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더운 여름, 우리 아이 외출 필수품!

아이에게 물 마시는 습관 선물하기

땀을 많이 흘리는 더운 여름철에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여행과 체험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하는데, 이때 아이들에게 수시로 수분을 섭취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여름에는 ‘네슬레 퓨어라이프 어린이 제품’으로 아이들이 직접 챙겨 마실 수 있도록 즐거운 습관을 선물해보자.

On August 12, 2016

 

1. 여름철 폭염, 수분 섭취가 답!

더위가 일찍 시작된 올여름에는 특히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방학을 맞아 야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문제다.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려 몸속 염분과 수분이 손실되고, 이로 인해 쉽게 지치거나 식욕 감퇴, 두통, 발열, 탈진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킨다.
 

2. 여름철 특히 조심해야 할 ‘탈수’

아이들은 성인과 달리 체온 조절 기능이 발달하지 못해 수분을 배출해도 조절 능력이 거의 없어 쉽게 탈수 증세를 일으킨다. 또 체내 수분의 회전 속도도 성인보다 빨라 탈수를 일으키기 쉽다. 실제로 어린이의 경우 체내 75%의 정상 수분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1.2~1.5L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아이가 갈증을 느낄 때는 이미 몸속 수분 밸런스가 깨진 상태이므로 갈증을 느끼기 전에 수시로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3. 수분 보충은 음료 대신 생수로

단맛이 강한 음료수를 선호하는 아이들에게 생수를 자주 섭취하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첨가물과 당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수를 마시게 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일이다.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면 갈증은 사라지지 않고 소아비만이나 편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생수를 마시게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수분 섭취가 아무리 중요해도 아이들은 대부분 생수를 잘 마시지 않는다. 그렇다고 매번 부모가 곁에 붙어서 물을 먹여주는 것도 쉽지 않은 일. 성인들처럼 생수병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마시는 게 가장 좋은데, 기존 생수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아이들이 휴대하기에는 무겁다는 단점이 있다.
 

  • editor’s pick
    “어린이 전용 생수로 물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주세요” 
  • 네슬레 퓨어라이프 어린이 제품 
  • ‘네슬레 퓨어라이프’는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전 세계 1위의 생수 브랜드. 갈증이 심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네슬레 퓨어라이프는 어린이들이 평소에도 수분을 섭취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330mL 사이즈의 ‘네슬레 퓨어라이프 어린이 제품’을 출시했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와 제휴를 맺어 패키지에 캐릭터를 넣었다.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자료제공
네슬레 퓨어라이프(1588-8655, www.nestlepurelife.co.kr)
2016년 08월호

2016년 08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연지
자료제공
네슬레 퓨어라이프(1588-8655, www.nestlepurelife.co.kr)