 싶네요.”(웃음)

배우 인생의 2막을 새로이 연 이연희의 전체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 전문은 <아레나 옴므 플러스> 2월호와 웹사이트(www.smlounge.co.kr/arena)에서 만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이예지
PHOTOGRAPHY 김희준
STYLIST 이윤미
HAIR 이일중
MAKE-UP 최시노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Hey, Baby girl!
  • 2
    등산 후 가기 좋은 몸보신 맛집 4
  • 3
    빈티지 쇼핑의 지름길
  • 4
    데이팅 어플 대신 소셜 다이닝
  • 5
    CUT&SEW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6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손석구

    강인한 매력이 돋보이는 손석구의 <아레나> 6월호 커버 공개!

  • INTERVIEW

    남자, 서른을 말하다

    남성복 브랜드 올젠이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30년간 지켜온 오리지널리티와 가치에 대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 원장이 말하는 ‘우리의 서른’에 대한 이야기.

  • INTERVIEW

    송중기가 짊어진 것

    송중기는 배우가 대단한 직업이 아니고 관객의 두 시간을 위한 땔감 정도라고 했다. 한 배우로서, 사람으로서의 책임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송중기와 나눈 이야기.

  • INTERVIEW

    해방으로부터

    11년 전 작품 속에서 해방을 외쳤던 이민기는 이제 알고 있다. 해방은 없음을. 그보다 중요한 건 평범하게 제 몫을 해내는 것임을.

  • INTERVIEW

    엄청나게 큰 주먹을 휘두르는 남자

    국내 개봉을 앞둔 <범죄도시4> 허명행 감독을 만났다. 그는 지금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가장 큰 주먹을 휘두르는 남자다. 하지만 그는 주먹의 크기보다 주먹을 휘두르는 명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MORE FROM ARENA

  • LIFE

    BOTTOM TO THE STAR

    BTS의 빌보드 장기 집권 소식은 이제 놀랍지도 않다. 오히려 당연한 사실로 느껴질 뿐이다. 하지만 팝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그것도 63년간 탄탄하게 이어져온 빌보드 차트의 시스템을 허문 아시안 케이팝 스타 BTS의 퍼포먼스를 의심하는 축도 존재한다. 인기의 본질을 단순히 팬덤의 든든한 지원만으로 한정하기도 하며, 오히려 미국 시장에서 타 팝스타에 비해 활동이 제한적이라는 사실은 간과한다. 하지만 결과보다는 과정에, 바닥부터 별의 자리로 오르기까지 요구된 긴 시간과 노력에 집중한다면, BTS의 성공이 얼마나 정당한 것인지 비로소 알게 될 것이다.

  • AGENDA

    디젤차 수난 시대

    독일 자동차 산업의 본거지 슈투트가르트시가 디젤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 INTERVIEW

    '서스펜스와 휴머니즘' 김은희 작가 미리보기

    김은희 작가, 패션지 최초로 여성 전문인 커버 장식!

  • VIDEO

    [A-tv] 오메가 x 찬열

  • FILM

    지올팍이 여러분들의 신청곡을 팍팍 불러드립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