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덕'의 쫀쫀 탄력 크림

눈에 띄게 탄력을 잃은 힘없는 피부와 심리적으로 ‘한 살 또 먹었다’는 우울함에 심심한 위로를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 있다. 피부에 쏙쏙 흡수돼 탄탄하게 피부를 조이는 신상 탄력 크림 7가지를 테스트했다.

On February 23, 2018

TEST PLAN

나이 든 피부를 위한 뷰티 처방은 단연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안티에이징 크림'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를 리프팅하는 것은 물론 심리적인 안도감으로 피부의 젊음을 유지해준다. 건조한 피부에 겉도는 현상 없이 알짜 성분을 쏙쏙 흡수시키는 '탄력 크림'은 여러 겹 레이어링해 바르면 웬만한 슬리핑 팩 못지않은 보습 기능을 지닌다. 최근에는 기분 나쁜 찐득거림과 두껍게 발려 겉도는 단점을 보완해 피부 흡수력이 좋고 지속력이 우수한 제품이 대거 등장했다. '이니스프리' '랑콤' '게리쏭' '리엔케이' '수려한' '아이오페' '아티스트리'에서 출시한 신상 또는 리뉴얼 크림 7가지를 피부 타입과 취향이 다른 <우먼센스> 뷰덕 테스터가 직접 피부에 발라 테스트했다. 브랜드에 대한 편견이 없도록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했다


1 이니스프리 한란 인리치드 크림

제주 한란의 강인한 생명력을 닮아 탄력 저하, 주름, 칙칙한 피부 톤 등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최근 기존 제품보다 안티에이징 성분을 더 함유해 리뉴얼했다. 50ml 2만5천원.

평점 89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보습력이 좋을 것 같아 호감 상승. 피부에 발랐을 때 의외로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쫀득하게 피부에 밀착된다." 김지혜(뷰티 인플루언서)

2 아티스트리 유스 익스텐드 울트라 리프팅 크림

레드 캐비아 컨센트레이트를 함유해 피부에 젊음과 탄력을 찾아준다. 최근 윈터 체리 뿌리 추출물을 더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대한 피부 방어력을 보완해 리뉴얼했다. 50ml 12만원.

평점 90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발라보니 쫀쫀한 마무리감이 탁월하게 좋았다. 쫀득하고 도톰하게 발리는 사용감이 특징으로 나이트 케어 크림으로 사용했더니 아침에 피붓결이 매끈했다."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3 게리쏭 9컴플렉스 탄력 크림

마유에 들어 있는 천연 포화지방산을 농축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고탄력·고보습·고영양 탄력 크림. 70g 3만6천원.

평점 94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 위에서 사르르 녹아 바로 스며든다. 쫀쫀한 탄력이 느껴지기보다 보습력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해 기분이 좋다. 저녁에 듬뿍 얹듯 바르면 다음 날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김시진(모델)

4 리엔케이 셀 볼류마이징 듀얼 나이트 크림

탄성 있는 제형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즉각적인 콜라겐 재생을 돕는다. 주름과 페이스 라인을 정돈하며 탱탱한 볼륨을 선사한다. 25ml×2 27만원(데이 크림 포함).

평점 90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면 수분과 영양으로 피부 장벽을 두른 듯하다.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안수연(뷰티 인플루언서)

5 수려한 천삼 선유 크림

피부에 좋은 사포닌, 목련, 홍화, 금은화, 국화, 연꽃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17만원.

평점 90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은은한 향이 부담 없어 좋다. 안티에이징 크림은 주로 자기 전에 바르는데 미끈거림 없이 흡수돼 피부를 쫀쫀하게 당겨준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6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울트라 풀 스펙트럼 안티에이징 크림

고농축 아마씨유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주름· 미백 기능성 크림. 50ml 17만원대.

평점 80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새하얀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린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겉도는 현상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가볍게 레이어링해 바를 수 있어 데이&나이트 크림으로 애정할 듯."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7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극한의 스트레스가 있는 환경에서 스스로를 보호하는 아멘토플라본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생산하는 만년송의 에너지를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 50ml 10만원대.

평점 87 / 향 ★★★☆☆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보습력 ★★★★☆ 구매 의향 ★★★★☆
"안티에이징 크림은 누가 뭐래도 '힘'이 있어야 한다. 피부에 바르자마자 즉각적으로 탄탄하게 조이는 느낌을 공유하고 싶다." 복혜미(<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REAL COMMENT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인플루언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보고 평가한 쫀쫀 탄력 크림 리얼 품평기. 사용 전(첫인상, 향), 사용 중(발림성, 쫀득함, 흡수력), 사용 후(보습력, 구매 의향)로 나눠 항목별로 평가했다.

속보습 찬양, 김지혜

"안티에이징 크림은 속보습이 관건이다. 바르고 누웠을 때 베개에 묻어나는 정도로 산뜻함을 평가한다."

사용 전 BEST / 이니스프리
첫인상 ★★★★☆ 향 ★★★★☆
"은은한 향이 도는 크림이다. 너무 찐득찐득하지 않고 피부에 편안하게 발리는 질감이다."

사용 중 BEST / 수려한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피부가 편안한 보통의 발림성으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아 펴 바르기 좋다. 짱짱한 질감이 좋고 피부에 쏙 흡수돼 만족스럽다."

사용 후 BEST / 수려한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 번들거림이 적고 트러블이 없는 속건조 피부에 잘 맞는다. 향이 은은해 아침이나 저녁에 부담스럽지 않게 바를 수 있다."


2% 목마른 피부, 안수연

"바르고 잔 뒤 아침에 일어났을 때 건조하지 않은 제품이 '진짜' 안티에이징 크림이지 않을까? 첫째도, 둘째도 보습을 오래 유지하는 지속력이 중요하다."

사용 전 BEST / 아티스트리
첫인상 ★★★★☆ 향 ★★★★☆
"가볍지 않은 텍스처지만 끈적임이 덜하다. 은은한 핑크 컬러 텍스처가 눈을 사로잡는다."

사용 중 BEST / 리엔케이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피부에 발랐을 때 끈적임 없이 마무리감이 좋다. 쫀쫀하게 늘어나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흡수력이 우수한 편. 묻어남 없이 보송하다."

사용 후 BEST / 리엔케이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 장벽을 친 듯 보호받는 느낌. 평소 건조한 피부인데 지속력이 좋아 땅김 없이 오래 촉촉했다. 메이크업 전 사용하니 효과 만점."


인생 한 방, 유혜수

"여러 제품을 바르는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된 한 방 케어를 원한다. 적당한 영양감으로 장시간 밖에 있을 때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제품이 좋다."

사용 전 BEST / 아이오페
첫인상 ★★★★☆ 향 ★★★★★
"질감과 컬러는 특별히 선호하는 게 없는 편이다. 다른 제품에 비해 피부에 편하게 발리고 향이 은은해 부담 없이 힐링되는 기분이다."

사용 중 BEST / 수려한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쫀득하게 발려 밀착력이 높은 편이지만 바로 메이크업하기에는 부담스럽다. 메이크업 전 가볍게 쿠션으로 두드려 베이스해 사용한다."

사용 후 BEST / 수려한
보습력 ★★★☆​☆ 구매 의향 ★★★★★
"피부에 스며 '쫙' 하고 리프팅해주는 느낌이다. 영양감이 있어 낮 시간보다는 자기 전에 바르면 아침까지 탱글탱클한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쫀득한 모찌 피부, 이지현

"자극 없이 발리고 잔여감이 남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편이다. 오래 두고 사용해야 효과를 보는 기능성 화장품인 만큼 사용 후 피부 변화를 체크한다."

사용 전 BEST / 이니스프리
첫인상 ★★★★★ 향 ★★★★★
"비주얼이 산뜻하고 맑아 피부에 환하게 윤기를 더할 거 같다. 피부에 발랐을 때 보기와 달리 힘 있는 반전 매력이 포인트다."

사용 중 BEST / 게리쏭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꾸덕꾸덕한 질감의 첫인상에 'No'를 외쳤는데 의외의 발림성에 호감도가 높아졌다. 실키한 마무리감으로 낮과 밤, 모두 사용하기 좋다."

사용 후 BEST / 게리쏭
보습력 ★★★★☆ 구매 의향 ★★★★★
"프레시하고 잔여감 없이 촉촉하게 유지되는 사용감이 장점이다. 피부에 사르르 녹는 셔벗 질감에 자꾸만 손이 간다."


부분 케어 실속파, 김시진

"라이트한 질감의 크림을 선호하는 20대 피부다. 눈가, 입가 등 얇은 피부는 자주 건조해져 수시로 발라 보습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사용 전 BEST / 게리쏭
첫인상 ★★★★☆ 향 ★★★★☆
"질감과 컬러가 대체로 무난하다. 스킨케어 제품의 향은 무조건 존재감이 미미해야 하는데, 과하지 않은 상큼한 향이 코끝을 사로잡았다."

사용 중 BEST / 아티스트리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적당량을 피부에 바르고 가볍게 두드리니 촉촉하게 스몄다. 극강의 쫀쫀함보다는 은은하고 자극 없는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사용 후 BEST / 게리쏭
보습력 ★★★★☆ 구매 의향 ★★★★★
"복합성 피부라 부분 건조에 신경 쓴다. 눈가와 팔자 주름 부분에 소량 덜어 얇게 펴 바르는데, 유분기가 심하지 않아 자주 사용할 것 같다."


즉각 탄력, 복혜미

"탄력 크림은 즉각적인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제형을 선호한다. 턱 끝까지 올리는 코트나 점퍼를 입어도 묻어날 염려 없는 보송한 데이 탄력 크림 보급이 시급하다."

사용 전 BEST / 리엔케이
첫인상 ★★★★★ 향 ★★★★★
"'쭉' 하고 늘어나는 탄력 있는 제형이 재미있다. 향을 직접 맡았을 때보다 피부에 바른 뒤 나는 향이 제법 세련됐다."

사용 중 BEST / 게리쏭
발림성 ★★★★★ 쫀쫀함 ★★★★☆ 흡수력 ★★★★★
"피부에 사르르 녹는 셔벗 제형이 특징이다. 적당량을 발라 가볍게 롤링하니 피부에 금세 스몄다."

사용 후 BEST / 아이오페
보습력 ★★★★★ 구매 의향 ★★★★★
"2시간이 지난 뒤 수분 테스트기를 대었을 때 우수한 점수를 얻은 제품. 피부에서 직접 느끼는 탱탱함만으로도 구매 의향 100%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선택!
게리쏭 9컴플렉스 탄력 크림

탄력크림은 발림성과 흡수력만큼이나 코끝으로 은은하게 맡아지는 향기가 중요하다. 프레시한 '향'이 맴돌고, 피부에 닿자마자 사르르 녹아드는 셔벗 같은 '발림성'으로 여심을 사로잡는다. 피부에 바로 스며드는 '흡수력',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하는 '보습력'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이달의 베스트 제품은 '게리쏭 9컴플렉스 탄력 크림'이다. 고보습·고탄력·고영양으로 피부를 3중 케어하며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순도 높은 독일산 정제 마유를 함유해 피부 본연의 활력을 찾아주고, 인체의 피지 성분과 보습에 최적화된 순수한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가 바뀌면서 잔주름, 칙칙한 피부 톤과 전체적으로 탄력이 고민인 모든 이의 해결사로 활약할 듯. 아침저녁 세안 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특히 슬리핑 팩 대용으로 얇게 여러 겹 덧바르면 다음 날 아침까지 탱글탱글한 피붓결을 유지할 수 있다.

게리쏭 9컴플렉스 탄력 크림. 70g 3만6천원.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평가

1 짱짱한 마유의 힘!
독일산 프리미엄 정제 마유에 포함된 천연 포화지방산이 고순도로 다량 농축된 'Advanced Horse Oil'이 피부 보호를 돕는다. 특히 사람의 피지 세포와 닮은 마유 속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부담 없이 스며들어 영양과 수분을 가득 채운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건조한 실내외 환경으로부터 수분 손실을 막아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2 테스트단의 마음 녹인 셔벗 텍스처
모두가 '역시 안티에이징 크림인가?'라고 생각했던 첫인상은 단단한 제형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진가는 피부에 발랐을 때 사르르 녹는 셔벗 같은 질감에 있다. 의외의 반전 매력이 높은 점수를 얻는 데 영향을 미쳤다.

CREDIT INFO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어시스트
조인경
2018년 02월호

2018년 02월호

에디터
복혜미
사진
김정선
어시스트
조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