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2020년, 당신의 운세는

2020년 나의 별자리 종합 운세는?

하늘을 대우주, 인간을 소우주라 생각한 서양에서는 사람이 태어난 날짜와 시간에 해당하는 천체의 위치를 통해 미래를 예측해왔다. 예로부터 여행자와 항해자의 길잡이가 되어준 별자리들이 2020년, 바른길로 당신을 인도해줄 것이다.

On January 02, 2020

  • 염소자리(12.25~1.19)

    전체운 신중한 발언이 필요한 한 해. 주변 사람이나 직장 동료와의 협력 관계가 성패를 좌우할 것이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주어진 일은 요령을 피우지 말고 착실히 진행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해. 대화를 통해 애정을 키울 수 있다. 서로에 대한 배려심으로 몸과 마음이 모두 편안해진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뛰어난 센스를 발휘해 좋아하는 사람에게 호감을 얻게 되며 깊은 사이로 발전한다. 사귀는 사람과는 가까워지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마음에 여유가 필요하다.
    행운 아이템 가구나 시계를 바꿔볼 것. 새로운 마음으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행운 컬러 주황색 계열 색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도움을 준다.
    행운 날짜 5월 9일, 7월 28일, 12월 26일

  • 물병자리(1.20~2.18)

    전체운 상반기에는 추진하는 일에 어려움이 계속되므로 고심하는 상황이 이어진다. 본인의 의지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이니 문제를 회피하는 것은 금물. 하반기로 갈수록 추진하는 일의 상황이 좋아지고 집중력이 상승한다.
    연애운 기혼 서로 고민을 들어주며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기. 취미 활동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되도록 상대방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줄 것.
    미혼 누군가를 만나도 계속 새로운 인연을 기대하게 된다. 일시적인 관계가 되기 쉬우므로 한 사람에게만 집중할 것. 사귀는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참고 넘어가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행운 아이템 작은 미니어처나 인형을 집 안에 놓아보자. 대인 관계를 원활하게 해준다.
    행운 컬러 아이보리 계열 색상.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행운 날짜 4월 24일, 6월 8일, 11월 7일

  • 물고기자리(2.19~3.20)

    전체운 하는 일에 새로운 방법이 필요한 때.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나 해박한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약속을 많이 만들고 직접 발로 뛰는 것도 행운을 부르는 좋은 방법.
    연애운 기혼 오해와 불신으로 부부 관계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 서로 예민한 시기이므로 불만이 있어도 사소한 일은 이해하고 넘어가줄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사귄다면 상대의 말을 의심하기보다 믿어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에게 오해와 불신을 사지 않도록 솔직한 대화를 자주 하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주방 가구를 세트로 구비해놓을 것. 건강운이 증진된다.
    행운 컬러 하얀색 계열 색상. 마음을 차분하게 해준다.
    행운 날짜 6월 27일, 9월 17일, 10월 30일

  • 양자리(3.21~4.19)

    전체운 우선순위를 정해야 움직이는 순서가 정해지고 일이 정리가 되어간다. 처음에는 주변 사람들과 대립하고 갈등이 생기지만 시간이 갈수록 문제가 잘 해결돼 계획대로 마무리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약속을 어기는 일이 많아져 다툼이 잦아질 수 있다. 대화를 많이 하고 공통의 취미 생활을 함께해볼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시간을 두고 천천히 만남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오해가 생겨도 간단하게 해결될 수 있으므로 초조해하지 말 것.
    행운 아이템 오래된 물건을 정리하고 집 안에 새 물건을 들여놓자.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것이다.
    행운 컬러 청록색의 물건을 놓아볼 것. 피로감을 없애준다.
    행운 날짜 5월 19일, 7월 10일, 9월 5일

  • 황소자리(4.20~5.20)

    전체운 오랜 시간 미래에 대한 고민이 이어진 후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다. 마음속으로만 고민하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워 하고 싶은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생활에 쫓겨 너무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피곤해서 서로에게 소홀해질 수 있다. 괜한 오해와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마음을 터놓고 자신의 처지와 상황을 자주 설명할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사랑싸움이 크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자제력이 필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주변의 소개로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될 수 있다.
    행운 아이템 헌것을 버리고 새 물건을 장만해보자. 재물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흰색 계열 색상.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날짜 1월 21일, 8월 25일, 11월 6일

  • 쌍둥이자리(5.21~6.21)

    전체운 원하는 일이 성취되는 기쁨을 맛본다. 구체적이고 계획적으로 일을 추진할 때 이루고자 하는 성과가 나올 것이다.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행동에 옮길 것.
    연애운 기혼 서로 간의 섭섭한 감정이 대화를 통해 자연스레 해소되고 배우자에 대한 이해심이 커진다. 평상시에도 외식이나 영화 감상 등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필요하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적극적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참석하는 것이 좋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해볼 것.
    행운 아이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물건을 구입해볼 것. 장만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운을 끌어올린다.
    행운 컬러 밝은 베이지 계열 색상. 마음에 안정감을 찾아준다.
    행운 날짜 2월 1일, 6월 14일, 9월 10일

  • 게자리(6.22~7.22)

    전체운 타고난 적성이나 성향에 대해 의문이 있었다면 자신감을 되찾는 일이 생긴다. 가벼운 사건이겠지만 마음가짐이 굳세어지는 큰 전환점이 된다. 의지보다는 추진력이 필요한 시기로 마음이 정해지면 앞만 보고 직진할 것.
    연애운 기혼 사랑의 방식을 변화시켜볼 것. 상대방을 구속하기보다는 혼자 있는 시간을 존중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상대방을 여유로운 태도로 지켜보는 것이 좋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기준을 낮추거나 좀 더 여유를 가질 것. 사귀는 사람과의 관계는 크게 좋지도 않지만 나쁘지도 않다.
    행운 아이템 옛것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새것을 찾아 구입해보자. 새로운 마음으로 중요한 일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행운 컬러 핑크색 계열 색상. 따뜻한 마음을 지니게 해준다.
    행운 날짜 3월 15일, 7월 3일, 10월 11일

  • 사자자리(7.23~8.22)

    전체운 사람과의 인연이 많아 번잡함을 느끼지만 일을 무난하게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바탕이자 미래의 자산이라 여기며 잘 관리할 것.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누구보다도 선점할 가능성이 높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불화의 씨앗이 된다. 배우자를 이해하고 대화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사소한 일이 복잡한 관계로 이어져 이별을 맞이할 수도 있다. 평소에 대화를 자주 할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주변 사람들의 지인을 소개받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지난 일기장이나 사진 앨범을 가까이에 두자. 생각에 환기가 이루어질 것이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마음에 여유를 가져다준다.
    행운 날짜 3월 18일, 8월 13일, 11월 11일

  • 처녀자리(8.23~9.23)

    전체운 답답하고 갑갑한 일에 숨통이 트일 수 있다. 지금까지 미뤄온 일을 시작하기에 최적의 시기. 사소한 문제로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지만 인내하며 실천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연애운 기혼 자연스럽게 부부 사이가 돈독해지는 시기. 다만 배우자에게 금전적 지출이 늘어 생활에 여유가 없어지더라도 보채지 말 것.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마음에 들면 먼저 말을 걸어보자. 상대방도 호감을 갖고 있을 수 있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새로운 취미 생활을 위한 물건을 장만할 것. 재물운을 높여준다.
    행운 컬러 푸른색 계열 색상. 건강운과 재물운에 모두 좋다. 
    행운 날짜 2월 16일 , 5월 16일, 10월 23일

  • 천칭자리(9.24~10.22)

    전체운 망설이던 일에 과감하게 도전해보자. 의외의 성공이 따르고 사람들과의 관계가 개선될수록 행운이 늘어난다. 친구나 가족 등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을 많이 잡아볼 것.
    연애운 기혼 부부간에 별다른 불화는 없지만 사소한 문제라도 의논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우연한 만남이 서로 좋은 감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생긴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새로운 데이트 장소를 찾거나 공통된 취미 생활을 시작해볼 것.
    행운 아이템 잘 구부러지는 물건을 가지고 다니거나 부드러운 물건을 구비하면 재물운을 불러온다.
    행운 컬러 푸른색·진주색 계열 색상. 품위를 높여준다.
    행운 날짜 1월 15일, 6월 6일, 10월 11일

  • 전갈자리(10.23~11.22)

    전체운 충동적인 행동에 유의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해결하기 위해 몰두할 것. 문제가 발생하면 회피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내야 한다. 주위 사람들에게 예의 바르고 성실한 태도로 임하면 여러 가지 기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말 한마디에 감정 변화가 커지므로 배우자의 잘못을 지적하지 말고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자주 표현하는 것이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무례한 행동이나 경솔한 말로 인해 다툼으로 이어지기 쉽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좋은 인연을 만나기 어려운 해다. 좀 더 여유를 가져볼 것.
    행운 아이템 새 장갑을 구입할 것. 대인 관계의 운을 좋게 해준다.
    행운 컬러 진한 청색 계열 색상. 중요한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행운 날짜 2월 9일, 3월 10일, 11월 23일

  • 사수자리(11.23~12.24)

    전체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신의 장점을 더욱 발전시켜 능력을 키워야 할 때. 성실함과 인내심에 후한 점수를 줄 후원자가 나타난다. 위기 속에 기회가 찾아오는 격이니 판단력과 융통성을 발휘해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 신뢰가 더욱 두터워진다. 하지만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이 점점 많아지므로 스스로 욕심을 절제할 것.
    미혼 사귀는 사람과 갈등의 요소가 생겨 관계가 틀어지기 쉬우니 한걸음 물러서서 상대방을 배려해야 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시간이 걸리지만 여유를 갖고 기다리면 좋은 인연을 만난다.
    행운 아이템 집 안에 음악을 틀어놓고 활동적인 생활을 해볼 것. 한층 활기찬 생활을 되찾을 수 있다.
    행운 컬러 황금색 계열 색상. 리더십을 키워준다.
    행운 날짜 4월 8일, 7월 17일, 12월 4일

CREDIT INFO

취재
김두리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임상훈(서로빛나는숲)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20년 01월호

2020년 01월호

취재
김두리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임상훈(서로빛나는숲)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