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솔쌤의 보디 밸런스

체형 교정 운동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아 일상 속 통증을 극복하고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든 조새한솔의 몸매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On February 19, 2018



Q 인스타그램(@bypinetree)에 올라온 사진이 늘 화제가 되고 있어요. 완벽한 몸매 덕인지 댓글마다 운동에 관한 문의가 끊이지 않더라고요. 팔로어 수가 12만 명이나 되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체형 교정 전문 운동센터 'Find your beauty'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SNS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저만의 운동 계정도 함께 운영해요. 운동하는 영상, 식단, 클래스 일정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여행 사진도 꾸준히 업로드하면서 키워나가는 중이에요. 최근에는 여성분들이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체형 교정 운동을 소개하는 책을 발간하기도 했어요. 혼자 집에서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제 모든 비법을 담았죠.

Q '체형 교정 운동'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세가 삐뚤어져 있어요. 그대로 방치하면 몸의 구조가 망가져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죠. '체형 교정 운동'은 이렇게 틀어진 몸의 균형을 회복시켜 자신의 체형에서 나올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보디라인을 만들어줘요. 인체 곡선에 맞게 제작된 딱딱한 웨이브 베개와 변형된 골격을 바로잡아주는 교정 벨트만 있으면 누구든 쉽게 따라 할 수 있죠.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가 크고 땀도 많이 나는 운동이에요.




Q 원래 운동에 관심이 많았나요? 운동을 시작한 계기가 있다면요?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어요. '운동'의 '운' 자도 모를 만큼 운동과는 거리가 멀었죠. 미대를 졸업했고 10년 이상 미술만 하면서 멋진 디자이너가 되는 게 꿈이었거든요. 그런데 장시간 삐뚤어진 자세로 앉아 그림을 그리다 보니 척추와 골반이 다 틀어져 목, 어깨, 다리 등 안 아픈 곳이 없더라고요. 하루 종일 통증에 시달려 삶 자체가 고통이었어요. '제발 이 고통에서 벗어나보자, 새로운 삶을 살아보자' 하는 마음에 체형 교정 운동을 시작하게 됐죠. 꾸준히 하다 보니 자세가 바로잡혀 통증이 사라졌어요. 숨겨져 있던 보디라인도 나왔죠. 그 후로 이 운동에 매력을 느껴 전문 강사로 일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이 저처럼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되찾길 바라면서요.

Q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해요?
아침을 무조건 생식으로 시작해요. 그만한 이너 뷰티가 없거든요. 생식을 한 이후 고질병이었던 장염에서 벗어났어요. 속이 가볍고 피부 톤도 한결 밝아졌죠. 얼굴에 형광등을 켠 느낌이랄까? 가끔 바빠서 아침을 못 챙기는 날에도 한 끼는 꼭 생식으로 대체해요. 그 외에는 자유롭게 먹지만 밀가루나 너무 자극적인 음식, 군것질은 웬만하면 피하죠.


 

1 끊임없이 교정 운동에 힘써 어깨부터 팔, 허리, 골반, 엉덩이까지 완벽한 라인을 만들었다. 2 매일 아침, 속이 편한 생식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3 체형 교정 운동으로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얻게 된 그녀의 노하우를 담은 책 <디어 마이 바디>. 

 

조새한솔의 #홈트

바른 몸이 아름다운 선을 만든다. 틀어진 척추와 무너진 자세를 바로잡아 완벽한 보디라인을 갖게 된 조새한솔의 체형 교정 운동법을 모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25-sample.png

 

1 한쪽 다리를 접은 뒤 무릎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는다. 반대쪽 다리는 쫙 펴고 양손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왼쪽으로 움직인다.
2 같은 자세로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크게 이동한다. 좌우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27-sample.png

 

1 엉덩이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고 양손으로 베개를 잡는다. 다리를 접은 상태에서 왼쪽으로 움직인다.
2 같은 자세로 다리를 오른쪽으로 크게 이동한다. 좌우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28-sample.png

 

1 한쪽 겨드랑이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고 팔은 편안하게 위로 뻗어 내려놓는다. 이때 머리와 팔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상체를 뒤로 젖혀 팔꿈치 윗부분을 자극한다. 앞뒤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29-sample.png

 

1 골반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고 양손으로 베개를 잡는다. 다리를 천천히 90도 각도로 들어 올린다.
2 그대로 다리를 내려 발끝으로 바닥을 찍는다. 위아래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30-sample.png

 

1 허리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고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온다. 접은 다리를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2 같은 자세로 다리를 왼쪽으로 크게 이동한다. 좌우 반복.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2/thumb/37641-283023-sample.png

 

1 어깨 아래에 웨이브 베개를 놓고 양손으로 반대쪽 어깨를 (날개뼈 안쪽까지 최대한 깊이) 감싼다. 다리는 접어 골반 넓이만큼 벌리고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2 상체가 들썩거릴 정도로 다리를 크게 왼쪽으로 이동한다. 좌우 반복.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정선
헤어&메이크업
나래, 지원(위드뷰티살롱)
2018년 02월호

2018년 02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정선
헤어&메이크업
나래, 지원(위드뷰티살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