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틈새 안티에이징(3)_탱글탱글한 입술 만들기

진정한 피부 나이는 평소 신경 쓰기 어려운 눈가, 입가 등 국소 부위와 손, 발뒤꿈치 등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 안티에이징 고수로 거듭나기 위한 꼼꼼하고 치밀한 주름 케어법.

On November 16,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11/thumb/52422-503328-sample.jpg

 

입술 주변 부위 중 팔자 주름뿐만 아니라 입술 가장자리 또한 주의해야 할 부분 중 하나. 나이가 들며 마치 바람 빠진 풍선처럼 입술 볼륨이 줄어들며 입술에 주름이 하나둘 늘어나고 피부가 쪼그라들기 시작한다.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지샘이 발달하지 않았는데, 건조해지면 단번에 입술에 각질이 일어나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따라서 수시로 립밤을 발라주되 입술 안쪽에만 바르지 말고 외곽까지 넉넉히 발라 보습을 충실히 할 것. 음식을 먹고 마시고, 말하는 등 얼굴 근육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입 주변인 만큼 평소 습관에도 신경 써야 한다. 윤지영클리닉의 윤지영 원장은 “담배를 입에 물고 숨을 들이마시는 동작이 입술 외곽을 쪼그라들게 만들며 주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음료를 마실 때 빨대를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라며 흡연과 빨대 사용을 피할 것을 권했다. 여기에 더해 식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이어트도 아니고 입술 피부를 위해 식단 관리를 해야 하는지 의문을 던지자 윤지영 원장은 다음과 같이 답했다. “매운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때 자연스레 입술에 닿으며 피부를 자극합니다. 또 술은 몸속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는 두부나 과일, 채소 등 수분이 많은 안주를 선택하세요.” 그뿐만 아니라 자기 전과 일어난 직후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할 것.

/upload/woman/article/202211/thumb/52422-503327-sample.jpg

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레몬 100%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립밤. 레몬, 강황 성분을 함유해 달콤하고 맛있는 향이 특징. 4.25g 1만2천원. 

2 클라랑스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립 컴포트 오일 #그린 립 케어 효과와 싱그러운 유칼립투스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7ml 3만5천원대. 

3 파뮤 립 슬리핑 마스크 잠든 사이 건조했던 입술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립 집중 케어 트리트먼트. 16g 2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2022년 11월호

2022년 11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