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반려인들의 구매 의향이 가장 높았던 펫 전용 가전제품은?

반려동물을 더 이상 가족과 구분 짓지 않는 사회에 살고 있는 요즘, 반려 가족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펫 케어 제품이 인기다. 반려인의 편리함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충족시키는 베스트 펫 전용 가전제품을 모았다.

On April 28, 2020

TEST PLAN

1,000만 반려 가족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반려동물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목욕 후 빠르고 완벽한 건조를 위한 펫 드라이어는 돌보는 시간을 단축 시키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의 위생까지 책임지는 인기템이다. 반려묘의 건강과 식습관을 도와주는 신개념 화장실, 편안한 수면을 위한 펫 하우스 등 건강을 위한 아이템도 많다. 반려인과 함께 사는 공간을 위한 펫 전용 공기청정기와 반려인이 집에 없을 때 케어할 수 있는 CCTV는 거의 필수품일 정도다. 다양한 펫 케어 제품 중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선택한 제품은?


1 쿠쿠 넬로 드라이룸
산책 후 외부에서 묻혀온 각종 오염 물질과 미세먼지를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5분 만에 털어내 집 안 위생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목욕 후 트윈팬 360도 입체 바람으로 30분 이내에 빠르게 건조해준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 기능도 있다. 8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청정기 위닉스 펫. 쉽고 간편하게 끼웠다 뺄 수 있는 펫 전용 필터와 프리 필터, 탈취 필터, 헤파 필터, 플라즈마 웨이브 등 5단계의 필터 시스템을 갖춰 반려동물의 털 날림을 꼼꼼하게 잡아준다. 원격 제어 기능도 있어 실시간으로 공기 질 상태를 모니터링해 작동할 수 있다. 35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
펫 하우스, 펫 드라이룸, 펫 스타일러 3가지 기능을 갖춘 올인원 펫 토털 살균 케어 제품.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 산책을 하고 들어온 반려동물의 털에 붙어 있는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를 목욕하지 않고도 집중 살균 케어 모드로 관리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털 정리가 되는 스타일러 기능도 있다. 이 밖에도 공기 청정 살균 코스, 하우스 살균 케어, 자연풍 살균 케어, 무풍 살균 케어 등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8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주)골골송작곡가 라비봇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술로 만든 고양이 전용 자동 화장실 라비봇. 반려묘가 화장실에서 배설을 하면 자동으로 청소하고 모래를 보충해준다. 화장실 기능뿐만 아니라 센서를 통해 반려묘가 화장실을 사용한 횟수, 시간, 체중 등을 자동으로 측정해 기록한다. 129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스팀보이 프리미엄 사계절 냉온수 펫하우스
반려동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숙면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팀보이 냉온수 펫하우스는 친환경적인 원목으로 만든 제품.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온도를 제공해 항상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10가지 특허 설계로 겨울철 온열, 여름철 냉수 매트 활용이 가능하다. 79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러붐 CCTV
외부에서 휴대폰을 통해 반려동물을 확인하는 기능에서 업그레이드해 놀이 기능이 더해졌다. 원격 조정으로 간식을 한 알씩 던져주는 기능, 스트레스와 외로움을 해소시키는 노즈워크 놀이, 영상 통화로 놀아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2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신일산업 퍼비 스파&드라이 욕조
목욕·마사지·드라이 기능을 갖춘 반려동물 전용 욕조. 미세한 공기 방울이 털 깊숙한 곳까지 자극적이지 않게 파고들어 목욕과 마사지 효과를 높인다. 목욕 후에는 바닥판에서 나오는 바람으로 말리고, 전용 브러시를 호스에 연결해 세심하게 구석구석 건조시키는 3in1의 편리한 펫 템이다. 30만원 대(온라인 기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작성한 펫 가전제품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테스트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K-QUEEN 8기 박현진

초보 반려인으로 목욕과 건조가 가장 걱정된다. 반려인도 편리하고, 반려동물도 스트레스받지 않는 제품을 찾고 있다.

BEST 1 쿠쿠 넬로 드라이룸
"목욕 후 완벽한 털 건조가 중요한데 다른 제품 대비 절반 정도의 짧은 시간에 완벽하게 건조되니 저도 반려견도 스트레스 없이 편해요."

BEST 2 신일전자 퍼비 스파&드라이 욕조

"목욕과 드라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브러시로 털을 빗겨가며 말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살짝 있지만, 반려견은 훨씬 좋아하더라고요."

헤어숍 <장싸롱> 원장 장설헌

1인 헤어숍을 운영하는데 반려견과 하루 종일 함께 있다 집에 가면 날마다 목욕을 시킬 수 없어 늘 물수건으로만 닦아주는 게 걱정이다.

BEST 1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
"퇴근 후 집에 와서 집중 살균 케어 기능으로 관리해주니 털도 보송보송하게 정리되고,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돼 안심이 돼요."

BEST 2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워낙 머리카락도 많고, 손님들도 계속 머무는 헤어숍인데 반려견의 털까지 있으니 손님들과 강아지, 둘을 위한 일석이조의 아이템이에요."

요리연구가 이보은

반려묘, 반려견과 함께 살면서 예민한 반려묘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애를 쓰는 편. 반려견 역시 수면 환경만큼은 잘 만들어주고 싶다.

BEST 1 (주)골골송작곡가 라비봇
"깔끔하고 예민한 반려묘를 위한 최적의 제품인 것 같아요. 우선 사막화가 눈에 띄게 줄었고, 자동으로 배변을 처리해주니 자주 들어가더라고요."

BEST 2 스팀보이 프리미엄 사계절 냉온수 펫하우스
"반려견이 매번 잠자리를 바꿔 온 가족이 수면에 방해를 받고 있었는데 아늑하고 좋은지 곧잘 자더라고요."

포토그래퍼 지다영

반려견 3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데 마감 때만 되면 집에 일찍 들어가지 못하니 늘 걱정이라 CCTV를 알아보는 중이다.

BEST 1 러붐 CCTV
"반려견을 밖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을 뛰어넘어 배식을 해주고, 놀아주기까지 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BEST 2 쿠쿠 넬로 드라이룸
"반려견들이 드라이 룸을 싫어하는데 사용 시간이 짧아 스트레스를 덜 받고, 완벽하게 건조돼 좋았어요."

반려인 김순례 주부

산책을 자주 해 늘 반려견의 털 위생이 걱정이다. 물수건으로 구석구석 닦아도 건조는 따로 안 해봤다.

BEST 1 쿠쿠 넬로 드라이룸
"제가 찾던 제품이에요. 산책 후에 반려견과 실랑이하지 않아도 되고, 털까지 보송보송해지니 반려견도 기분 좋아하더라고요."

BEST 2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
"긴 털을 곱게 관리해주니 펫 미용 숍에 다녀온 것 같더라고요. 털 구석구석 자극 없이 먼지를 싹 없애줘요."

포토그래퍼 서민규

야근이 잦아 반려견이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늘 마음에 걸리고, 반려견의 나이가 많아 건강에 관심이 쏠린다.

BEST 1 신일전자 퍼비 스파&드라이 욕조
"드라이 룸에 대한 공포와 거부가 많았는데, 욕조에서 목욕시키고 바로 드라이 빗으로 정리해주니 저와 교감할 수 있어 편안해하더라고요."

BEST 2 러붐 CCTV
"야근하는 동안 반려견을 볼 수 있어 안심될 뿐만 아니라 같이 놀아줄 수 있으니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강윤희

반려묘 집사로 살며 가장 힘든 점은 화장실 관리. 반려묘의 편안함과 반려인의 편리함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이다.

BEST 1 (주)골골송작곡가 라비봇
"배설을 바로바로 처리해줘 냄새도 안 나고, 모래 사막화를 막아줘 청소 횟수도 줄어드니 반려묘, 반려인 모두가 행복해요."

BEST 2 스팀보이 프리미엄 사계절 냉온수 펫하우스
"반려묘들이 따뜻하고 아늑한 곳을 좋아하다 보니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스팀보이 펫하우스가 마음에 쏙 들었어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위층 포토 스튜디오는 대형 반려견이 있는데, 아래층은 요리 스튜디오라 내려오지 못하게 할 때 마음이 쓰여 CCTV를 알아보는 중이다.

BEST 1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반려견은 위층에 있어 공간 구분이 되긴 하지만, 대형견이다 보니 펫 전용 공기청정기가 큰 도움이 돼요."

BEST 2 러붐 CCTV
"아래층에서 오랜 시간 촬영할 때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고, 간식도 대신 주며 놀아주니 마음이 너무 편하더라고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쿠쿠 넬로 드라이룸

매일 반려견과 산책하지만 날마다 목욕을 시킬 수 없어 미세먼지 제거와 털 구석구석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반려인에게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더구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집 안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아 좋다는 의견도 많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점수를 받은 점은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빠른 시간에 드라이를 완벽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강력한 파워, 짧은 시간
보통의 드라이 룸이 건조에 1시간 정도 걸리는 데 비해 '쿠쿠 넬로 드라이룸'은 30분 이내에 건조가 끝난다. 또한 강력한 360도 입체 바람이 빈틈없이 빠르게 말려준다. 청각이 발달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도 최소화한다.

2 에어 샤워
반려견 산책 후 목욕을 시키지 않고도 강력 살균 기능으로 털 구석구석의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상단에 위치한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미세먼지까지 안심할 수 있다.

3 아로마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 아로마 테라피는 분리불안이 있는 반려견이나 노령견, 마음의 상처가 있는 유기견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쿠쿠전자(1588-8899), 위닉스(1544-5081), 아베크(1670-4797), (주)골골장송곡(www.lawiebot.com), 러붐(1833-4231), 신일산업(1577-6667), 스팀보이(1588-9902)
2020년 04월호

2020년 04월호

에디터
김수영
사진
박충열, 이준형
제품협찬
쿠쿠전자(1588-8899), 위닉스(1544-5081), 아베크(1670-4797), (주)골골장송곡(www.lawiebot.com), 러붐(1833-4231), 신일산업(1577-6667), 스팀보이(1588-9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