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4050 여성을 위한 뷰티 케어 총 점검 (STEP5)

문항 체크를 통해 알아보는 모공 관리 비법 (총 3문항)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은 물론 내가 알고 있는 뷰티 노하우와 습관, 루틴은 정말 내 피부를 위한 정답일까? 파라벤, 계면활성제 등 화학 성분은 피부에 무조건 안 좋을까? 일본 No.1 뷰티 매거진 <美ST>와 함께 40~50대를 위한 화장품 성분과 피부 관리 효과를 높이는 뷰티 지식을 총점검해보자.

On May 31, 2020

STEP 5 모공

피부 노화와 함께 모공도 노화된다. 모공이 더 이상 넓어지고 처지는 것을 막을 것!
 

Q1 모공을 3가지 타입으로 분류할 때 각질의 두꺼움이 원인인 것은? (1점)
Ⓐ 열린 모공 Ⓑ 막힌 모공 Ⓒ 처진 모공

Q2 모공에 대한 설명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점)
Ⓐ 얼굴은 몸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해 있어 모공이 눈에 띄기 어렵다.
Ⓑ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모공에 쌓이면 모공이 막힌다.
Ⓒ 남성호르몬이 많은 사람은 모공이 눈에 띄기 쉽다.

Q3 다음 3가지 타입의 모공에 대해 모공의 모양, 주된 원인, 효과적인 화장품 중에서 적합한 것을 1개씩 고르시오. (1개당 2점)

/upload/woman/article/202005/thumb/45116-414649-sample.png


효과적인 화장품

  • 처진 모공을 위한 폼 클렌저

    라곰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모공과 피지 제거는 물론 세안 후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세안 후 당김없이 촉촉한 것은 덤. 150ml 1만8천원.

  • 열린 모공을 위한 오일프리 제품

    파머시 데일리 그린즈 오일프리 제품으로 유분은 정돈하면서 수분을 채워 생기 있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주는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좋은 클렌저. 50ml 4만8천원.



  • 막힌 모공을 위한 마스크

    마이 클라랑스 클리어-아웃 블랙헤드 스틱 앤 마스크 뚜껑에 블랙헤드 관리용 스틱이 들어 있어 T존의 블랙헤드 케어를 돕는다. 50ml 3만6천원대.


정답 체크

1 B
너무 두꺼워진 각질이 모공을 막는다. 오래된 각질이 떨어지지 않고 두껍게 쌓여 모공의 입구를 막고 있는 상태. 오래 방치하면 블랙헤드가 되기 쉽고 손가락으로 만지면 거친 느낌이 난다.

2 A
피지선이 발달하면 모공도 두드러진다. 몸보다 얼굴의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피지선이 발달해 모공이 눈에 띄는 것. 남성호르몬이 증가해 피지 분비량이 늘면 모공이 눈에 띄기 쉽다.

3
막힌 모공 1, 2, 3
열린 모공 2, 1, 2
처진 모공 3, 3, 3

막힌 모공
블랙헤드와 오래된 각질은 미루지 말고 제거해야 한다. 모공에 쌓인 블랙헤드는 단백질과 피지의 혼합물이다. 단백질과 피지를 분해하는 세안제로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방법. 노폐물을 흡착하는 클레이나 피부에 순한 스크럽제를 사용해 각질이 두껍게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열린 모공
과잉 피지의 분비를 개선해 모공이 더 크게 열리지 않도록 한다. 피부 건조가 피지 과잉 분비의 원인이 되므로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해 유분은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처진 모공
진피의 노화가 처진 모공의 원인. 진피가 노화해 탄력 저하가 일어나고 모낭이 쏙 들어가 모공 주변의 피부도 땅기고 움푹 파여 모공이 열린 것처럼 보인다. 콜라겐과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관리할 것.


BEAUTY SCORE
(  )점 / 8점

TOTAL BEAUTY SCORE
80점 이상 - 자신의 피부에 대해 잘 알고 있군요!
60~79점 - 알쏭달쏭! 조금 더 노력하세요!
40~59점 - 당신은 화.알.못!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참고
<美ST> 4월호 BiST 특별판
취재
오쿠하라 교코
감수
고니시 사야카
2020년 05월호

2020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참고
<美ST> 4월호 BiST 특별판
취재
오쿠하라 교코
감수
고니시 사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