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홈 가드닝 툴

식물과 함께하는 삶을 위한 홈 가드닝 툴.

UpdatedOn April 01, 2020

/upload/arena/article/202003/thumb/44590-408238-sample.jpg

1 미세 분무용 노즐이 포함된 산뜻한 색상의 플라스틱 물조리개 2만5천원 하우즈 by 플랜트 오드 제품.
2 다채로운 플라워 패턴을 그려 넣은 가드닝 포크 4만5천원 와일드앤울프 by 리빈 제품.
3 가드닝을 주제로 한 <어라운드> 매거진 1만5천원 플랜트 오드 제품.
4 낯설지만 매혹적인 다육식물을 다룬 <괴근식물> 1만7천원 플랜트 오드 제품.
5 윌리엄 모리스의 플로럴 패턴을 넣어 목가적인 분위기를 낸 가드닝 해머 2만3천원 와일드앤울프 by 리빈 제품.
6 라피아 잎에서 얻은 섬유로 엮어 만든 오버사이즈 토트백 7백45만원 펜디 제품.
7 화병으로 사용하거나 작은 소품, 건조된 식재료 등을 담는 빈티지 유리병 4천9백원 웬즈데이71 by 마켓엠 제품.
8 데미지 작업과 틴 작업을 거친 후 워싱으로 마무리한 데님 앞치마 7만9천원 파울볼 유니폼웨어 by 맨케이브 제품.
9 손잡이를 대나무로 만들어 자연적인 양손잡이용 가드닝 가위 2만9천8백원 베어본즈 by 나인하우스 제품.
10 거칠게 갈라진 표면이 특징인 세라믹 화분 12만원 코넥트 도쿄 by 플랜트 오드 제품.
11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기 좋은 가드닝 장갑 3천9백원 웬즈데이71 by 마켓엠 제품.
12 강한 분사력을 자랑하는 가드닝 분무기 2만6천원 글로리아 by 플랜트 오드 제품.
13 식물의 화분이나 물통, 휴지통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초록색 플라스틱 퍼포스 바스켓 2만3백원 원즈데이71 by 마켓엠 제품.

 소소한 홈 가드닝을 위한 Tip 3 
 Tip 1   식물을 키우기 전에 집 안 환경부터 체크한다. 우선 식물에 따라 필요한 빛의 양이 다르므로 배치할 장소를 고려해야 한다. 온도는 13℃에서 25℃를 유지하며 너무 습하거나 반대로 건조한 곳은 피하고 환기가 잘되는 곳에 배치한다.
 Tip 2   물을 너무 자주 주는 것도 좋지 않다. 흙을 만졌을 때 말라 있다면 물이 필요한 순간이다. 겉보기에 시들시들하다면 물이 부족하다는 식물의 속삭임이다.
 Tip 3   계절에 따라 주의해야 할 점도 다른데 다행히 봄은 물과 비료를 주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여름에는 강한 빛을 피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은 온도 체크에 유의한다. 마지막으로 겨울엔 식물도 추위를 타니 따뜻한 곳에서 보살피자.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성지
PHOTOGRAPHY 박재용
ASSISTANT 김인혜

2020년 04월호

MOST POPULAR

  • 1
    FOCUS ON
  • 2
    데이팅 어플 대신 소셜 다이닝
  • 3
    미래를 지은 건축가
  • 4
    초여름엔 버블버블
  • 5
    Destination 2024

RELATED STORIES

  • LIFE

    초여름엔 버블버블

    샴페인과 함께 광합성 할 수 있는 찰나를 놓치지 말 것.

  • LIFE

    퇴근 후 한잔 서울 야장

    야장 가기 딱 좋을 날씨네.

  • LIFE

    Green and Green

    광활한 자연에서 마주한 찬란한 순간. ‘매나테크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18’을 통해 눈부신 챕터를 맞이한 퍼펙트 바디 4인을 <아레나 옴므 플러스> 페이지에 기록하다.

  • LIFE

    잘하는 기준

    인류의 영원한 난제. 섹스를 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20대 칼럼니스트가 또래 남녀에게 물었다.

  • LIFE

    빈티지 쇼핑의 지름길

    빈티지 쇼핑의 초심자부터 심화반까지 저장해야 할 빈티지 숍 5

MORE FROM ARENA

  • INTERVIEW

    NCT 정우, “제게 가치 있는 삶은 ‘후회 없는 삶’이에요”

    NCT 정우, 까르띠에와 함께 장식한 첫 단독 커버 미리보기

  • FASHION

    Boys in Berlin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밝고 건강한 젊음.

  • FASHION

    빛으로 그리는 혁신

    보스가 선보이는 24 S/S 글로벌 캠페인.

  • FASHION

    The Evolution

    끊임없이 진화를 이어가는 아이코닉 아이템의 꾸준한 저력.

  • REPORTS

    전에 없던 채널

    3월 3일, 현대카드의 브랜드 저널리즘 채널인 <채널 현대카드>가 그 시작을 알렸다. 미디어 환경은 변했고, 새롭고 효과적인 소통 방식이 요구되는 시대. <채널 현대카드>는 이런 고민에 대한 알토란 같은 결과물이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라는 새로운 자체 미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들의 철학이 담긴 영상 프로그램을 직접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차고 넘치는 그저 그런 광고가 아닌 프로그램의 힘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그들의 의도가 마냥 좋아만 보였다. <채널 현대카드>의 시작점부터 <아레나>가 기꺼이, 고민 없이 동참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